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김진욱, 조은지 기자] 컴투스홀딩스가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글로벌 출시 1000일을 기념해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1000일 기념 이벤트는 5주간 총 다섯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주어진 퀘스트를 완료하면 '1000일 기념 주화'를 비롯해 절대선 혹은 절대악 생존자와 다양한 성장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1000일 기념 주화는 교환소에서 절대선‧절대악 노트 선택 상자, 전술 심화 보고서, 전술 탐색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다음 달 13일까지 열리는 '타운 점검' 이벤트에서는 미션을 수행하고 빙고를 완성할 때마다 유용한 아이템이 담긴 '보상 선택 상자'를 제공한다. 출석만 해도 다양한 성장 재료를 받을 수 있는 7일 접속 이벤트도 같은 기간 열린다.
◆테일즈런너, 인기 애니메이션 케로로 소대와 컬래버

테일즈런너(블로믹스·라온엔터테인먼트 공동 서비스)는 인기 애니메이션 '개구리 중사 케로로'와 대규모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며,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에서는 케로로, 타마마, 기로로, 도로로, 쿠루루 등 케로로 소대 캐릭터들이 NPC로 등장한다. 이용자들은 '타마마의 디저트 타임', '도로로의 심신수련', '케로로의 복제 케로볼 회수 작전' 등 3종의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다. 각 미니게임은 눈치게임, 낚시, 미션 수행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 시 타마마 풍선, 케로로 롱베개, 도로로 찻잔 머리 등 캐릭터 아이템과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라스트 카오스' 시즌에만 제공됐던 보스던전 '심연의 악마 신전'이 상시화되며, 이순신 장군 탄신일을 기념한 '거북선 펫', '충무공 장검' 등 한정 아이템과 케로로 관련 복장도 추가됐다. 케로로 소대 컬래버 이벤트는 7월 23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쿠키런: 오븐스매시 24일 글로벌 모바일 CBT 시작

데브시스터즈가 개발 중인 모바일 실시간 배틀 액션 게임 '쿠키런: 오븐스매시'가 24~30일 일주일간 글로벌 CBT(비공개시범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쿠키런: 오븐스매시는 쿠키런 IP 특유의 개성 넘치는 쿠키들의 한층 강화된 액션과 전략적인 전투, 실시간 PvP(유저간) 대전의 재미를 결합한 신작이다. 이번 CBT에서는 ▲대포를 발사하는 거북이를 점령해 상대팀의 성을 파괴하는 '캐슬브레이크' ▲상대 팀을 쓰러뜨리고 현상금을 획득하는 '골드러시' ▲상대 팀을 처치해 목표 점수를 먼저 달성해야 하는 '스매시아레나' 등 3 대 3 팀전과 ▲모든 플레이어가 전투를 벌여 최후의 1인을 가리는 '배틀로얄' 개인전까지 총 4종의 게임 모드를 제공한다. 승리 조건과 맵 환경이 각기 다른 모드별로 여러 전략을 펼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일게이트, 글로벌 e스포츠 리그 'CFS 2025' 연간 로드맵 공개

올해 CFS는 중국, 브라질, 베트남, 웨스트 등 권역별 프로리그와 5월 중국에서 열리는 아시안 챔피언스 리그(ACL), 6월 필리핀 마스터스 리그 등 다양한 지역 리그가 상반기 내내 펼쳐진다. 각 지역 리그 상위팀들은 8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개최되는 e스포츠 월드컵(EWC) 출전권을 두고 경쟁하며, ACL 우승팀은 EWC 직행 티켓을 받는다. 하반기에는 9월부터 3개월간 각 권역별 예선전 'CFS PATH 25'가 진행되고, 여기서 선발된 팀들은 12월 'CFS 2025 그랜드 파이널'에서 세계 최강팀 자리를 놓고 맞붙는다. 스마일게이트는 단발성 이벤트를 줄이고 연간 리그 구조를 통해 지속 가능한 e스포츠 생태계와 몰입도 높은 경쟁을 목표로 한다
◆넥슨, '슈퍼바이브 X 프랭크버거 치지직 대회' 개최

