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스탁론-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오뚜기, 저감제품 통합 브랜드 'LIGHT&JOY' 론칭 外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기자
2025.04.01 10:02:44

[딜사이트 유범종, 노연경, 이승주 기자] 오뚜기가 저당, 저칼로리 등 '로우 스펙 푸드' 시장 성장을 고려해 다양한 저감제품을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 'LIGHT&JOY(라이트앤조이)'를 론칭했다. 그가 오뚜기는 당, 열량, 지방 등 함량을 낮춘 저감제품들을 출시해왔다. 소스류, 쨈류, 참치류 등으로 다양한 품목으로 확장해왔으며 가벼운 식단을 구성할 수 있도록 출시한 제품들을 라이트앤조이로 통합해 운영하게 된다. 라이트앤조이는 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브랜드 의미를 '즐기세요, 더 가볍게!'라는 키 메시지로 압축해 표현했으며 새로운 브랜드 심볼로 디자인 통일성을 높였다. BI(브랜드 아이덴티티)는 각 성분의 함량 저감을 연상시키는 눈금 저울 모양이 특징이며 브랜드 컬러는 화이트 배경에 라이트블루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며 명시성을 강화했다. 또한 제품별 전면에 저감율 수치를 표시해 저감제품이라는 점을 인지시킨다. 한편 오뚜기는 라이트앤조이 홍보를 위해 일상 속 건강한 식단으로 자기관리를 일상화해 온 배우 김유정과 손을 잡았다.


◆풀무원푸드앤컬처, 김해공항 마스터컨세션 3기 사업권 수주


풀무원푸드앤컬처가 김해국제공항 마스터컨세션 3기 사업권을 수주하고 국제선 및 국내선 구역에 식음 전문 브랜드 및 지역 특산품 전문 매장을 신규 오픈했다. 회사는 이번 수주를 통해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출국장에 ▲프리미엄 공항 라운지 'N스카이허브라운지' ▲경북 실라리안 인증 브랜드 백년가게 '나드리' ▲커피 전문 브랜드 '투썸플레이스' 매장을 이달 1일 오픈했다. 또한 국내선 구역에는 전국 사업장과 연계한 지역 특산품 판매 공간 '로컬박스'를 이달 중 오픈할 예정이다. 이중 N스카이허브라운지는 김해국제공항 국제선 출국장 동편에 위치하며 총 90석 규모의 프리미엄 공간으로 조성됐다. '한국의 미학적 공간'을 콘셉트로 전통문양과 조형미를 현대적으로 해석해 여행객들에게 한국의 정서와 감성을 동시에 전달하고자 했다. 국내선 구역에 오픈 예정인 '로컬박스'에서는 전국 지역 특산품을 활용한 간식류, 기념 선물세트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쿠팡, 로켓직구 '일본' 1주년 기념 슈퍼 세일

관련기사 more

쿠팡이 이달 3일까지 일본 로켓직구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일본 현지 인기 아이템을 최대 70% 파격적인 혜택가로 선보이는 '로켓직구 일본 슈퍼 세일'을 개최한다. 행사 기간 동안 1만6000여 개 일본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컵누들로 유명한 닛신과 같은 베스트셀러 브랜드는 물론 일본 현지를 방문해야만 구매 가능한 내수 전용 상품들을 다수 모았다. 참여 브랜드도 다양하다. 일본 주요 편의점에서 인기 있는 건강 간식 브랜드 '베이스푸드'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시세이도 계열 브랜드의 마죠리카 마죠르카·프리오르·인터그레이트·아쿠아라벨·에투세 등 뷰티 브랜드가 참여한다. 또한 세이코·카시오·시티즌 등 시계 브랜드와 펜텔·미쓰비시 등 프리미엄 문구 브랜드도 판매한다. 한편 쿠팡이 지난해 선보인 로켓직구 일본 서비스는 출시 직후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론칭 직후 컵라면과 과자 등 현지 인기 상품들이 일시 품절 현상을 겪기도 했다. 와우회원은 로켓직구 상품을 금액 제한 없이 하나만 구매해도 무료 배송을 받을 수 있다.


