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그룹, '영케어러' 대상 사회공헌 캠페인 진행
[딜사이트 유범종, 권녕찬, 조은지, 이승주, 구예림 기자] bhc 그룹이 가족돌봄청소년(영케어러)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새롭게 전개한다고 3일 밝혔다. 가족돌봄청소년이란 부모를 포함한 가족 구성원이 질병, 장애 등으로 노동 능력을 상실해 사실상 가족의 생계를 책임질 수밖에 없는 청소년을 뜻한다. bhc 그룹은 이들을 돕기 위해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과 손잡고 이달 2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송호섭 bhc 대표와 신정원 초록우산 사회공헌협력본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금 전달식과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협약을 통해 bhc 그룹은 향후 1년 간 초록우산에서 후원하는 18세 이하 가족돌봄청소년 중 매주 1명씩을 선정해 지원금 50만원과 총 120만원 상당의 치킨 상품권(1인당, 월 4마리, 1년치)을 전달할 계획이다. 지원 규모는 연간 총 52명, 금액으로는 약 9000만원가량이며 전달된 지원금은 교육 학습비나 의료비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위승찬 바리스타 WCIGS 챔피언 등극
이디야커피가 자사 커피연구소 이디야커피랩 소속 위승찬 바리스타가 지난달 29일(현지시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열린 WCIGS(World Coffee In Good Spirits Championship)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WCIGS는 세계 수준의 바리스타 경연 대회다. 위승찬 바리스타는 '한국의 전통 발효에서 비롯되는 새롭고 놀라운 향미' 라는 주제와 커피를 연관시켜 발표했다. 특히 누룩을 사용, 발효과정을 거쳐 커피 본연의 향미를 극대화한 커피와 동일한 누룩을 사용한 청주를 조합해 선보인 '시그니처 커피 칵테일'은 가장 큰 호평을 받으며 본선에 오른 6명의 참가자 1등을 차지했다. 위승찬 바리스타는 2017년 이디야커피에 처음 입사했다. 그 후 8년간 이디야커피 연구소에서 함께 성장하며 국제 바리스타로서의 실력을 키웠다. 현재 이디야커피에서 수석 바리스타로 근무 중이며 스페셜티 커피 제조 외에도 다양한 메뉴 개발과 제품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다.
◆LF '헤지스골프', 캐주얼 브랜드 '빅웨이브 컬렉티브'와 협업
생활문화기업 LF의 영국 감성 골프웨어 브랜드 '헤지스골프'가 패션 브랜드 '빅웨이브 컬렉티브(BIG WAVE COLLECTIVE)'와 콜라보를 통해 '핫썸머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반팔 티셔츠, 스윔쇼츠, 모자, 가방 총 4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모든 제품이 헤지스골프의 가볍고 부드러운 면 100% 소재로 통기성과 활동성을 높였다. 특히 의류의 경우 세탁 후에도 수축이나 변형이 방지돼 옷을 자주 갈아입어야 하는 여름철에도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다. 이렇듯 양질의 소재에 빅웨이브 컬렉티브를 대표하는 다양하고 재치 있는 그래픽이 더해졌다. 해당 제품들은 지난달 27일 헤지스닷컴을 통해 선공개됐으며 오는 10일부터 LF몰에서도 만날 수 있다. 또한 7월 말에는 컬렉션의 품목을 확대해 크루넥 스웻셔츠, 후드 집업, 니트 풀오버 제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풀무원, '아미오 건강담은 덴탈껌' 론칭
풀무원식품이 펫푸드 전문 브랜드 '풀무원아미오'가 반려견의 치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제품 '건강담은 덴탈껌' 3종(100g, 5500원)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신제품 '건강담은 덴탈껌'은 사랑하는 반려견의 구강관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건강 고민에 따라 솔루션을 다르게 선택할 수 있는 덴탈껌이다.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코엔자임 Q10'을 첨가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반려견의 구강 구조 특성을 고려해 풀무원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지그재그 구조로 치아와 자연스럽게 마찰을 일으킨다. 또한 영양뿐만 아니라 반려견의 기호까지 고려한 경도로 만들어 반려견이 거부감 없이 양치할 수 있다. 신제품은 오리지널, 레드, 그린 3종으로 선보인다. '오리지널'은 면역 세포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후코이단을 첨가해 치아 건강은 물론 면역력 관리에도 도움이 되도록 했다. '레드'는 크랜베리, '그린'은 클로렐라를 추가로 함유하여 치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대교 마이다스 호텔·리조트, 키캉스 위한 여름 프로모션 운영
