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2/5)
대상, '제주 상생브랜드 상품 출시' MOU 外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2024.07.10 10:08:40

◆대상, '제주 상생브랜드 상품 출시' MOU 체결

[딜사이트 유범종,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대상㈜이 제주특별자치도(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진흥원), 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와 함께 '제주 지역 상생브랜드 상품 출시'를 위한 4자 간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9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동반위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 양재영 대상㈜ 제주CIC 대표, 오영훈 제주도지사, 오재윤 진흥원장, 오영교 동반위원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상㈜은 ▲상생브랜드 출시 참여 중소기업의 역량강화 지원 ▲상생브랜드 상품 기획과 브랜드 마케팅 추진 ▲지역사회 환원 환류체계 마련 등을 약속했다. 또한 중소기업과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과 도농교류 촉진,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등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상생할 수 있는 선순환 체계 마련에도 힘쓸 계획이다.


◆컬리, 6월 '빅세일 상반기 총결산' 성료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최근 '컬리빅세일 상반기 총결산' 행사를 진행한 결과 고객이 받아간 혜택만 총 50억 원에 이른 것으로 집계됐다고 10일 밝혔다. 장기화된 고물가 속에 카테고리별 1등 상품을 파격 할인가로 선보인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지난달 24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된 '컬리빅세일 상반기 총결산'은 컬리의 연중 최대 할인 행사인 컬리빅세일 중 하나다. 상반기 컬리 베스트 상품을 포함해 전 카테고리의 상품을 최대 85% 할인해 선보였다. 7일간 판매된 상품수만 700여만개로 1초에 12개씩 판매됐다. 가장 많이 찾은 카테고리는 간편식이었다. '광화문 미진' 메밀국수, '사리원' 소불고기 전골, '서촌 영화루' 짜장면 등이 대표 상품이다. 반찬과 과일·견과 카테고리도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배추김치, 포기김치, 열무김치 등 다양한 포장김치와 함께 제철 채소들로만 이뤄진 여름 모둠 쌈 세트도 강세였다. 신비 복숭아는 한정 판매임에도 2만개 넘게 판매되며 연일 품절을 기록했다.


◆오리온 그룹, 제주지역에 7억원 상당 상생 기금·제품 지원

관련기사 more

오리온 그룹이 제주지역 상생과 발전을 위해 제주도 내 기관과 단체에 7억원 상당의 기금과 제품을 전달한다고 10일 밝혔다. 오리온 그룹은 지난 8일 사회공헌 기금 1억3000만원과 '닥터유 제주용암수', '초코파이情' 등 1억원 상당의 제품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기탁금은 구좌읍, 조천읍, 표선읍 지역 아동, 노인, 이주여성 등 주민 복지를 위해 사용되며 제품은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가 운영하는 푸드뱅크를 통해 도내 사회복지시설과 취약계층 가정에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제주대학교, 제주한라대학교, 제주관광대학교의 산학협력 연계 교육과정인 '캡스톤 디자인'과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에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지원한다. 또한 사단법인 제주학회와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에 학술·문화예술 진흥 기금을 전달했다. 해양동물생태보전연구소에는 멸종위기종인 제주 남방큰돌고래를 연구∙보호하기 위한 환경보호 기금도 지원했다.


◆㈜오뚜기, '달콤함에 빠진 붕어빵' 2종 선봬


㈜오뚜기가 겨울 간식의 대명사인 붕어빵을 사계절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냉동 붕어빵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한 '달콤함에 빠진 붕어빵'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차갑게 조리해 먹는 제품으로 ▲딸기크림 ▲애플파이 두 가지로 출시됐다. '달콤함에 빠진 딸기크림 붕어빵'은 딸기쨈과 딸기퓨레, 크림치즈가 어우러져 상큼 달달한 맛을 선사하며 '달콤함에 빠진 애플파이 붕어빵'은 달콤한 사과쨈과 커스터드에 은은한 시나몬 풍미를 더했다. 각 제품에는 과육 풍미는 살리고 당 함량은 낮춘 오뚜기 '라이트 슈가 쨈'을 사용했으며 반죽에 찹쌀가루와 쌀가루를 첨가해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조리 시 냉동 상태의 제품을 180도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약 4분간 데우면 겉은 파이처럼 바삭하고 속은 아이스크림처럼 시원한 붕어빵이 완성된다.


