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교 써밋, '2024 지디웹 디자인 어워드' 브론즈 수상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구예림, 김민희 기자] 대교의 디지털 AI 퍼포먼스 러닝 브랜드 '대교 써밋'이 '2024 지디웹 디자인 어워드(GDWEB DESIGN AWARDS)'에서 웹 부문 브론즈를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디웹 디자인 어워드'는 한 해 동안 제작된 대한민국의 웹∙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중 심미성, 조형성, 사용성, 디자인 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우수 작품을 선정하는 국내 대표 디지털 디자인 시상식이다. 대교 써밋 체험존은 대교에서 제공하는 초∙중등 AI 학습 과목의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체험할 수 있고 학습자는 맞춤형 학습 콘텐츠를 추천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체험존 페이지는 3D 입체 디자인을 활용해 사용자의 몰입감을 극대화하고, 각 과목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말풍선 요소를 통해 학습 흐름을 자연스럽게 안내하고 태블릿 학습 경험과의 연계를 고려한 사용자 친화적으로 설계됐다.
◆풀무원, '1400도 직화 생선구이' 누적 판매량 100만 개 돌파

풀무원식품이 수산 간편식(HMR) 시장에 진출해 처음 선보인 '1400도 직화 생선구이'가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하며 시장 내 입지를 굳혔다고 15일 밝혔다. '1400도 직화 생선구이'는 생선의 크기가 클수록 지방 함량이 높아 촉촉하고 부드럽다는 점을 고려하여 100g 이상 생선만을 엄선해 차별화했다. 지난해 6월에는 국립수산과학원의 특허 기술을 적용해 비린내를 제거하고 전체적인 품질을 업그레이드했다. 국내의 좋은 반응을 등에 업고 지난해 5월부터는 해외 진출도 시작했다. 수출용 냉동 간편식으로 별도 개발해 미국 LA와 뉴욕 등 아시안 마켓이 활발한 지역에 입점했으며, 판매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했다. 풀무원은 1400도 직화 생선구이 출시 당시 선보인 4종(고등어, 순살 고등어, 갈치, 가자미)에 이어 향후 어종을 다양화한 생선구이 제품 및 양념구이, 조림 신제품까지 출시함으로써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마트, 2025년 설 선물세트 판매 진행

롯데마트가 오는 1월 16일부터 1월 29일까지 14일간 설 선물세트 본 판매를 진행한다. 본 판매 기간 행사 카드로 선물세트를 결제한 고객에게는 최대 50만원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상품권 수령 대신 해당 금액만큼 즉시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3만원 이상 선물세트를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배송 가능 지역에 한해 전국 무료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롯데마트는 고물가 시기를 겨냥해 1만원대 이하 가성비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이외에도 주요 인기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에 대해 1+1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주류 선물세트는 가성비 주류를 찾는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5만원대 이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레뱅 스페인 1호'와 '칠성 칠레 비냐마올로 파고 2종 세트'를 각 2만 9900원에, '금양 프랑스 와인 1호'는 5만 3900원에 판매한다. '레뱅 이탈리아 우마니론끼 비고르 세트'는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3만 3000원 할인해 3만 6900원에 판매하며, '화요 선물세트 2호'는 5만 8000원에 내놓는다.
◆NS홈쇼핑, '설 식품' 집중편성

NS홈쇼핑이 가성비로 무장한 명절용 식품과 맛있는 한상차림을 위한 상품을 집중 편성했다고 15일 밝혔다. 고기가 빠질 수 없는 명절을 위해 17일 오후 12시 40분 '정성곳간 국내산 LA갈비'(400g*10팩, 7만원대), 16일 오후4시 25분에는 '알렉스 안창살 양념구이'(250g*8팩, 5만원대)가 방송된다. 18일 오후 3시 20분에는 자연산 '국내산 갑오징어'(1.8kg, 4만원대), 18일 오후 4시 15분 안주로도 좋고, 밥에 쓱비벼 한끼로도 좋은 '못난이백명란'(500g* 5통, 5만원대)을 선보인다. 제수상품으로도 인기가 많은 '용대리황태'(14미, 3만원대)는 16일 오후 5시 5분, 17일 오후 6시 40분에는 국내산 알뜰 굴비(4만원대) 방송을 만날 수 있다. NS홈쇼핑의 명절 전 배송을 위한 주문가능 일정은 24일(금)까지로, TV방송상품의 대부분은 24일 금요일 오후 4시까지 주문하면 설연휴 전 배송 받을 수 있고,일부상품은 24일 오후 7시까지 주문해도 설 연휴 전 배송 가능하다. 배송가능 날짜는 방송에서 자세히 안내될 예정이다.
◆GS25, 속보이는 '프레시볼' 하이볼 출시

