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코스닥 상장사 오르비텍은 29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2024 대한민국 원자력산업대전'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 단체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원자력산업대전은 경상남도, 창원특례시, 한국원자력신문사가 주최하고 한국원자력신문사, 한국원자력산업환경복원협회가 주관하는 연례행사다. 전문가 특별세미나, 원전 해체산업 포럼, 원전기업 채용설명회 등의 부대행사를 통해 원자력산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오르비텍은 그간 다양한 국내 원자력 사업에 진출하고 원자력시설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실질적인 기여를 해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분석센터 별도 설립 등을 통한 사업 영역확장과 원자력 산업 내 고용안정, 일자리 창출, 휴대용 방사선 측정기 및 선량 평가 소프트웨어의 국산화와 해외 수출 등 원자력산업 진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라고 설명했다.
오르비텍은 원자력발전소 시운전부터 가동 중인 발전소의 전과정에 걸친 방사성 폐기물 관리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또한 방사선(능) 분석, 피폭 방사선량 판독, 측정기 개발 및 판매, 방사선측정기 교정 등 방사선 관련 토탈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
도은성 오르비텍 대표는 "앞으로도 원자력 산업 진흥을 위해 끊임없는 연구 개발과 적극적인 인재 양성, 더 나아가 글로벌 시장 진출 기회 발굴을 위해 전사차원에서의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