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스탁론-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아울렛, '더에스몰' 오픈 外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기자
2025.04.24 09:27:21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권재윤 기자] 신세계사이먼이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 대규모 리뉴얼을 거쳐 조성한 실내 쇼핑 공간 '더에스몰'을 연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2017년 4월 개점 이후 연간 약 700만 명이 찾는 경기 서남부권 대표 쇼핑센터로 자리매김했다. 신세계사이먼은 올해 개점 8주년을 맞은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2개 층 7410㎡(2245평) 규모의 실내 쇼핑 공간의 리뉴얼 확장을 단행했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야외형 쇼핑센터의 개방감, 규모감과 함께 날씨에 구애받지 않는 실내 쇼핑몰의 쾌적하고 편리한 동선까지 모든 강점을 갖춘 '하이브리드형 아울렛'으로 새롭게 탈바꿈한다. 특히 아울렛을 주말과 공휴일에 쇼핑과 휴식 나들이를 위해서만 방문하는 곳이 아닌 평일에도 매일 찾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거듭나도록 '데일리 콘텐츠' 강화에도 힘을 줬다. 대표적으로 올리브영, 다이소, 무신사 스탠다드, 유니클로가 입점한다.


◆스타벅스, 도심 속 리저브 '스타벅스 리저브 도산' 오픈


스타벅스코리아가 오는 29일 스타벅스의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인 리저브(RESERVE)를 젊고 트렌디하게 업그레이드한 도심형 프리미엄 매장인 '스타벅스 리저브 도산'을 연다. 리저브 도산은 리저브 국내 5번째 리저브 전용 매장으로 바리스타의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큐레이팅을 통해 프리미엄 커피하우스의 정수를 보여줄 예정이다. 총 65석 규모의 지상 2층 건물로 구성된 리저브 도산은 고객 맞춤형 커피 큐레이션, 커피 익스피리언스존, 일부 좌석 예약제 운영과 함께 해외 '스타벅스 로스터리'의 '플리커 보드' 등 다양한 인테리어 요소를 적용했다. 글로벌 스타벅스의 리저브 전용 칵테일 바인 BAR MIXATO 콘셉트도 최초로 도입했다. 이곳에서는 커피를 기반으로 한 특색 있는 프리미엄 칵테일 음료를 만나볼 수 있다.


◆동서식품, 136만명 방문 '맥심플랜트' 오픈 7주년 기념 이벤트

관련기사 more

동서식품이 서울 한남동에 위치한 맥심 브랜드 체험공간 '맥심플랜트' 오픈 7주년을 기념해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맥심플랜트는 '도심 속 정원, 숲 속 커피 공장'이라는 콘셉트로 지난 2018년 4월 문을 연 맥심의 브랜드 체험 공간이다. 2018년 오픈 이후 누적 방문객 수는 지난 3월 말 기준 약 136만 명으로 연평균 약 20만 명이 방문했다. 이번 오픈 7주년 기념 이벤트는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진행한다. 맥심플랜트 1층 팝업존에 방문하면 랜덤 뽑기를 통해 참여자 전원에게 다양한 경품을 정한다. 이벤트는 맥심플랜트 당일 구매 금액 1만원 당 1회씩 참여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 신규 회원 가입 시 추가 1회 참여가 가능하다.


◆쿠팡, 소진공과 소상공인·전통시장 지원 위한 MOU

(제공=쿠팡)

쿠팡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과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의 지속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식은 소진공 대전 본사에서 이날 오후 2시에 진행하며 전경수 쿠팡 전무와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안태용 소진공 부이사장 등이 참석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상생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협력사항으로는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성장 지원을 위한 협업체계 구축 ▲쿠팡 '착한상점' 내 소상공인 운영 지원 ▲온라인 판로 확대 및 홍보 ▲지원사업 및 성과 홍보 ▲기타 상생지원을 위한 협조 등이 포함된다. 특히 이번 MOU 체결 이후 첫 번째 후속 사업으로 오는 5월 1일부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쿠팡이 함께하는 소상공인 착한상점' 기획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기획전에는 약 230개 소상공인 업체가 참여해 쿠팡의 전용 상생기획관인 '착한상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우수 상품을 소개한다.


