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BNK운용, '주주가치액티브 ETF' 상장 예고
범찬희 기자
2022.10.25 11:03:06
23번 ETF운용사… 현금배당+자사주 효과 기대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BNK자산운용이 현금배당과 함께 자사주 효과까지 기대되는 ETF(상장지수펀드)를 선보인다. 이로써 BNK운용은 국내 ETF시장에 진입하는 23번째 발행사가 됐다.

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는 27일 BNK자산운용의 'BNK 주주가치액티브' ETF'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될 예정이다.


BNK 주주가치액티브 ETF는 현금배당 뿐만 아니라 자사주 매입 효과까지 고려하는 주주수익률(Shareholder Yield) 전략을 기반으로 한다. 이는 스튜어드십 코드 도입과 ESG(사회‧경제‧지배구조) 경영문화 확산 등에 따라 주주환원 정책이 기업의 필수 추구 가치로 인식되고 있는 걸 고려했다. 아울러 전통적인 고배당 섹터인 금융 섹터의 편입비중을 제한(30%)해 기존의 금융주 중심의 고배당 상품들과 차별화를 꾀한다.


BNK 주주가치액티브 상품 개요. / 한국거래소

벤치마크(BM)는 'FnGuide 주주가치 지수'로 일정 수준의 시총과 유동성 요건 등을 충족하는 40종목의 상장 보통주로 구성된다. 구체적으로 바이백 비율(상장주식수 대비 직전 3개월 자사주 매입량), 배당수익률 합계 기준 상위 30종목이 담긴다. 또 직전 3개월 자사주 취득 신고 수량 대비 체결 수량기준 상위 15종목도 편입대상에 포함된다.


한국거래소 측은 "배당과 함께 주주수익률을 기반으로 한 자사주 효과도 투자가 가능한 국내 최초의 ETF"라며 " 보다 상세한 납부자산구성내역(PDF)은 체크 단말기, 거래소와 자산운용사 ETF 홈페이지에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BNK운용 배상환號 1년, 고유투자 이익 증가 BNK운용, 아쉬움 남는 고유투자 손실 중소 운용사의 '고군분투' BNK운용, MZ타깃 직판앱 '븐크' 출격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