GS25가 투명 용기에 하이볼을 담아 시각적인 즐거움을 추가한 '프레시볼'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달 15일 과일 원물이 보이는 투명캔에 담은 하이볼 '프레시볼오렌지', '프레시볼자몽'을 출시한다. '프레시볼'은 과일 원물을 그대로 드러내는 투명캔에 담아 기존 하이볼에서 경험 할 수 없었던 시각적 즐거움을 선사하며, 전문 바(BAR)에서 즐기는 듯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GS25은 기존 1세대 하이볼(주정 및 오크칩 기반)과 2세대 하이볼(과일 슬라이스 첨가)에서 한 단계 나아가, 투명캔을 활용한 '3세대 하이볼'을 선보인다. 투명캔은 4개월간의 탄산압 및 안정성 테스트를 통해 개발 되었으며, 특허 출원을 준비 중이다. '프레시볼오렌지', '프레시볼자몽'의 가격은 각각 4500원이며, 3캔 구매 시 1만2000원에 만나볼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GS25 '프레시볼' 하이볼은 편의점 업계의 혁신적 도전으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음주 경험을 제공하며 하이볼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관장, 황금연휴로 정관장 수요 '번쩍'

정관장이 올해 1월 빠른 설날과 임시공휴일(27일) 지정으로 명절 선물 및 체력관리를 위한 구매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고 15일 밝혔다. 정관장에 따르면 설날이 1월에 있는 경우 프로모션 매출액이 증가하는 경향이 나타난다. 최근 10년간 정관장의 설 행사 실적을 살펴보면 2017년(1월 28일), 2020년(1월 25일), 2023년(1월 22일)의 행사 초기 매출 실적(5일간)이 가장 높았다. 실제로 올해 1월 6일부터 1월 10일까지 5일간 설 프로모션 매출액은 2월 설날에 비해 높은 수준이다. 이번 설 프로모션 동안 2030이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은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에브리타임'이다. 선물용으로 제격인 '다보록' 선물세트는 2030 매출 비중이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하면서 2030 매출 순위 3위에서 2위로 올라섰다. 정관장은 1월 30일(목)까지 '새해 건강은 정관장으로' 행사로 미리 선물을 준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LF 아떼 바네사브루노, '봉봉백' 출시

생활문화기업 LF의 아떼 바네사브루노 액세서리가 독창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을 겸비한 '봉봉백'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1월 말 출시된 봉봉백은 가방의 입구를 매듭처럼 묶은 디자인이 특징으로, 제품 하단의 스트링을 조여 셔링을 잡으면 풍성한 실루엣을 연출할 수 있다. '봉봉(bonbon)'은 프랑스어로 '사탕'을 뜻하며, 디자이너가 프랑스에서 우연히 발견한 반짝이는 포장지에 쌓인 사탕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전해진다. 봉봉백은 스트링 디테일과 어깨 끈을 조절해 백팩, 숄더백, 슬링백, 슬링-숄더백 네 가지 스타일로 변형할 수 있어 높은 활용성을 자랑한다. 또한, 전면 지퍼 포켓과 탈부착 가능한 미니 파우치를 제공해 수납 기능을 강화했다. 봉봉백은 아떼 액세서리 오프라인 매장과 라이프스타일 전문몰 LF몰, 29CM, 무신사, W컨셉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소재와 컬러를 다양화해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홈플러스, '설날 4일특가' 행사 개최

홈플러스가 설날을 앞두고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제철 과일과 육류를 비롯해 다양한 먹거리를 파격적인 할인가에 선보이는 '설날 4일특가' 행사를 개최한다. 이와 함께 고객 구매 빅데이터를 분석해 엄선한 상품만을 모아 강력한 혜택을 제공하는 'AI 가격혁명' 등 풍성한 장보기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멤버십 혜택도 풍성하다. 겉지방 두께를 1cm 이하로 엄격하게 관리하는 '한돈 일품포크 삼겹살/목심(100g, 서귀포점 제외)'은 멤버십 회원 대상 40% 저렴한 1794원에 선보인다. 16~22일까지 '11Brix 제주 하우스 밀감(1.5kg, 온라인 제외)'은 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농할 쿠폰 적용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해 1만2792원에 판매한다. 1+1 상품도 다양하게 마련했고 오는 16일부터 29일에는 홈플러스가 수십년간 축적한 고객 구매 빅데이터에 머신러닝 기법을 적용해 시기 별로 꼭 필요한 상품만 골라 파격가에 선보이는 'AI 가격혁명'으로 알뜰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
◆제주신라호텔, '설캉스' 프로그램 진행