대교그룹의 마이다스 호텔·리조트가 여름방학과 휴가 시즌을 맞아 시원하고 즐거운 여름을 선사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경기도 청평에 위치한 마이다스 호텔은 놀이 체육 프로그램 '트니트니 어드벤처', 키즈 아카데미 '키즈잼' 등 어린이 특화 시설을 운영하는 키캉스(키즈+호캉스) 맞춤 호텔이다. 호텔 야외 '숲 속 연못'에서는 무지개 터널 분수, 스낵바를 운영한다. 디오니소스 레스토랑에서는 여름 시즌 한정 'BBQ 세미 뷔페'를 선보이며 이용 고객에게 화이트 와인을 제공한다. 마이다스 호텔은 여름 시즌 특별권으로 '레스토랑 패스'와 '카페 패스' 등 서머패스 2종을 선보였다. 서머패스는 보트를 타고 북한강을 가로지르는 트리톤스 수상장 이용권과 함께 각각 레스토랑, 카페 음료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패스권이다. 패스 구매 고객은 시원한 보팅 체험과 여름 특선 메뉴를 즐길 수 있으며 '키즈잼' 자유놀이 이용권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신세계百, 신진 디자이너 전용 팝업 공간 선봬
신세계백화점이 6월27일부터 7월10일까지 강남점 5층의 팝업스토어 전용 공간인 '뉴 스테이지'에서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인 '르메띠에(le metier)'의 행사를 펼친다. 르메띠에는 국내 디자이너가 다년간의 해외 럭셔리 브랜드 경험을 바탕으로 2020년 론칭한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다. 그동안 자체 홈페이지와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고객층을 넓혀 온 르메띠에가 오프라인에서 컬렉션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팝업에서는 유럽 프랑스 해변의 색감과 분위기를 테마로 한 르메띠에의 2024 봄 · 여름 컬렉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150여개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이고 팝업 단독 상품도 마련했다. 대표 상품으로 원피스 20만원대, 가디건 10만원대, 티셔츠와 반바지 각각 9만원대 등이 있다. 행사 기간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5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린넨 소재의 숄더백을 증정한다.
◆대상㈜ 정원e샵, '7월의 행운 럭키드로우' 이벤트 진행
대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이 7월 말까지 약 한 달간 기존 고객과 신규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7월의 행운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운의 7월을 맞아 정원e샵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벤트로 호텔 숙박권, 가전제품 등 역대급 경품을 준비했다. 응모권은 신규 회원 가입하거나 정원e샵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을 4만원 이상 구매하는 경우 지급되며 원하는 경품을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자동 추첨 방식으로 총 6명을 선정해 ▲제주 신라호텔 숙박권(1명) ▲LG 스탠바이미(2명) ▲다이슨 쿨 선풍기 타워형(3명)을 증정한다. 응모권 이벤트에 당첨되지 않은 회원을 위한 추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100명에게 ▲종가 5만원 김치 상품권(10명) ▲배달의민족 3만원 상품권(30명) ▲정원e샵 적립금 1만원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60명)을 지급한다.
◆셀렙샵X오픈런, 효민과 스윔웨어 풀파티 유튜브 라방 연다
CJ ENM이 운영하는 패션 버티컬 플랫폼인 셀렙샵이 7월3일 오후 9시 CJ온스타일이 운영하는 유튜브 라이브 커머스 채널 '핫딜 셋 넷 오픈런(오픈런)'에서 티아라 효민과 '데이즈데이즈' 스윔웨어 라방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셀렙샵이 론칭한 '데이즈데이즈'는 SNS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스윔웨어 브랜드다. 티아라 효민이 출연하는 오픈런은 CJ온스타일이 운영하는 유튜브 라이브 커머스 전용 채널이다. 이번 오픈런 라방 콘셉트는 '핫앤스위트(HOT&SWEET)'로 데이즈데이즈 한남 쇼룸에서 진행된다. 티아라 효민과 데이즈데이즈 유혜영 대표가 함께 즐기는 반얀트리 풀파티 콘텐츠부터 효민이 엄선한 스윔웨어 그리고 체형별 스윔웨어 추천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청량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고객은 ▲썬키스드(SUNKISSED) ▲트로피칼(TROPICAL) 라인업을, 모던하고 심플한 스타일을 선호하는 고객은 ▲프레쉬(FRESH) ▲치크(CHIC) 라인업을 주목하면 좋다.