◆필요한만큼 '딸깍'…코스맥스네오, 지속가능 혁신용기 개발


코스맥스그룹 기능성용기 개발기업 코스맥스네오가 지난 22일 열린 '2025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 코리아스타 어워즈'에서 '모션 다이얼 립(Motion Dial Lip)' 용기로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상을 수상했다. 모션 다이얼 립은 간편한 회전 동작으로 화장품을 낭비 없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용기다. 립글로즈나 파운데이션 같은 중점도 제형부터 밤(Balm)과 같은 고점도 제형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모션 다이얼 립은 한번의 동작으로 두가지 기능이 동시 작동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용기를 90도 회전하면 한번 사용에 필요한 양만큼 내용물이 나온다. 동시에 용기 외부에 잔여물이 남거나 필요 이상의 내용물이 나오지 않도록 다시 용기 속으로 빨아들이는 '석-백(Suck-Back)' 기능도 작동한다. 작은 팔레트를 쓰는 듯한 새로운 사용감을 주면서도 내용물을 끝까지 낭비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롯데백화점, 5월 황금연휴 맞아 '슈퍼해피' 테마 행사


롯데백화점이 5월 황금연휴를 맞아 '슈퍼해피(SUPER HAPPY)'테마로 나들이객 공략에 나선다. '슈퍼 해피(SUPER HAPPY)'는 '고객의 일상에 행복을 더한다'는 의미를 담은 롯데백화점의 가정의 달 대표 테마로 매년 다양한 방식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자체 개발한 '킨더유니버스' 캐릭터로 전 점을 장식했으며 올해는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브롤가(Brolga)'와 협업해 '롯데타운 명동 아트페스타'의 캐릭터 '스티지(STEEZY)'를 비롯한 다채로운 캐릭터들로 더욱 풍성한 비주얼을 연출한다. 또 올해 '슈퍼해피' 테마 행사는 연휴 나들이객을 사로잡을 대형 이벤트와 가족 맞춤형 '기프트 큐레이션'을 중심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찐팬 만난다'…롯데홈쇼핑, '동지현의 뷰티컬렉션' 1주년 특별 생방송


롯데홈쇼핑은 오는 27일 스타 쇼호스트 '동지현의 뷰티컬렉션' 론칭 1주년을 맞아 고객 초청 특별 생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생방송은 그 동안 프로그램을 꾸준히 시청하고 재구매 횟수가 높은 고객 4400명 중 24명을 직접 초청해 함께 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방송에서는 동지현 쇼호스트가 고객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제품 리뷰와 사용 후기를 공유하는 등 고객과의 공감대 형성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행사 현장에서는 인기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뷰티 체험존, 방송 참여의 순간을 기념할 수 있는 포토존 등을 운영한다. '동지현의 뷰티컬렉션'은 지난해 롯데홈쇼핑이 뷰티 경쟁력 강화를 위해 론칭한 뷰티 전문 프로그램이다. 25년차 홈쇼핑 업계 최고 스타 쇼호스트인 동지현 씨가 상품 기획에 직접 참여하며 진정성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는 점에서 고객의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네슬레그룹과 손잡고 헬스케어 사업 확대 드라이브 


현대백화점그룹이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 손잡고 헬스케어 사업 확대에 본격 나선다.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를 한 곳에 모은 신개념 토탈 헬스케어 전문 매장을 현대백화점에 열고 신규 건기식 브랜드를 추가로 선보여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의 국내 유통 브랜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 종합 헬스케어 기업 현대바이오랜드는 오는 25일 현대백화점 목동점 지하2층에 토탈 헬스케어 전문 매장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를 오픈한다.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솔가를 비롯해 10여 개 네슬레 대표 브랜드의 140여 개 제품을 한 곳에서 선보이는 복합 매장이다. 이번에 문을 여는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스토어는 단순 제품 판매에만 중점을 둔 기존 매장들과 달리 첨단 IT 기기를 활용해 개인 건강 상태에 최적화된 건기식을 제안한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카페24, 아모레퍼시픽 공식몰 구축 지원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뷰티·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공식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스토어 신규·리뉴얼 구축 과정을 지원했다. 카페24는 올해 들어 ▲더마(피부과학) 보습 브랜드 '일리윤(Illiyoon)' ▲남성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비레디(B.Ready)'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메이크온(makeON)'까지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3개 공식 D2C 스토어 구축·운영 과정을 지원했다. 이번 개점으로 카페24 플랫폼 기반으로 스토어를 운영 중인 아모레퍼시픽 브랜드는 기존 '아윤채', '라보에이치' 등을 포함해 총 5개가 됐다. 아모레퍼시픽은 기업 규모별 맞춤 전자상거래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활용해 스토어 구축 비용과 시간을 대폭 절감했다. 또한 각 브랜드의 차별화된 정체성을 효과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다양한 고객 친화적 기능을 구현했다.


