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4
'이름빼고 다 바꿔'…신세계인터 '비디비치', 글로벌 공략 外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기자
2025.04.25 09:38:23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기자] 신세계인터내셔날 화장품 사업의 모태이자 핵심 브랜드 비디비치(VIDIVICI)가 론칭 20주년을 맞아 리브랜딩을 진행하고 글로벌 신(新)시장 개척에 나선다. 빠르게 재편되는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해 제2의 도약을 이룬다는 목표다. 비디비치는 이달 로고와 콘셉트는 물론 타겟 고객층, 유통망, 주력 제품과 패키지까지 이름 빼고 모든 것을 바꾸는 리브랜딩을 진행했다. 한국과 중국 중심의 매출 구조를 일본, 미국 등으로 확대하기 위함이다. 1세대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라는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메이크업 제품에 하이 퍼포먼스 기술과 성분을 접목시켜 스킨케어 기능을 강화한 브랜드로 진화했다.  새로워진 비디비치는 일본에선 클렌징폼과 쿠션, 크림 블러시를 앞세워 아마존재팬과 큐텐에 브랜드 채널을 운영하고 올해 안에 오프라인 드럭스토어에 입점하는 것이 목표다. 미국 시장은 아마존을 중심으로 비디비치의 색조와 클렌징 제품의 인지도를 높여 나간다.


◆롯데百, 중소 파트너사와 동행 워크숍 진행


롯데백화점이 중소 파트너사와 함께하는 동행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 프로그램은 2014년 '힐링캠프'라는 이름으로 시작해 올해 9회차를 맞았다. 협력사와의 장기적인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올해 워크숍은 지난 24일 1차수를 시작으로 오는 30일까지 총 2차수에 걸쳐 강원도 인제 스파디움에서 진행된다. 워크숍은 롯데백화점과 거래하는 300여개 중소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롯데백화점 MD본부 임원 및 바이어가 함께 참석해 실질적인 역량 강화 및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강연은 실무 중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협력사의 역량 강화를 돕는 주제로 진행된다. 대표적으로 급변하는 유통업계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생존 전략, 아나운서에게 배우는 실전 커뮤니케이션 역량, 축구 레전드의 스토리를 통한 동기부여 노하우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오리온그룹, 윤리경영 10주년 맞아 '글로벌 윤리규범' 선포

관련기사 more

오리온그룹은 윤리경영 도입 10주년을 맞아 글로벌 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성장과 사회적 책임을 이어 나가기 위해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한 '글로벌 윤리규범'을 선포했다. 오리온은 지난 24일 서울시 강남구 916빌딩에서 윤리경영 10주년 행사를 개최했다. 오리온, 오리온제주용암수, 쇼박스, 리가켐바이오사이언스 등 한국 내 주요 계열사 임직원과 온라인 생중계로 중국, 베트남, 러시아, 인도 등 그룹 전체 임직원 1만여 명이 새로 정립된 글로벌 윤리규범에 뜻을 하나로 모았다. 오리온의 글로벌 윤리규범은 지난 10년간 이어온 윤리경영을 지역, 언어, 문화가 다른 한국, 중국, 베트남, 러시아, 인도 등의 전 법인 임직원이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는 글로벌 스탠다드 경영방침이다. 오리온그룹은 글로벌 윤리경영 슬로건으로 '올바른 방식으로 만들어가는 더 나은 삶과 미래'를 선포하고 이를 위한 3대 핵심 실천지침과 10개 항목의 세부 실천지침을 수립했다.