◆홈플러스, 초복맞이 '복날 싹쓸이' 행사 실시


홈플러스가 다가오는 초복을 맞아 각종 원기회복 상품을 최적가에 판매하는 '복날 싹쓸이' 행사를 11~17일까지 실시한다. 먼저 행사 카드로 결제 시 '생닭(전품목)'은 최대 50% 할인, '수박(전품목, 미니수박제외)'은 각 5000원 할인가에 맛볼 수 있다. '춘향愛인 남원 복숭아·하늘작 충주 복숭아(4~7입)'는 각 9990원에, '신선농장 15Brix 샤인머스캣(500g)'은 1만1990원에 판매한다. 동기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할인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바다장어·민물장어(500g, 구이용소스 포함)'는 각 1만7900원과 2만4900원에, '호주청정우(전품목)'은 최대 40% 할인한다. '삼계 재료(3종)'는 각 4990원에, '삼계삼(3입)'은 3990원에 판다. 다양한 간편 조리 제품도 준비했다. 먼저 행사 카드 결제 시 '백숙재료 담은 통오리(1.6kg)'는 1만3990원에, '백숙용재료담은 토종닭(1050g, 1인 2팩 한정)'은 8990원에 판매한다. 밀키트 '오뚜기 옛날 삼계탕·CJ 비비고 삼계탕(900g·800g)'은 각 7980원과 9990원에 담아갈 수 있다.


◆쿠팡, '욕실·청소왕 SALE'전 진행


쿠팡이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여름철 집안 정리를 위한 욕실용품과 청소용품을 할인하는 '욕실·청소왕 SALE'전을 14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에는 바른생활수, 기라로쉬, 코튼클라우드, 타월톡톡 등의 유명 브랜드가 참여한다. 기획전 내 주요 코너로는 '이달의 청소 꿀템' 코너가 있다. 쿠팡 BM들이 직접 선정한 2개 인기 브랜드(바른생활수, 타월 톡톡)의 주요 제품들을 선보인다. 이외에 '인기상품 한정특가' 코너를 비롯해 청소용품, 욕실용품, 세탁용품 등 카테고리별로 모아볼 수 있는 코너 등을 마련했다. 추천할 만한 대표 상품으로는 ▲바른생활수 여행용 미니 샤워기 필터 ▲타월톡톡 프리미엄 호텔수건 타월 ▲듀벨 와이즈아이 컬러 샤워기+컬러 샤워호스 2m 세트 ▲3M 스카치브라이트 슬림 베이킹소다 크린스틱 시트타입 디스펜서팩 등이 있다.


◆11번가, 7월 '월간 십일절' 진행


11번가가 11일부터 최대 72%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7월 '월간 십일절'을 진행한다. 7월 중순부터 시작되는 여름방학과 이른바 '7말8초'로 불리는 여름휴가 극성수기를 앞두고 여행상품, 바캉스용품과 여름 먹거리 등 다양한 상품들을 13일까지 할인가로 판매한다. '휘닉스파크 객실·워터파크 패키지'(9만9000원부터), '아레나 실내수영복·수영용품'(8500원부터) 등 물놀이 수요를 겨냥한 상품들을 선보이고 2학기용 참고학습서 할인 판매도 진행한다. 갈비탕, 덮밥소스, 만두 등 간편식과 핫도그, 치킨, 망고바 등 간식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여름 먹거리도 '시선집중' 코너를 통해 할인가로 선보인다. 15일 초복을 앞두고 당일 손질한 백숙용 생닭(1kg)을 5900원에, 완도산 활전복(1kg)을 2만5000원에 판매한다. '투썸플레이스 복숭아 생크림케이크' e쿠폰은 15% 할인된 3만2300원에, '하겐다즈 파인트 아이스크림'(3개)은 2만472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한국콜마, '3년 연속' 자립준비청년 돕는다


한국콜마가 이달 9일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인 사회 첫걸음'을 위한 후원금 2500만원을 재단법인 밴드를 통해 자립청년후원 사회적기업인 소이프스튜디오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이사, 고대현 소이프스튜디오 대표이사, 하정은 재단법인 밴드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후원금은 자립준비청년들의 생활비와 패키지 디자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디자인아카데미 지원금 등으로 활용된다. 한국콜마는 향후 자립준비청년의 사회 첫걸음을 돕는 취지로 '비또 핸드크림' 2000세트를 지난해에 이어 기증할 예정이다. '비또 핸드크림'은 향이 오래 지속되는 퍼퓸 핸드크림이다. 소이프스튜디오는 핸드크림을 자립준비청년들에게 나누고 일부는 네이버 공익펀딩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판매 수익 일부는 자립준비청년들의 자립 지원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해태 프리츠, 아사히 팝업 스토어에 깜짝 등장


