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어프레미아, 운항승무원 20명 채용

[딜사이트 이세정, 범찬희, 이솜이 기자] 에어프레미아는 오는 27일까지 신입 부기장과 경력 부기장을 각각 10명씩 총 20명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공통 요건은 ▲국내 운송용 또는 사업용 조종사 면장 소지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국내 발행 유효한 항공영어자격 4급 이상 ▲국내 발행 유효한 항공무선통신사 자격증 ▲국내 발행 유효한 항공신체검사증명 1급 소지 등이다. 여기에 기타 운항승무 업무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경력 부기장 자격요건은 총 비행시간 2000시간·항공사 비행시간 1500시간 이상 등이다. 신입 부기장은 비행시간 300시간 이상(회전익 및 후방석 비행시간 제외)과 함께 제트 형식 한정 증명(Jet Type Rating)을 소지해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 롯데렌탈, 2024년 소비자중심경영 신규 인증 획득

롯데렌탈은 2024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국가공인제도다.
세부적으로 이번 인증 심사에서 ▲고객 중심 핵심가치 선정 ▲고객 안전사고 예방 활동 ▲높은 수준의 윤리경영 실천 ▲다양한 채널을 통한 소비자 정보 제공 ▲CEO의 확고한 CCM 실천 의지 ▲적극적인 VOC(Voice of Customer) 수집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진에어, LCC 첫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쾌거

진에어는 저비용항공사 가운데 처음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진에어는 지난 9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4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수여식에 참석해 CCM 인증서를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로써 진에어는 2022년에 이어 올해 재인증을 획득하며 내년부터 오는 2027년까지 또 한번 자격을 유지하게 됐다. 특히 올해는 CCM 내재화를 위해 내부 추진 체계를 고도화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 제주항공, 녹색경영 우수 환경부장관상 수상

제주항공은 '2024년 녹색경영 및 녹색금융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난 10일 서울 켄싱턴호텔에서 열렸다. 우수기업 시상은 녹색채권 발행과 환경정보 공개, ESG경영 부문에 공헌한 기업·개인을 포상해 녹색경영과 녹색금융을 활성화하는 데 초점을 둔다.
제주항공은 투명한 환경정보 공개로 환경경영과 ESG경영 확산의 모범이 된 점을 인정받아 환경정보공개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앞서 제주항공은 지난 6월 국적 저비용항공사 중 처음으로 ESG경영 성과와 현황을 담은 '2024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 티웨이항공, 유럽 탑승객 대상 철도 7% 캐시백 프로모션

티웨이항공은 유럽 노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철도 이용시 최대 7%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은 오는 12월31일까지 탑승객 한정으로 이딸로와 트랜이탈리아, 독일철도 예약 시 할인 코드 'TWAY2024'를 입력하면 최대 7%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캐시백은 탑승일 후 일주일 이내로 제공되며 정상 탑승 완료된 티켓에 한해 적용된다.
티웨이항공 유럽 노선 예매 고객은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딸로 및 트랜이탈리아, 독일철도 예매 페이지로 이동해 할인 코드를 등록하고 최종 결제하면 된다.
◆ 이스타항공, 기내 주류 면세품 할인 프로모션

이스타항공은 연말을 맞아 국제선 기내 면세점에서 위스키 등 주류 구매시 1만원을 할인해 주는 '주류 기획전'을 연다고 밝혔다.
대상 제품은 ▲발렌타인 ▲조니워커 ▲로얄살루트 ▲발베니 ▲마오타이 등 이스타항공 기내 면세점에서 판매하는 주류 전 상품이다. 100달러 이상 구매 시 1인 1회에 한해 1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주류 기획전은 이달 31일까지 이스타항공 인천·김포·부산국제공항 전 국제선 출·도착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 노랑풍선, 2025년 황금연휴 얼리버드 프로모션

노랑풍선은 '2025년 황금연휴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은 오는 31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되며 2025년 황금연휴 기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9~12일 연휴 ▲6일 연휴 ▲3~4일 연휴 등 총 3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해 여행 상품을 제안한다.
'최대 9~12일 연휴'에서는 긴 연휴 기간 중·장거리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을 위해 이집트와 스페인·포르투갈, 동유럽 등 중동과 유럽 지역 상품을 소개한다. '최대 6일 연휴' 카테고의 경우 근로자의 날과 어린이날이 포함된 5월 연휴에 맞춰 떠날 수 있는 중거리 지역 상품을 추천한다.
◆ 모두투어, 하와이 관광청과 '모아나2' 시사회 협업 이벤트

모두투어는 하와이 관광청과 손잡고 영화 '모아나2' 시사회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지난 10일 서울 동대문구 소재 CGV 동대문에서 개최됐다. 행사에는 모두투어와 하와이 관광청 주요 관계자를 비롯해 하와이 지역에 관심이 높은 대리점 관계자 150여명이 참여했다.
영화 관람에 앞서 하와이 관광청은 하와이 주요 관광지를 비롯해 마우이 방문을 독려하기 위한 '말라마 마우이, 마우이 배려 여행' 캠페인을 설명했다. 모두투어는 최근 새롭게 선보인 '모두시그니처 하와이' 상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