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두투어, 경영계획 선포식…우준열 "고객 만족도 더 높인다"

[딜사이트 이세정, 범찬희, 이솜이 기자] 모두투어가 지난 13일 서울시 중구 모두투어 본사에서 '2025년 경영계획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우종웅 대표이사 회장과 유인태 사장, 우준열 부사장을 비롯한 총 6개 본부 임직원과 크루즈인터내셔널, 모두투어인터내셔널 등의 자회사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올 한 해 동안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내년도 경제전망 및 시장 환경을 분석 등을 바탕으로 2025년도 경영전략과 비전을 공유했다.
먼저 상품본부는 모두투어의 주력 상품 브랜드 모두시그니처의 상품 라인업을 확대해 내년 판매 비중을 35%까지 늘리고, 특수지역 상품과 크루즈 판매 활성화를 위해 집중할 계획이다. 영업본부는 대표 오프라인 판매 채널인 BP(베스트 파트너) 대리점과 소통을 더욱 강화하고 신규 판매 채널 발굴 및 이커머스 제휴 채널과 전략적 협력 관계를 한층 강화한다.
우준열 모두투어 부사장은 "모두투어 회원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과 다양한 멤버십 프로그램 강화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겠다"며 "특히 내년에는 임직원이 참여하는 다양한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ESG 경영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렌탈 지카, 최대 45% 할인 등 연말 프로모션

롯데렌탈 카셰어링 서비스 '롯데렌터카 지카(G car)'가 연말을 맞아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감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지카 GO객 감사제: 연말 선물 반car워' 프로모션은 내년 1월3일까지 실시된다. 모든 회원은 주중 전 차량 45% 할인, 주말 40% 할인 쿠폰을 지급받을 수 있다. 감사제 할인 쿠폰을 사용해 차량을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시그니엘 더라운지 식사권(2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100명)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신규 고객을 위한 '1+1 쿠폰-이즈-백' 프로모션은 이달 22일까지 진행된다. 지카 첫 이용 고객은 주중 및 주말 제주를 포함한 전국에서 사용 가능한 5시간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 제주항공 "내년 여행 키워드 'R.E.S.T'"

제주항공이 2025년 여행 트렌드 키워드로 'R.E.S.T'를 제시했다. 'R.E.S.T'는 재방문(Revisitation), 경험(Experience), 동남아시아(Southeast Asia)와 두 번 이상의 여행(Two or more trips)을 각각 뜻하는 약자다.
설문 전체 응답자 3297명 중 91.4%인 3015명이 '내년에 해외여행 계획이 있다'고 답했으며, 이중 77.3%인 2331명이 다녀온 여행지를 재방문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재방문에 대한 이유(복수 응답)로는 '해당 여행지의 만족도가 높아서'라는 답변이 전체 4033건 중 1637건(40.6%)으로 가장 많았으며, '이전 여행에 즐기지 못한 것을 마저 경험하고 싶어서'가 1011건(25%)으로 두 번째로 높았다.
내년에는 동남아시아를 찾는 여객 수요는 증가할 전망이다. 내년에 해외여행 계획이 있는 응답자들(3015명)의 여행 계획을 분석해 본 결과 떠나고 싶은 여행지로 동남아시아가 811명의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고, '내년도 해외여행 횟수' 문항을 비교 분석해 본 결과 '2회 이상 해외여행을 떠나겠다'는 응답자가 2023년 58%(1629명)에서 2024년 66.8%(2012명)로 8.8%포인트(p) 증가했다.
◆ 진에어, 1000만원 상당 방한용품 지원

진에어가 지난 13일 서울 강서구 등촌동에 위치한 종합사회복지관을 통해 1000만원 상당의 방한용품을 지원하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한파 대응에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봉사활동엔 임직원 20여명이 참여해 목도리 100여개와 카본매트 130여개를 손수 포장하고 배달했다. 특히 작년에 이어 올해도 많은 직원들이 약 두 달간 각자의 시간을 쪼개 정성껏 목도리를 뜨며 봉사활동에 의미를 더했다.
진에어 관계자는 "임직원들과 함께 이웃들에게 온정을 전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며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티웨이항공, 천안 청소년 대상 '크루 클래스' 진행

