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텔레콤, 올해 마지막 '골드번호' 추첨 外
최지웅 기자
2022.10.21 08:00:32
이 기사는 2022년 10월 20일 17시 4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SK텔레콤)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SK텔레콤, 올해 마지막 '골드번호' 추첨


SK텔레콤은 올해 마지막 골드번호 5000개 주인공을 찾는 추첨 행사 응모를 10월 21일부터 11월 3일까지 시행한다. 골드번호는 1111, 0002, 3000 등 특정 패턴이 있거나 국번과 동일한 번호(1234-1234), 특정한 의미(1004, 1472)를 갖는 번호다. 이번에 응모할 수 있는 골드번호는 9가지 유형으로 1인당 최대 3개까지 응모할 수 있다. 응모는 SK텔레콤 공식인증 대리점과 T다이렉트샵에서 할 수 있으며 당첨 결과는 11월 8일 발표된다. 당첨자는 11월 11일부터 30일 사이에 번호를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한국성우협회와 성우들이 메타버스 인플루언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출처=SK텔레콤)

SK텔레콤, 성우협회와 '이프랜드' 인플루언서 양성


SK텔레콤은 한국성우협회와 함께 성우들의 활동 영역을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까지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성우협회는 현재 7개 방송사 극회와 약 800여 명의 회원들을 보유하고 있다. 양 측은 향후 이프랜드에서 협회 소속 성우들이 활동할 수 있는 콘텐츠를 함께 기획, 운영, 홍보하고, 이프랜드 인플루언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SK텔레콤은 지난 3일부터 이프랜드에서 협회 소속 성우들과 함께 메타버스 라이브 연극 '니맘내맘 역할대행 주식회사'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more
LG유플러스 직원들이 지능형CCTV 카메라를 연결해 안전하게 영상이 전송되는지 테스트하고 있다. (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양자내성암호로 CCTV 보안 강화


LG유플러스는 사물인터넷(IoT) 보안 전문 기업 ICTK 홀딩스와 양자내성암호(PQC), 물리적 복제 방지 기술(PUF)을 동시에 적용해 CCTV의 보안을 강화하는 'PQC PUF VPN'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PQC PUF VPN은 양자컴퓨터로도 정보의 복제, 탈취를 불가능하게 만드는 가상 사설망(VPN)에 물리적 복제 방지 기술(PUF)과 양자내성암호(PQC)를 이중으로 적용한 것이다. 특히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제작돼 기존 암호화 알고리즘과 PQC 알고리즘이 동시에 적용된다. 둘 중 하나의 알고리즘이 무력화돼도 다른 알고리즘을 통해 외부 접속을 방어할 수 있다.


(출처=LG유플러스)

LGU+, '아이들나라' 오리지널 콘텐츠 확대


LG유플러스가 유아 전용 플랫폼인 'U+아이들나라'에 신규 오리지널 콘텐츠를 확대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오리지널 콘텐츠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에그박사와 자연친구들2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리턴즈 3종이다. LG유플러스는 경쟁력 있는 IP를 보유한 제작사와 손잡고 콘텐츠 기획단계부터 제작, 투자 등 모든 과정을 공동으로 진행했다. 특히 신규 콘텐츠는 2017년 U+아이들나라 공개 당시 영유아였던 고객의 성장에 맞춰 7~9세 어린이들이 선호하는 주제로 제작했다. LG유플러스는 향후 U+아이들나라의 오리지널 콘텐츠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송경민 KT SAT 대표가 다중궤도 위성사업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출처=KT)

송경민 KT SAT 대표 "다중궤도 위성사업으로 6G 시대 준비"


KT SAT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위성 우주 국제회의 아태위성통신협의회(APSCC) 2022 컨퍼런스에 참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8일부터 사흘간 개최된 APSCC 2022 컨퍼런스에서 KT SAT은 아시아 위성사업자들과 선박통신, 동남아 USO 사업 등 성장시장에 대한 공동 사업 발굴 기회를 모색했다. 송경민 대표는 행사 첫날 APSCC 그래그 데프너 회장과 대담을 가졌다. 송 대표는 "고품질 통신 서비스를 위해서는 정지궤도, 중궤도, 저궤도 등 다양한 위성을 한 데 묶어 각각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융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