◆한화 유통·서비스 부문, 美 스탠포드대 MBA 학생들과 글로벌 소통


한화그룹 유통·서비스 부문이 지난달 31일 미 스탠포드대학 경영대학원(MBA) 학생들을 만나 그룹의 주요 사업들을 소개하고 미래산업과 글로벌 시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행사는 스탠포드대 '글로벌 스터디 트립(Global Study Trip)'의 일환이다. 스탠포드대는 매년 주요 국가를 돌며 사회·문화·경제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현장학습을 하고 있다. 올해는 한국을 포함한 독일·이탈리아·에디오피아·일본 등 다양한 지역에서 스터디 트립이 진행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지속 가능한 사회 ▲기업의 혁신과 리더십 ▲한국 문화를 활용한 비즈니스 마케팅 등 여러 주제로 질문을 던지고 자신들의 의견을 이야기했다. 김동선 한화갤러리아·호텔앤드리조트 미래비전총괄 부사장에게도 질문 세례가 이어졌다. 학생들은 미국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의 한국 성공 비결 등 유통·서비스 부문의 성과와 향후 전략에 대해 집중적으로 물었다. 이에 김 부사장은 푸드테크로 비용을 낮추고 효율성을 높이는 대신 더 좋은 원재료에 투자할 것이라는 목표를 밝혔다.


◆LF 헤지스닷컴, 생성형 AI 활용 브랜드 콘텐츠 도입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운영하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 '헤지스닷컴'이 올 한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브랜드 콘텐츠를 대대적으로 확대한다. 올해 첫번째로 공개된 AI 기반의 브랜드 콘텐츠는 25SS 'FAIRY LAND' 컬렉션을 소개하는 시즌 테마 영상이다. 이 영상은 셰익스피어의 대표 희극 '한여름 밤의 꿈'에서 영감을 받아 신비롭고 로맨틱한 스토리를 한 편의 영화처럼 담았다. 헤지스닷컴은 이번 시즌 테마 영상을 시작으로 향후 화보 컷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에 AI 기술을 접목시켜 보다 브랜드를 더욱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헤지스는 올해 25주년을 맞아 '옴니보어(Omnivore)' 시대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형태의 마케팅 전략에 집중한다. 옴니보어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개성, 취향,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소비를 의미한다.


◆CJ제일제당, 'CJ실비김치' 출시… "매운맛 홀릿 MZ 공략"


CJ제일제당이 매운맛 트렌드 확대에 맞춘 김치 신제품을 내놓는다. 이를 위해 회사는 '화끈한 매운맛'의 김치 신제품 'CJ실비김치'를 출시했다.  온라인 시장에서 포장김치 판매가 확대되고 독립가구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새로운 김치 카테고리를 확대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CJ실비김치는 젊은 MZ세대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SNS 상에서의 관심도를 반영해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됐다. CJ 실비김치는 매운맛을 측정하는 척도인 스코빌 지수가 일반 배추김치의 30배 이상 달한다. 매운 베트남 고춧가루와 국내산 청양 고춧가루와의 최적 배합을 통해 강렬한 매운맛을 구현해냈다. 24년 김치 사업 노하우를 토대로 비비고 김치에 사용되는 액젓 3종과 특허 발효비법을 활용해 '자꾸만 손이 가는' 깔끔한 감칠맛도 확보했다는게 사측의 설명이다. 이번 제품은 배민B마트(1일), CJ더마켓(3일) 선공개 이후 이달 11일부터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다.


◆GS리테일-롯데면세점, 외국인 관광객 유치 위해 '맞손'


GS25가 롯데면세점, 위챗페이와 3자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외국인 고객 유치에 적극 나선다. 편의점, 면세점, 간편결제 서비스 각 분야 선두 기업들이 핵심 역량을 한데 모아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실질적인 혜택과 편의를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 특히 최근 증가하는 '개별 관광객'을 선점해야 한다는 공동 이해관계가 제휴 추진의 배경이 됐다. 먼저 오늘부터 6월 30일까지 GS25와 롯데면세점에서 위챗페이 결제고객을 대상으로 양사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 2종을 발급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약 1600개 GS25 매장과 롯데면세점 시내 전 지점에서 진행된다. 방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지역이 우선으로 선정됐다. GS25와 롯데면세점은 이번 제휴를 기점으로 양사 간 외국인 고객 교류가 활발해지며 상호 윈윈(Win-Win)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공동 마케팅, 제휴 확대 등을 추진하며 고객 혜택을 강화하는데도 지속 힘쓰기로 했다.


◆롯데온, 연중 최대 규모 할인 행사 '온쇼페' 진행


롯데온(LOTTE ON)이 오는 이달 9일부터 20일까지 연중 최대 규모의 통합 온라인 쇼핑 행사 '롯데 온라인 쇼핑 페스타(온쇼페)'를 진행한다. 이에 발맞춰 이달 1일부터 4월 8일까지 온쇼페 참여 고객을 위한 사전 혜택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기존 롯데온 단독 행사에서 롯데렌터카, 롯데호텔 등 비유통 계열사까지 참여하는 그룹 통합 페스타로 전면 리뉴얼됐다. 우선 8일까지는 최대 9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랜덤 쿠폰을 발급한다. 또한 행사기간 동안 진행되는 '롯또 청약 이벤트'는 순위·조건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경품은 롯데 계열사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구성으로 날짜별로 색다른 경품이 릴레이처럼 이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 계열사별 선착순 혜택도 마련했다. 참여 계열사들은 이번 페스타를 위해 특별 상품을 준비했다. 행사와 이벤트 응모는 이달 9일부터 롯데온 앱 상단의 '온쇼페' 전용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크라운해태제과, 서울시와 '2025 한강조각전' 개최


