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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26건]
핀셋+
현대위아
5년째 신용등급 제자리…재무지표 개선 요원
현대차의 신용도가 상향되면서 주요 부품사인 현대위아의 마음이 조급하게 됐다. 최대주주(25.35%)이자 주거래처인 현대차가 4년 만에 트리플A(AAA) 신용등급을 되찾았음에도 현대위아는 5년째 AA-에서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어서다. 향후 사채 발행 시 금리 부담을 덜기 위해서라도 AA 등급으로의 복귀가 요구되고 있지만, 주요 재무지표가 상향 트리거를 밑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04.22 06:30:21
#현대위아
#현대차
#신용등급
지배구조 리포트
HJ중공업
조선 적자에 건설 위축, 부채비율 747% '빨간불'
HJ중공업이 지난해에도 적자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며 3년 연속 순손실 행진을 이어갔다. HJ중공업의 주력 사업인 건설부문이 업황 침체 장기화 속에서 좀처럼 실적 반등 기회를 잡지 못하는 가운데, 조선부문은 적자를 면하지 못하며 더욱 심각한 상황이다. 수년째 이어진 적자에 HJ중공업의 부채비율 등 재무부담 역시 가중되고 있다. HJ중공업의 주인이라고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2024.04.04 09:50:19
#HJ중공업
#동부건설
#한국토지신탁
가봤더니
HD현대마린 "고수익·저비용으로 투자 매력 ↑"
"HD현대마린솔루션은 적은 투자비에도 비슷한 업종 대비 현저히 높은 마진율을 시현하며, 선박 유지 보수 등 AM(After Market) 산업의 특성상 조선업 경기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 고수익, 로캐펙스(Low-CAPEX), 로코릴레이션(Low-corelation) 이 3가지 특징으로 저수익·저성장·고금리 장기화가 전망되는 상황에서 투자 매력이 높을
딜사이트 박민규 기자
2024.04.03 15:00:20
#IPO
#R&D
#선박
LCC점검
진에어
'매출 1조 클럽' 복귀보다 빛난 이익 체력
진에어가 지난해 연간 매출 1조원을 돌파하며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빅3' 체면을 지켰다. 눈길을 끄는 부분은 수익력이다. 진에어는 상장 LCC 가운데 가장 높은 영업이익과 순이익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5년 만에 매출 '1조클럽'…수익성 단연 LCC 최고 2일 진에어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별도기준 매출 1조2772억원과 영업이익 1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2024.04.03 06:25:13
#진에어
#LCC
#재무점검
SK이노 계열 '재무통' 강귀은 부사장, 올해 숙제는
SK이노베이션의 '재무통' 강귀은 부사장이 올해는 SK어스온의 재무 전략도 이끈다. SK어스온의 경우 2023년도 사업보고서 기준으로 단기차입금이 거의 없고 부채비율은 40% 등 재무지표는 양호하지만 올해는 해외 광구 개발 및 석유 시추 사업본격화에 따라 운전자본 확충, 생산 투자에 드라이브를 걸 것으로 분석된다. 여기에 탄소 포집·저장(CCS)와 지열
딜사이트 박민규 기자
2024.04.02 07:00:37
#강귀은
#석유
#원유
크래프톤 "현금배당, 내년부터 검토"
크래프톤이 주주 의견을 반영해 자사주 취득 및 소각 안 이외에도 현금배당 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다만 현금배당 안건에 대한 본격적인 검토는 내년부터 이뤄질 전망이다. 올해 주주환원 정책은 지난해 수립한 3개년(2023~2025년) 계획안에 따라 자사주 취득 및 소각에 집중하겠다는 입장이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26일 서울 강남구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
딜사이트 이태웅 기자
2024.03.26 16:30:19
#주주환원
#자사주 소각
#현금배당
한진칼, 부채비율 첫 30%대…역대급 재무건전성
한진그룹 지주사 한진칼의 재무건전성이 창사 이래 최고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항공업황이 회복되면서 주력사 대한항공의 실적이 크게 개선된 데다 넉넉해진 현금 곳간을 활용해 부채를 상환한 덕분이다. ◆작년 말 부채비율 30.5%…코로나 기간 땐 110% 육박 2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한진칼의 지난해 말 연결기준 자본총계는 2조8539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2024.03.22 06:30:21
