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K스퀘어, 자사주 1063억원 소각 완료 外
최지웅 기자
2023.10.04 15:47:54
(제공=SK스퀘어)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SK스퀘어, 자사주 1063억원 소각 완료

SK스퀘어는 2022년 경상배당수입을 재원으로 올해 3월30일부터 6월14일까지 매입했던 자사주 1063억원을 4일 일시 소각했다고 밝혔다. 자사주 소각은 총 발행주식수가 감소해 기존 주주 보유 주식의 주당가치가 상승하는 효과로 이어진다. 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보통주 248만6535주로 총 발행주식수의 약 1.8%에 해당한다. 자사주 소각 효력은 4일부터 즉시 발생한다. SK텔레콤은 오는 16일 거래소 변경 상장 등 모든 행정절차를 완료할 예정이다.


(제공=SK텔레콤)

SKT, 저전력·고효율 클라우드 인프라 사업 추진

SK텔레콤이 기업 IT인프라 구축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는 저전력·고효율의 중앙처리장치(CPU)인 암(ARM) 기반 클라우드 인프라(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사업에 나선다. 4일 SK텔레콤에 따르면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는 높은 코어 집적도와 전력 효율성을 가진 ARM 기반 서버에 상용 소프트웨어가 최적화 될 수 있도록 SK텔레콤의 가상화 기술을 접목한 제품이다. 기업 내 자체 운영 인프라 환경 뿐만 아니라 모든 클라우드 환경에서 활용 가능하다.


(제공=LG유플러스)

U+돌발상황검지기, ITS 평가 '최상급' 획득

LG유플러스는 영상 기반 AI 교통 분석 시스템 'U+돌발상황검지기'가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 주관하는 지능형 교통체계(ITS) 돌발상황검지기 분야 기본성능평가에서 '최상급' 평가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U+돌발상황검지기는 자체 개발한 영상 딥러닝 모델을 기반으로 정지·역주행 차량과 도로 위 보행자·낙하물 등 도로에서 발생하는 돌발상황을 실시간으로 자동 검지해 운전자에게 안내하는 시스템이다. 


(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6G 백서' 발간

LG유플러스가 6G 시대 진입을 위한 비전과 핵심 요구사항 등을 담은 '6G 백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6G 백서는 6G의 비전을 ▲지속가능성 ▲지능화 ▲확장성 등 S.I.X로 정의하고 비전별 필요 사항을 담았다. LG유플러스는 6G 시대를 선도하기 위해 정부 국책과제 및 국내 유수의 대학들과 산학과제를 통해 국내 6G 생태계 조성 및 핵심 기술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이번 백서를 통해 6G 시대에 대한 청사진을 고객과 임직원은 물론, 다양한 협력사와 공유해 차세대 네트워크 생태계를 이끌겠다는 계획이다. 


(제공=KT)

KT, 곰믹스 맥스에 'AI 보이스' 결합

KT가 영상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곰앤컴퍼니와 손잡고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맥스'에 AI 보이스를 결합한 상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용자는 곰믹스 맥스 AI 보이스 결합상품을 통해 고급 음향 장비 없이도 고품질의 AI 음성을 생성해 손쉽게 동영상에 삽입·편집할 수 있다. 곰믹스 맥스 AI 보이스 결합상품은 4일부터 곰랩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월 5900원에 2만자 수준의 AI 보이스를 생성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