넥슨이 자사 신작 MOBA 배틀로얄 PC 게임 '슈퍼바이브'로 펼쳐지는 '슈퍼바이브 X 프랭크버거 치지직 대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수제버거 브랜드 '프랭크버거'와 제휴를 맺고 진행되는 이번 스트리머 대회는 다양한 제휴 기념 아이템으로 이용자에게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3인 1팀 '트리오 모드'만의 색다른 전투 양상을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앞서 '슈퍼바이브' 시즌 0 '아크 2'에서 새롭게 적용된 '트리오 모드'는 보다 직관적인 전투를 가능케 하고 역전의 기회를 더 자주 창출할 수 있는 재미가 두드러지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2일 오후 7시부터 참가 스트리머의 '치지직' 채널에서 예선 경기를 시청할 수 있으며, 오는 27일 오후 6시 '치지직' 공식 게임 채널에서 성승헌 캐스터, 김정민 해설, '캡틴잭' 강형우 해설의 중계와 함께 본선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넥슨은 이를 기념해 '치지직'에서 '슈퍼바이브' 드롭스가 활성화된 방송을 시청한 이용자에게 플레이어 칭호, 플레이어 카드, 감정표현 등 '프랭크버거' 제휴 기념 아이템을 선물한다. 더불어 본선 생방송 시청 시 '프랭크버거' 스프레이를 획득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스매시 레전드, '길티기어 스트라이브'와 컬래버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이 개발 운영하는 실시간 PVP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가 대전 격투 게임 '길티기어 -스트라이브-'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22일부터 오는 7월1일까지 약 10주간 진행되며 다양한 콜라보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먼저, 레전드 '로렌과 벡스', '잭'O', '아오이'에게 적용 가능한 초희귀 등급 스킨 3종이 출시됐다. 각각 길티기어의 인기 캐릭터인 '엘페르트', '파우스트', '바이켄'의 외형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콜라보 전용 패션 티켓으로만 이용 가능한 콜라보 패션 소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어서 5월7일에는 길티기어 스트라이브의 주인공인 '솔 배드가이'가 45번째 신규 레전드로 출시된다. 솔은 원작 기술을 재현한 전설 등급의 근접 딜러로, 데뷔 패스를 구매해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임직원 가족과 '저어새 보전여행' 진행

카카오게임즈가 4월 '지구의 날'을 맞아 지난 20일 인천 남동구에 위치한 '저어새 생태학습관'에서 임직원 가족과 함께하는 친환경 봉사 프로그램 '다가치 그린데이 – 가족과 함께하는 저어새 보전여행'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카카오게임즈의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임직원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캠페인인 '다가치 그린데이'의 4월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임직원 뿐 아니라 임직원 가족들을 대상으로 생물다양성 보전과 멸종위기종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 자연과의 공존 가치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 및 가족 30여명은 생물다양성과 저어새 보전에 관한 WWF(세계자연기금) 및 생태학습관 전문가의 환경 교육을 시작으로, 저어새 탐조 활동, 번식지 인근 환경 정화 활동, 저어새를 주제로 한 의자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경험했다.
◆빗썸나눔, 아이들과 보낸 특별한 하루

빗썸나눔이 지난 19일 서울 서대문구에 소재한 사회복지법인 송죽원에서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고 23일 밝혔다. 빗썸나눔은 빗썸 창립 10주년을 맞아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고자 2024년 공식 출범했다. 출범 이후 국내 소외 이웃을 위한 실질적 지원과 생활 밀착형 나눔 및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봉사에는 빗썸나눔 임직원들이 자체 푸드트럭을 활용해 큐브 스테이크와 볶음밥 등의 메뉴로 구성된 도시락을 직접 조리 및 배식했다. 식사 후에는 체험형 이벤트가 이어졌다. 포토부스, 달고나 만들기, 마술 체험 등 아이들의 흥미를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참여 아동 40여 명에게 책가방을 선물로 전달하며 하루 일정을 마무리했다.
◆밀크X갤럭시(Galxe), 웹3.0 생태계 확대 위해 '맞손'

밀크파트너스(대표 조정민)는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의 글로벌 웹3.0 생태계 확장을 위해 3300만 글로벌 유저를 보유한 웹3.0 슈퍼앱 갤럭시(Galxe)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협업은 밀크가 최근 아비트럼(Arbitrum)으로 블록체인 마이그레이션을 완료한 뒤 첫 글로벌 협업이다. 기술 연동, 마케팅, 글로벌 유저 온보딩 등 다층적 협력을 통해 웹3.0 생태계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갤럭시 플랫폼 내 밀크 전용 퀘스트가 오픈돼 국내외 이용자 모두 다양한 보상과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향후 아비트럼 생태계 내 다양한 글로벌 웹3.0 프로젝트와 협업도 순차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밀크는 이번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글로벌 생태계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