#한진그룹
#한진칼
#대한항공
핀셋+
삼성전자
작년 설비투자 역대 최대…올해는 '속도 조절'
삼성전자가 지난해 반도체(DS)부문의 14조8000억원의 적자로 어려움을 겪었음에도 사상 최대 설비투자(CAPEX)를 집행했다. 이로 인해 잉여현금흐름(FCF)이 마이너스(-)를 기록하며 재무부담이 커졌다. 이에 올해는 전년 대비 캐펙스가 10조원 정도 줄이면서 속도 조절에 나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다만 미국의 반도체 생산 보조금과 고대역폭메모리(H
딜사이트 김민기 기자
2024.03.20 07:01:16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반도체 캐팩스
'투자 만큼 더 번다'…현대차·기아, 현금곳간 풍년
현대자동차·기아가 북미지역 전기차 생산 거점 마련을 위해 대규모 CAPEX(자본적지출) 투자 이뤄진 상황에서도 현금창출력을 대폭 개선하는데 성공했다. 현대차(금융·로템 제외)의 잉여현금흐름(FCF)은 20조원을 넘어섰고 기아는 10조원 달성을 목전에 뒀다. 현금흐름의 밑바탕이 되는 순이익이 역대 최대를 기록한 데 따른 결과로 '투자한 만큼 더 번다'는 명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03.18 06:30:19
#현대차
#기아
#잉여현금흐름
이우현 OCI 회장 "한미약품 통합 무산, 송구"
이우현 OCI그룹 회장이 한미약품그룹의 통합이 무산된 것에 대해 사과했다. OCI홀딩스는 29일 서울 중구 OCI빌딩 강당에서 '제50기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이우현 OCI홀딩스 회장을 사내이사로 재선임했다. 당초 회사는 한미그룹 오너일가 장녀인 임주현 부회장과 김남규 라데팡스파트너스 대표를 사내이사로 선임할 계획이었다. 이는 1월 한미약품과 OCI홀
딜사이트 최유라 기자
2024.03.29 12:46:20
#OCI홀딩스
#OCI
#이우현
크래프톤, 주주가치 제고 위해 자사주 2천억어치 매입
크래프톤이 기업가치를 제고하고 주주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2000억원 상당의 자사주 취득한다. 지난해 대비 자사주 취득 규모를 20%가량 늘리며 주주환원에 적극 나서고 있다. 크래프톤은 26일 이사회를 열고 1992억원의 자사주를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취득 기간은 3월 27일부터 6월 26일까지 약 3개월간으로, 유가증권시장에서 직접 취득할
딜사이트 이태웅 기자
2024.03.26 17:38:31
#자사주 취득
#소각
#배동근 CFO
6월 韓찾는 아프리카 정상들, 제네시스 탄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사상 첫 아프리카 정상회의인 '2024 한-아프리카 정상회의'의 공식 의전 차량을 지원한다. 현대차그룹은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준비기획단과 '2024 한-아프리카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공식 의전 차량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서울 종로구 코리안리 빌딩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일범 현대차그룹 부사장과 정기홍 한-아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2024.03.22 08:54:50
#현대차
#아프리카
#제네시스
'3년째 무배당' 한화솔루션, 현금배당 기지개
'전략적 무배당' 기조를 3년간 유지하던 한화솔루션이 현금배당 카드를 꺼내들었다. 지지부진한 주가흐름 속에 주가부양을 위한 고심의 흔적이 엿보인다. 태양광 모듈 공급과잉과 판가 하락이 지속되면서 올해의 주요 과제로 수익성 방어가 떠오른다. 2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화솔루션은 주주환원정책을 변경하고 4년 만에 배당을 재개하기로 결정했다. 올해 보통주 주
딜사이트 최유라 기자
2024.02.26 06:40:28
#한화솔루션
#태양광
#목표주가
현대차 '새 곳간지기' 이승조 전무, 세 토끼 잡는다