◆G마켓, 구구스 손잡고 중고명품 경쟁력 강화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중고명품 플랫폼 '구구스'와 손잡고 상품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구구스는 명품 전문 감정단을 운영하고 전국 26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사이트를 운영하는 중고명품 전문 판매사다. 1000만건 이상의 감정 경력을 가졌고 자체 수선(A/S) 서비스도 제공한다. G마켓은 이번 구구스 공식 입점을 통해 샤넬, 루이비통, 구찌, 프라다 등 약 5만개의 패션잡화, 의류 중고명품을 선보이게 됐다. 상품은 택배 배송은 물론 G마켓에서 구입 후 구구스 매장으로 방문해 실물 확인 후 수령도 가능하다. G마켓에서 '구구스' 또는 '구구스 중고명품'을 검색하면 바로 상품 확인할 수 있다.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 경상남도 최초 가족호텔 5성급 획득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가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주관의 호텔 등급 심사에서 경상남도 최초로 가족호텔 5성급 등급을 획득했다. 지난 24일 진행된 현판식에는 홍태용 김해시장, 이동욱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경남지사장, 최석철 김해문화관광재단 대표, 김병욱 롯데호텔앤리조트 리조트부문장, 이동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 점장, 박영균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 총지배인 등 다수의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호텔 등급 심사는 위생, 시설, 서비스 등의 항목을 기준으로 엄격히 평가된다. 현장평가와 불시평가가 병행되며 1000점 만점 중 900점 이상을 받아야 최고 등급인 5성을 부여한다. 지난해 10월 오픈한 롯데호텔앤리조트 김해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세심한 서비스와 시설로 고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웅진식품 어린이 영양음료 '솔브앤고 아이튼튼', 국립극장 어린이음악회 협찬

웅진식품의 어린이 영양음료 브랜드 '솔브앤고 아이튼튼'이 국립극장 어린이음악회 '신나락 만나락'에 협찬을 진행한다. 솔브앤고 아이튼튼은 웅진식품의 첫 액상형 건강기능식품 '솔브앤고'의 어린이 전용 라인이다. 식약처 공식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받아 아이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최근 '캐치! 티니핑' 시즌5 방영에 맞춰 패키지를 리뉴얼해 아이들의 관심도를 높인 것은 물론 고칼슘 단백질 영양음료로 아이들의 건강까지 신경 썼다. 웅진식품은 오는 26일부터 2주간 주말 공연 관람객을 대상으로 솔브앤고 아이튼튼을 제공한다. 


◆동원산업, 초밥 명인 스시코우지와 더현대 팝업스토어 연다


동원산업이 25일 여의도에 위치한 더현대 서울에서 인기 일식 셰프이자 초밥 명인인 '나카무라 코우지'와 손 잡고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선 국내 최대 수산기업인 동원산업이 잡은 신선한 참치와 각종 횟감을 코우지 셰프가 현장에서 조리해 초밥, 후토마끼 등을 선보인다. 코우지 셰프는 일본 국적의 일식 셰프로 오마카세 매장인 '스시코우지'를 운영하고 있다. 동원산업은 앞서 4일부터 10일까지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7일 간 진행된 팝업스토어 현장에선 준비된 수량이 완판되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동원산업은 고품질 수산물을 더 많은 소비자에게 선보이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형지글로벌, 강병인 캘리그래퍼 작가 글로벌비전 추진위원장으로 영입


형지글로벌이 사명 변경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해외 사업 확대를 예고한 가운데 '글로벌비전 추진위원회'를 발족하고 캘리그래퍼 강병인 작가를 위원장으로 영입했다. 이와 함께 첫 행보로 강병인 작가와 합심해 한글 에디션을 선보인다. 형지글로벌은 강병인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로 탄생한 까스텔바작 고유의 아이덴티티에 한국적 감성까지 더하며 글로벌 진출의 보폭을 더욱 넓혀갈 방침이다. 대내적으로는 브랜드 이미지를 새롭게 하고 대외적으로는 K패션에 대한 해외 소비자의 관심에 충족하는 상품을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강병인 작가는 전통 서예에 한글의 자음과 모음 구성 원리를 활용해 디자인하는 캘리그래피, 이른바 '멋글씨' 분야를 개척하며 한글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려온 아티스트다. 