◆홈플러스, '썸머 싹쓸이' 행사 진행
홈플러스가 4일부터 10일까지 전주에 이어 '썸머 싹쓸이'를 대폭 확대 운영한다. 5일부터 7일까지 '캐나다산 보먹돼 삼겹살·목심(100g)'을 1180원에, 4일부터 7일까지는 '특란(30구, 1인 2판 한정)'을 5990원에 선보인다. '고기 싹쓸이' 행사에서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한돈 1등급 이상 일품 삼겹살·목심(100g)'을 2392원에, 6일부터 7일까지 '농협안심한우 전품목'을 최대 50% 할인한다. '푸드 싹쓸이'에서는 '14brix 제스프리 골드키위(특대: 11개/점보: 10개)'를 각 1만2990원에 판매한다. '반값 싹쓸이' 행사에서는 풍성한 1+1, 50% 할인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김치 17종', '냉장 시즌면 4종', '코인육수 10여종', '파스타 소스 20여종' 등 주요 먹거리 상품을 대상으로 1+1 혜택을 제공한다. '유명산지 천도복숭아(1.5kg)'는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hy, 애플 사이다 비니거 드링크 출시
hy가 KBS2 TV '편스토랑 여름 음료'편 우승메뉴 'hy 애플 사이다 비니거 드링크(hy 애사비 드링크)'를 출시했다. hy 애사비 드링크는 배우 진서연이 프로그램을 통해 선보인 '애사비모히토'를 재해석한 건강음료다. 애사비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의 줄임말로 사과를 발효해 만든 식초다. hy만의 레시피로 식초 특유의 시큼함을 줄여 데일리 클렌즈 루틴으로 적합하다. 물에 희석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며 운동, 식사 전후 마시면 좋다. 신제품은 저당(2.5g), 저칼로리(25kcal) 설계가 특징이다. 지방 함유량도 제로(0)라 섭취부담이 없다. 프리바이오틱스 기능성 소재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야쿠르트 유산균 발효물도 첨가했다. hy는 출시를 기념해 '2+1이벤트'를 진행한다. 1박스(24입)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스텔라 아르투아, 생맥주 품질관리 교육 프로그램 '퍼펙트 서브' 실시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가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생맥주 맛을 선사하기 위해 생맥주 품질관리 교육 프로그램 '퍼펙트 서브(Perfect Serve)'를 실시했다. '퍼펙트 서브'는 스텔라 아르투아가 전 세계 어디서나 타협하지 않은 최고 품질과 스텔라 고유의 맛을 고객에게 제공하고자 기획한 글로벌 품질관리 프로그램이다. 스텔라 아르투아는 올해 3월부터 전국 500여 곳의 스텔라 생맥주 취급 업장을 대상으로 엄격한 품질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해당 업장들은 방문객들에게 최상의 스텔라 생맥주 맛을 제공하고자 브랜드 전용잔 챌리스(Chalice)에 맥주를 따르는 각도부터 거품을 걷어내는 '스키밍(Skimming)' 작업을 거쳐 고객에게 서빙 되는 순간까지의 과정에 대한 교육을 이수했다. 교육 이수를 완료한 500여 곳의 업장은 캐치테이블 앱 내 '스텔라 인증 BEST 생맥주' 배지를 부여받게 되며 7월3일부터 캐치테이블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도미노피자, '선생님 히어로즈데이' 프로모션 진행
배달 피자 브랜드 도미노피자가 여름방학을 맞아 1학기동안 학생들을 위해 노력한 전국의 선생님들을 위한 '선생님 히어로즈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선생님 히어로즈데이'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전국의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 선생님들을 위해 오프라인(전화·매장) 방문 포장 주문 시 모든 피자(M, L)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도미노피자의 '선생님 히어로즈데이' 프로모션은 재직증명서, 교사 공무원증, 교직원증, 교직원공제회 가입증서 중 하나를 지참해 오프라인 인증 후에만 적용 가능하며 1회 주문 시 2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엔제리너스, 뜨거운 냉커피 '아메리치노 크러쉬' 선봬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여름철 인기 메뉴 아메리치노를 리뉴얼 한 신메뉴 '아메리치노 크러쉬'를 4일 출시한다. 엔제리너스는 아이스 전용 메뉴인 아메리치노의 시원함을 극대화한 메뉴를 선보이고자 '세상에 없던 뜨거운 냉커피' 아이덴티티를 담아 이번 리뉴얼을 진행했다. 아메리치노 크러쉬는 기존 아메리치노에 뜨거운 열수를 부어 살얼음을 발생시키는 열전도 현상을 접목한 메뉴로 아메리치노의 깊은 풍미는 유지하며 차가운 온도는 극대화했다. 실제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품온 비교 시 아메리치노 크러쉬의 평균 온도는 4.7℃가량 더 낮았으며 기존 아메리치노와 비교해도 1.9℃ 더 낮은 온도를 보였다. 이에 더해 아메리치노 크러쉬를 제조 후 30분이 지난 시점에 온도 측정 시 품온 상승 폭은 약 0.8℃로 오랜 시간 시원함이 지속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