현대자동차 최고재무책임자(CFO)에 오른 이승조 재경본부장(전무)의 어깨가 무겁다. 전임 CFO였던 서강현 현대제철 대표이사 사장이 구축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더욱 건실하게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이는 현대차가 세운 대규모 투자 전략은 물론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과 직접적인 연관을 가진다. ◆ 현대제철 이동한 서강현 후임…재무 엘리트 코스 밟아 1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2024.02.20 06:30:19
#현대차
#서강현
#이승조
회사채 시장 접점 넓히는 에코프로…수익성 감소 '부담'
에코프로가 지난해 7월 공모채 시장 데뷔전을 치른 데 이어 반년 만에 재차 공모시장에 나섰다. 이번 회사채 발행을 앞두고 에코프로의 신용등급이 A-에서 A0로 높아지면서 투자수요에 대한 기대감도 한층 높아졌다. 다만 전기차 산업 성장세 둔화로 영업이익이 반토막 나면서 채권시장 투자자들의 눈높이를 충족시킬 수 있을지가 관건으로 보인다. ◆ 투자 부담 확대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2024.02.16 13:15:14
#DCM
#회사채
#이차전지
한기평 "SK하이닉스, 올해 실적 3개년 평균 하회"
한국기업평가는 올해 SK하이닉스(AA/안정적, A1)에 대해 반도체 업계 공급조절 기조 유지, 차세대 고용량 제품 판매 증가 등으로 전년 대비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나아가 올해 선단공정 경쟁력 제고와 케파 확대를 위해 설비투자 규모는 전년 대비 증가하겠지만, 현금창출력과 재고 수준의 정상화에 따른 운전자본 부담 완화 요인 등으로 차입
딜사이트 김민기 기자
2024.02.06 10:39:12
#SK하이닉스
#한기평
#한국기업평가
네 번째 도전? 바디프랜드, IPO 닻 다시 올릴까
세 번의 상장 도전에 나섰다 매번 고배를 마셨던 바디프랜드가 올해 기업공개(IPO)를 이어갈 수 있을지 미지수다. 최근 IPO 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지만 바디프랜드의 경우 매출 하락과 배당 확대 정책 등으로 상장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어서다. 인수합병(M&A) 시장 안팎에서는 바디프랜드의 네 번째 상장 도전이 언제쯤 이뤄질지 주목하고
딜사이트 정동진 기자
2024.01.31 08:45:13
#바디프랜드
#IPO
#기업공개
지배구조 리포트
한양
에너지신사업 확대…그룹 맏형 '자력갱생'
보성그룹 주력 계열사인 한양의 현금흐름이 신사업 투자, 운전자본 부담 등 영향으로 꾸준히 감소하고 있다. 부동산 PF(프로젝트파이낸싱) 우발채무은 크지 않지만, 차입금 만기구조 등을 감안하면 추가 유동성 확보가 필요할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한양이 보성그룹의 '맏형'격이라는 점에서 계열사 지원을 기대하기는 힘든 상황이다. 유사시 회사채 발행 등을
딜사이트 박안나 기자
2024.01.25 06:25:13
#한양
#수자인
#보성그룹
LG엔솔 주주환원책 올해도 물 건너 가나
LG에너지솔루션(LG엔솔)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음에도 자사주 매입, 현금배당 등 주주환원 정책을 발표할 가능성이 낮게 점쳐지고 있다. 산업 특성상 시장 선점을 위해 대규모 설비투자(CAPEX)를 단행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에 당분간 주가부진이 이어질 것이란 전망도 시장에서 나오고 있다. 눈길을 끄는 건 경쟁사인 중국 CATL도 최근 자사주를 5000
딜사이트 최유라 기자
2024.01.23 08:09:12
#LG엔솔
#CATL
#주주환원책
레고켐 품은 오리온, 추가 M&A 가능성 열어놨다
오리온이 레고켐바이오 인수로 바이오산업 투자에 대한 의지를 공고히 했다. 앞서 지분투자를 통해 원활한 협업을 이뤄왔던 것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간 행보다. 시장에서는 오리온그룹이 1조원을 상회하는 넉넉한 자금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제약·바이오 기업의 인수합병(M&A)을 추가로 추진할 수 있다는 의견이 나온다. 오리온 측 역시 기존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2024.01.22 08:15:38
#오리온
#오리온홀딩스
#M&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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