크라운해태제과가 서울특별시 미래한강본부와 함께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2025 조각전, 한강 조각으로 피어나다"를 개최한다. 전강옥, 백진기, 김리현 등 한국을 대표하는 조각가 60여명이 최신 대형 작품들을 대거 출품해 세계를 향한 K-조각의 현재를 감상하고 미래까지 조망할 수 있다. 세계 주요 도시 중 가장 아름다운 한강의 풍광과 잘 어울리는 조각작품을 공원별로 30점씩 총 300점이 전시된다. 계절과 지역에 따라 변화하는 한강의 풍경과 예술적 조화를 이루는 작품들만 선정돼 의미를 더한다. 한편 이번 조각전은 반포·여의도·이촌 등 한강공원 10곳에서 4차례 열린다. 1차(4~5월) 반포·강서·망원공원을 시작으로 2차(6월~7월) 여의도·잠실·난지공원, 3차(8~9월) 조각전이 잠원·광나루공원에서 펼쳐진다. 4차는(9월~11월) 양화·이촌공원에서 열린다.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1터미널에 디올 부티크 오픈


신세계면세점이 인천공항 1터미널점에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여성복과 남성복 라인을 모두 아우르는 'One Dior(하나의 디올)' 콘셉트의 디올 부티크를 오픈했다. 이번 부티크에서는 디올의 여성 의류를 국내 면세점에 처음으로 선보인다. 통상적으로 시즌성이 강한 패션의류를 공항 내 매장에 도입하는 것이 쉽지 않은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디올은 신세계면세점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수요가 높은 여성 컬렉션을 국내 면세 시장에 선보이는 혁신적인 행보를 보였다. 디올의 2025 여름 여성 컬렉션은 70년대 디올의 스포츠웨어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여성 전사 '아마존'에서 영감을 받은 룩들로 구성됐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매장 오픈을 통해 인천공항 제1터미널점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강화하고 향후 패션의류를 포함한 시즌별 특별 컬렉션과 기념일에 맞춘 한정판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교원 웰스, 초슬림 디자인에 신기술 집약 '슬림원' 출시


교원 웰스가 역대 가장 슬림한 냉온정수기 '슬림원'을 공식 출시하며 올여름 정수기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슬림원은 교원 웰스가 4년 만에 풀체인지하여 선보이는 직수형 냉온정수기 신제품으로 사이즈는 물론 성능과 정수 품질, 디자인까지 모두 혁신해 경쟁력을 대폭 강화한 차세대 전략 모델이다. 교원 웰스는 특허 기술을 통해 이중관 냉각장치의 체적을 약 60% 줄이면서 에너지 효율을 향상한 '3세대 이중관 냉각기술'을 최초로 적용했다. 슬림원은 새로 개발한 3중 미네랄 필터 시스템을 도입해 물맛과 정수 품질도 차별화했다. 기존 2단계로 구성된 필터 시스템에 청량감을 더하고, 면역력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규산 성분을 첨가한 플러스 미네랄 필터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2단계 냉수 기능 ▲5단계 온수 조절 ▲10ml 단위 추출 용량 ▲기포분리기술 ▲2시간 단위 코크 UV살균 등 교원 월세의 시그니처 기술과 독창적 디자인도 그대로 적용됐다.


◆우아한형제들, '요즘 우아한 AI 개발' 출간


우아한형제들이 인공지능(AI) 중심 개발 사례와 노하우를 엮은 책 '요즘 우아한 AI 개발'을 출간했다. 해당 서적은 우아한형제들에서 다양한 배민 서비스를 기획하고 개발하는 구성원 20여 명이 참여해 GPT, 생성형AI, 머신러닝 등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한 AI 기술과 개발 경험을 소개한다. 구체적으로 ▲AI로 개발 생산성 높이기 ▲AI로 더 편리한 서비스 만들기 ▲AI로 쉽고 빠르게 데이터 활용하기 ▲안정적인 AI 서비스 운영하기 ▲로봇과 머신러닝 모델 최적화하기 등 총 5개의 파트로 나뉜다. 각 파트에서는 AI 모델을 배민 앱에 어떻게 도입했는지 구체적인 개발 과정을 상세히 다뤘다.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시행착오부터 해결책까지 공유해 AI 기반 서비스를 활용하고자 하는 실무자들이 실제 업무에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 WM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