해태 프리츠가 MZ세대 팝업스토어의 성지 성수동에서 아사히와 손잡고 수퍼드라이 생맥주캔과 환상궁합을 선보인다. 프리츠 제품 중 가장 큰 사랑을 받는 '사라다맛', '발효버터', '토마토'를 성수동 아사히 수퍼드라이 팝업 스토어 'Modern Dry Bar'에서 이달 2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프리츠 3종은 일본 내 프리츠 판매순위 Top 3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 제품이다. 구운 야채의 감칠맛과 발효버터의 깊고 부드러운 풍미, 잘 익은 토마토와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의 새콤짭짤 조화 덕분에 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과자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맥주와 환상 조합을 선보이기 위해 MZ세대 팝업 스토어 열풍의 성지인 성수동에서 만나볼 수 있다.


◆SK스토아, 여름철 고객 안전 위한 점검 활동 전개


SK스토아가 고객이 여름철에도 식품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관련 고객사(협력사)를 찾아 위생·안전 점검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최우석 SK스토아 플랫폼지원그룹장과 임인성 SK스토아 품질관리팀장이 인천광역시 강화군에 위치한 ㈜팔도식품에 방문해 이번 점검을 진행했다. ㈜팔도식품은 SK스토아가 단독으로 판매하는 '강부자 뼈없는 갈비탕' 상품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SK스토아는 ㈜팔도식품과 함께 생산 과정을 전반적으로 점검하고 냉장과 냉동식품의 배송 관리 시스템도 철저히 확인했다. SK스토아는 앞으로도 고객사와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고객 안전 최우선의 품질 관리와 고객 서비스 시스템을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아우구스티누스 바더' 팝업스토어 오픈


현대백화점이 21일까지 더현대 서울 1층에서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아우구스티누스 바더(Augustinus Bader)'의 팝업스토어 '바더 랩 인 서울(Bader's Lab In Seoul)'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독일 라이프치히 대학의 교수이자 피부 과학과 재생 의학 분야에서 저명한 학자인 아우구스티누스 바더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스킨케어 성분인 '트리거 팩터 콤플렉스8(TFC8®)'을 사용한 스킨케어·바디·헤어 제품을 판매한다. 트리거 팩터 콤플렉스8은 자연 유래 아미노산, 고등급 비타민, 피부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피부 본연의 활동 분자를 결합해 만든 성분으로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 대표 상품으로는 더 리치 크림(30ml, 26만2000원), 더 틴티드 립밤(4g, 6만원), 더 페이스 미스트(100ml, 13만5000원) 등이 있다.


◆bhc 그룹, 어르신 건강한 여름 나기 삼계탕 나눔 행사


bhc 그룹이 이달 9일 서울시립 강동노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 나기를 돕기 위한 복달임 삼계탕 690인분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은 bhc 문상만 가맹사업본부장, 서울시립 강동노인종합복지관 성미선 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bhc 그룹은 저소득층 어르신들이 무더위를 이겨내고 원기를 회복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여름철 대표 보양식 메뉴로 꼽히는 삼계탕 나눔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에 전달된 삼계탕은 bhc 그룹이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에서 계절 메뉴로 선보이고 있는 '큰맘영양삼계탕'의 맛과 정성을 그대로 담은 밀키트 제품이다. 개별로 포장돼 끓이기만 하면 간편한 섭취가 가능해 요리가 익숙하지 않은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적합한 맞춤형 후원 물품으로 마련됐다. bhc 그룹이 후원한 삼계탕은 서울시립 강동노인종합복지관을 통해 관내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신세계 L&B, '와인 세일 페스타' 진행


신세계L&B가 여름을 맞아 소믈리에 추천 와인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와인 세일 페스타'를 스타필드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여름 테마에 맞춰 전문 소믈리에가 특별 큐레이션한 와인들이 준비된다. 큐레이션에는 김진수 소믈리에가 참여했다. 김진수 소믈리에는 한국 국가 대표 소믈리에 경기 대회에서 수차례 수상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는 국가대표급 소믈리에로 현재 신세계L&B 상품전략팀장을 겸임하고 있다. 이외에도 신세계L&B는 캘리포니아 나파밸리 대표 와인 브랜드인 '로버트 몬다비(Robert Mondavi)', 프랑스 정통 샴페인 하우스 '앙드레 끌루에(Andre Clouet)' 등의 브랜드를 중심으로 이번 행사를 구성해 30%에서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 상품으로는 '콜럼비아 크레스트 그랜드 에스테이트 메를로'를 1만4900원에 선보인다. '프레셔스 데이 크레망 드 보르도 브뤼'는 1만1900원에, '칸티 모스카토 콜레지오네 파밀리아 IGT'는 7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