티웨이항공이 지난 14일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해비타트와 함께 천안 목천 꿈샘지역아동센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객실 승무원 체험 프로그램 '크루 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날 목천 꿈샘지역아동센터 청소년 19명을 대상으로 객실 승무원 업무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크루 클래스는 실제 객실 승무원 훈련을 담당하는 훈련 교관의 지도하에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항공훈련센터 투어 ▲안전 업무의 이해 ▲응급처치 실습 ▲화재 진압 실습 ▲기내 비상상황 체험 ▲비상탈출 실습 등 기내 안전 훈련 활동을 체험했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일반인 대상 크루 클래스와 더불어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 속초양양교육지원청과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매년 지속적인 교육 기부활동을 전개 중이다.
◆ 이스타항공,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탑승 수속 서비스

이스타항공이 16일부터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탑승 수속 서비스를 운영한다. 도심공항터미널 서비스는 인천국제공항에서 출국 시 공항에서 진행하는 ▲수하물 탁송 ▲탑승 수속 등을 도심에서 미리 할 수 있다.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스타항공 승객은 광명역에서 간편하게 수하물 탁송을 마치고, 두 손 가볍게 인천공항에 도착할 수 있다. 또 탑승 수속을 광명역에서 빠르게 진행함으로써 출국까지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탑승 수속은 광명역 지하 1층 9번, 10번 카운터에서 오전 7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가능하며, 항공편 출발 3시간 전 마감된다. 탑승 수속을 마친 후에는 'KTX 공항버스'를 타고 인천공항에 도착해 전용 통로를 통해 출국장으로 바로 이동하면 된다. 광명역에서 인천공항으로 가는 KTX 공항버스 운임은 1만6000원이다.
◆ 에어프레미아, 크리스마스 맞아 항공운임 최대 20% 할인

에어프레미아가 이달 22일까지 크리스마스를 맞아 인천에서 출발하는 ▲뉴욕 ▲LA ▲샌프란시스코 ▲방콕 ▲다낭 ▲홍콩 등 6개 노선을 대상으로 최대 2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에어프레미아 공식 홈페이지 하단의 프로모션 코드란에 'YPXMAS24'를 입력하면 항공운임 할인이 즉시 적용된다.
미주노선의 탑승기간은 내년 1월부터 10월25일까지다. 할인코드 적용시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왕복 총액 기준으로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는 ▲뉴욕 157만4700원 ▲LA 129만8900원 ▲샌프란시스코 127만8900원부터 판매된다. 이코노미 클래스의 경우 ▲뉴욕 98만5200원 ▲LA 78만400원 ▲샌프란시스코 61만8900원부터 특가 항공권이 오픈된다.
내년 1월부터 3월29일까지 탑승할 수 있는 아시아노선은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기준 ▲방콕 42만1700원 ▲다낭 46만3300원 ▲홍콩 32만5100원부터 판매되며, 이코노미 클래스는 ▲방콕 30만9700원 ▲다낭 28만7300원 ▲홍콩 21만3100원부터 구매 가능하다.
◆ 하나투어, 다자녀 가정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

하나투어가 진에어와 함께 다자녀 가정을 위한 항공권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달 16일부터 내년 1월19일까지 다자녀 가정을 대상으로 약 5주간 진행하며, 소아(만 2세~12세 미만) 항공권 구매 시 최대 20%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항공권의 경우 내달 2일부터 3월29일까지 출발하는 항공권에 한정하며 인천발 ▲미야코지마 ▲오키나와 ▲괌 ▲다낭 ▲세부 ▲코타키나발루 ▲보홀, 부산발 ▲오키나와 ▲세부 ▲괌 ▲나트랑 ▲다낭 노선이 해당된다.
프로모션 기간 내 소아 2인 이상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 선물 이벤트도 진행한다. 항공권 구매 후 프로모션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 전원에게 하나투어 2만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아웃백 금액권 20만원(1명), 배민 상품권 2만 원 교환권(10명)을 증정한다.
◆ 노랑풍선 "설문조사만 해도 편의점 상품권 증정"

노랑풍선이 간단한 설문조사 응답 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2025 여행계획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 이번 설문조사 이벤트는 노랑풍선 카카오톡 채널에서 톡채널 친구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노랑풍선 카카오톡 채널과 친구를 맺은 뒤(이미 친구일 경우 과정 생략) 채팅방 하단의 '설문 이벤트' 버튼을 클릭해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된다. 설문조사는 다가오는 2025년 여행계획에 대한 질문으로 ▲떠나고 싶은 혹은 여행 계획이 있는 여행지 ▲여행 동반인 ▲관심있는 상품 유형 등 총 3가지 질문으로 구성돼 있어 짧은 시간을 활용해 간단하게 응답할 수 있다.
노랑풍선은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CU 모바일 상품권(1000원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내년 1월10일 노랑풍선 홈페이지 내에 있는 이벤트 당첨자 발표 게시판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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