제주신라호텔이 가족과 함께하는 정겨운 설 연휴를 위한 쿠킹 클래스인 '패밀리 쿡 & 다이닝'을 선보인다. 오는 27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되면서 국내 여행을 찾는 이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제주신라호텔이 명절 맞이 프로그램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패밀리 쿡 & 다이닝'은 다른 쿠킹 클래스와는 달리, 셰프와 함께 음식을 만들고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직접 만든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패밀리 쿡 & 다이닝'이 포함된 '해피 투게더, 뉴 이어(Happy Together, New Year)' 패키지는 호텔 경력 20년 차 제주신라호텔 셰프와 함께 새해 음식을 만들고 가족과 함께 맛보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제주신라호텔은 이번 '패밀리 쿡 & 다이닝'을 통해 한식 전문 셰프와 함께 제주에서 자란 식재료를 활용해 설 음식을 만들고, 정겨운 명절 분위기는 물론 제주 문화를 즐기며 여행 온 느낌을 한껏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제주신라호텔은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호텔 관내에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했다.
◆대상, '고창 사시사철 김치특화산업지구'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상이 전북특별자치도•고창군과 '고창 사시사철 김치특화산업지구' 활성화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4일 전북특별자치도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관영 도지사, 심덕섭 고창 군수, 이정성 대상 종가 RPD 부문장이 참석했다. 이날 업무협약에서는 협약 주요 내용에 대한 세부 실천 계획과 전북특별자치도의 농생명산업지구 추진상황 및 비전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협약은 대한민국 전통식품인 김치를 지속적으로 생산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통해 전북특별자치도의 국가 김치 산업 거점화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특히 전북특별자치도가 선정한 2025년 농생명산업지구 7개 지구 중 1호로 체결해 더욱 의미가 깊다. 이번 협약으로 대상은 김치 생산, 수확, 보관 등 전 과정에 대한 기술 이전을 통해 김치 원료 생산의 농가 조직화, 품질 균일화 및 김치 산업의 품질 고급화를 유도할 뿐만 아니라 유통 활성화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BBQ, 새해 프로모션 진행

BBQ가 주문하면 주문할수록 큰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BQ는 BBQ앱 최다 주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순금 3돈, 아이패드 미니 등 파격적인 경품들을 증정하는 새해 맞이 프로모션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1월 한달간 BBQ앱 주문 고객들의 주문 횟수로 순위를 매겨 등수별 경품을 증정한다. 동일 주문 횟수의 대상자가 발생할 경우에는 추첨으로 당첨자를 선정한다. 총 111명을 추첨해 1등에게는 ▲순금 3돈(1명), 2등은 ▲아이패드 미니(2명), 3등은 ▲에어팟 4(3명), 4등은 ▲마샬 윌렌2(Willen II) 스피커(5명), 5등은 ▲황금올리브치킨과 콜라1.5L 모바일 상품권(100명) 등 다양한 선물을 지급한다.
◆CJ프레시웨이, 농가 상생 위한 '제주맛남' 프로젝트 전개

CJ프레시웨이가 제주 월동채소를 급식 메뉴로 소개하는 상생 프로젝트 '제주맛남'을 실시한다.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해 급식 이용객에 건강한 식사를 제공하고 농가 판로 확대를 돕는다는 취지다. 제주맛남 프로젝트는 이달부터 3월 말까지 진행되며 약 70개 점포가 참여한다. 메뉴에 적용되는 제주 농산물은 노지에서 재배하는 월동채소 양배추, 무, 당근이다. CJ프레시웨이는 해당 채소를 매달 순차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관련 메뉴는 총 10종이다. 제주 양배추 돈가스, 바싹 제육 & 제주 양배추 쌈, 제주 무 들깨 시래기밥, 제주 당근 라페 샌드위치 등 메인 메뉴부터 간편식까지 다양하게 개발했다. 해당 메뉴들은 '건강한 우리 먹거리에 맛있는 가치를 더하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제주 산물의 맛과 가치를 극대화하고자 강병욱 셰프와 협업해 완성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