◆LF 닥스골프, 퍼포먼스 컬렉션 '인헤리턴스 라인' 신제품 출시


LF의 대표 골프웨어 브랜드 '닥스골프'가 프리미엄 퍼포먼스 컬렉션인 인헤리턴스 라인의 봄·여름 신제품을 출시한다. 이 라인은 브랜드 고유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최고급 제품군이다. 최근 골프웨어에도 불고 있는 '조용한 럭셔리'와 '올드머니룩' 트렌드를 관통하는 스타일로 정제된 디자인과 뛰어난 기능성을 결합해 프리미엄 골프웨어의 새로운 기준을 제안하고 있다. 인헤리턴스 라인은 론칭 이후 두 시즌 연속으로 전년비 매출이 90% 이상 급성장하며 닥스골프의 핵심 라인으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 이번 컬렉션은 ▲고급소재 ▲절제된 디테일 ▲퍼포먼스 실루엣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확장된 제품 구성으로 진화했다. 초경량 우븐, 통풍이 탁월한 강연 트윌 원단, 신축성이 우수한 유럽 수입 스트레치 소재 등 퍼포먼스 극대화를 위한 고기능성 소재를 사용했다. 


◆파리바게뜨, 5월 가정의 달 제품 출시


파리바게뜨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우리 가족의 행복한 순간'을 주제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한다. 대표 제품으로 스테디셀러 '마이넘버원' 케이크를 새로운 버전으로 선보였다. '마이넘버원' 케이크는 6가지 종류의 다른 조각 케이크가 하나의 케이크로 구성된 제품이다. 이번 제품은 소비자 조사를 통해 선호하는 플레이버인 고구마·초코생크림·딸기생크림·수플레치즈·피치얼그레이·블루베리요거트 케이크로 구성됐다. 각 플레이버 조각 케이크는 별도로 판매해 커피와 함께 디저트로 즐기기에도 좋다. 5월 1일부터 15일까지 판매되는 제품에는 케이크 받침에 '복불복 게임'을 넣어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케이크와 파운드케이크, 롤케이크도 내놓는다.


◆남양유업 '초코에몽', 초코우유 시장점유율 1위…브랜드 파워 입증


남양유업의 스테디셀러 브랜드 '초코에몽'이 지난해 국내 오프라인 초코 가공유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4년 국내 식품 소매점 기준 초코 가공유 시장에서 초코에몽은 점유율 23.9%로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특유의 진한 초콜릿 풍미, 친숙한 캐릭터, 그리고 세대를 아우르는 감성적 연결성이 지속적인 인기를 견인한 주된 요인으로 꼽힌다. 2011년 출시 초기 10대 학생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었던 초코에몽은 SNS를 통해 2030세대까지 자연스럽게 소비층을 확장했다. "초코에몽 마시러 갈래?"와 같은 표현은 연애 감정을 전하는 신조어로 쓰이기도 하며, 브랜드는 단순 음료를 넘어 감성과 취향을 나누는 상징적인 콘텐츠로도 자리 잡았다. 이러한 소비자 유대감은 실제 성과로도 이어졌다. 올해 3월 기준 초코에몽은 누적 판매량 5억 개를 돌파하며 국내 초코우유 카테고리 내 독보적인 브랜드로 성장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성공 투자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농협은행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