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구예림 기자] 중국 쇼핑 플랫폼 테무가 국내 시장에 직진출하기로 결정했다. 앞서 직구 방식으로 판매해온 방식에서 벗어나 알리익스프레스처럼 직접 유통사업에 나서며 고객 접점을 확대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테무는 한국 상품을 직접 유통하는 '로컬 투 로컬'(L2L) 사업에 나서기로 결정했다고 18일 밝혔다. 테무는 그 동안 중국산 제품을 해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직구 방식으로 판매해왔다.
테무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는 현재 한국에 등록된 판매자 중 현지 재고를 보유하고 자체 주문 처리와 배송이 가능한 업체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이번 모델을 통해 국내 물류창고에서 더욱 신속한 배송은 물론 부피가 큰 상품 등 다양한 제품이 테무 플랫폼에서 판매될 수 있게 됐다.
입점을 원하는 판매자는 구글에서 '테무 셀러 센터'(Temu Seller Center)'를 검색해 한국 테무 판매자 센터 페이지를 방문해 등록할 수 있다.
테무의 이번 직진출은 알리익스프레스의 행보와 유사하다. 알리익스프레스는 2023년 10월 'K-베뉴(K-Venue)'를 론칭해 한국 상품 전문관을 선보였으며 지난해 12월까지 입점 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으로 한국 판매자를 적극 유치했다.
테무 관계자는 "국내 판매자들에게 수백만명의 신규 고객과 직접 연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국내 판매자의 플랫폼 입점으로 소비자들은 테무에서 선호하는 현지 브랜드 제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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