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푸본현대생명, 여가부 주관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
차화영 기자
2024.01.02 11:25:43
유연근무제, 직원건강 지원제도 운영
(제공=푸본현대생명)

[딜사이트 차화영 기자] 푸본현대생명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23년 가족친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가족친화 우수기업은 여성가족부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자녀출산, 양육지원, 유연근무제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이행하는 기업이나 공공기관에 부여하는 인증제도다.


푸본현대생명은 2023년 가족친화기업 평가에서 가족친화경영에 대한 최고경영층의 리더십과 가족친화제도 실행, 가족친화경영 만족도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푸본현대생명은 유연근무제를 운영해 직원들의 자율성과 근무 만족도를 높이고 가족 돌봄 휴가 장려, 직원과 가족에 대한 의료비 지원, 건강검진 지원, 건강걷기 프로그램 등 직원건강 지원제도를 적극 운영한 점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관련기사 more
푸본현대생명, 잇단 자본확충…킥스비율 개선 안간힘 푸본현대생명, '사랑의 빵 나누기' 봉사활동

연차휴가 외 특별휴가, 보건 휴가 유급 보장, 출산 전후 10일 추가 휴가는 가족친화 모범사례로 인정을 받았다.


푸본현대생명은 지난 9월에는 청년·여성의 고용 확대, 일과 가정의 양립 실천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푸본현대생명 관계자는 "푸본현대생명은 직원들의 일과 생활의 균형을 지원하면서 업무 능률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직원들의 행복이 회사의 발전으로 이어져 직원들과 회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