◆오비맥주, 국내 대표 맥주 품평회 'KIBA 2025'서 7관왕 달성


오비맥주가 '대한민국 국제 맥주 대회(KIBA 2025)'에서 총 7개 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품질 경쟁력을 입증했다. KIBA는 국내 맥주 산업의 품질 제고를 위해 개최되는 국제 맥주 품평회로 올해는 전 세계 21개국 103개 브루어리에서 467종의 맥주가 출품되며 역대 최대 규모로 열렸다. 심사에는 세계 주요 품평회 경험을 보유한 42명의 국제 심사위원들이 참여해 균형감, 풍미, 스타일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엄정한 블라인드 테이스팅으로 품질을 평가했다. 카스 프레시, 카스 라이트, 한맥, 구스아일랜드 등 오비맥주의 맥주 브랜드는 7개 부문에서 총 7개의 메달을 수상했다.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가 출품한 4개 제품도 총 4개 부문에서 금상 2개, 은상 2개를 거머쥐며 오비맥주 제품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품질과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아모레퍼시픽, 진세노믹스 피부 저속 노화 효능 발표


아모레퍼시픽이 피부에서 진행되는 노화를 평가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진세노믹스™의 피부 저속 노화 효능을 밝혔다. 관련 연구 결과는 국제 학술지 '인삼 연구 저널' 온라인판에 지난달 게재했다. 최근 노화 학계에서는 '염증성 노화'에 주목하고 있다. 염증성 노화는 나이가 들수록 심화되는 저강도의 만성 염증 상태로 염증성 사이토카인(염증 유발 신호물질)의 상승이 신체의 기능 저하로 이어진다. 염증성 노화는 피부에도 영향을 미치는데 나이가 들면서 피부 내 염증 수준이 높아지게 되면 콜라겐 감소나 장벽 약화 등의 구조적 손상으로 이어진다. 이로 인해 피부에서 실제 나이보다 빠르게 진행되는 '가속 노화'가 나타날 수 있다. 연구진은 아모레퍼시픽 브랜드의 핵심 성분인 진세노믹스가 염증성 사이토카인의 생성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효능을 밝혀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앨리스 앤 올리비아, 한남동에 팝업 스토어 오픈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뉴욕 컨템포러리 브랜드 앨리스 앤 올리비아는 내달 15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 ZIP739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앨리스 앤 올리비아는 2002년 뉴욕에서 스테이시 벤뎃이 완벽한 팬츠를 디자인하겠다는 사명으로 설립한 브랜드다. 현재는 의류와 액세서리를 아우르는 토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했다. 당당한 여성미를 반영한 디자인과 자신감, 개성을 표현한 대담한 스타일을 추구한다. 앨리스 앤 올리비아는 국내 소비자의 브랜드 경험을 확대하고자 타깃 고객들이 즐겨 찾는 한남동 상권에 브랜드 정체성을 오롯이 담은 팝업 스토어를 마련했다. 팝업 스토어에서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봄 신상품을 선보인다. 


◆이랜드리테일 NC베이직, 기능성 냉감 제품으로 여름 시장 정조준


이랜드리테일 SPA브랜드인 NC베이직이 기능성 소재 아스킨과 소로나를 적용한 여름 시즌 신제품으로 본격적인 여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티셔츠와 조거 팬츠 등으로 뛰어난 기능성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한 지속 가능한 패션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아스킨 반팔 티셔츠'는 아이보리, 민트, 차콜 3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루즈핏 디자인으로 엉덩이를 살짝 덮는 기장이 특징이다. 효성의 기능성 폴리에스터 소재인 '아스킨'은 면 터치의 부드러운 촉감을 가진 기능성 소재로 UV 차단, 냉감 효과와 더불어 상시 쾌적한 느낌을 주는 흡한속건 기능을 갖추고 있어 여름철 야외 활동 시 더욱 돋보이는 제품이다. 여성용 '소로나 반팔 티셔츠'는 두 가지 기장으로 출시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WM 포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