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4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 연임 유력…단독 후보 추천
최지혜 기자
2025.03.24 18:28:52
31일 투표 거쳐 최종 확정…정진수 후보 사퇴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이 21일 2024년 결산실적 설명 기자간담회에서 설명하고 있다. (제공=저축은행중앙회)

[딜사이트 최지혜 기자]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이 20대 저축은행중앙회장 선거에 단독 출마하며 사실상 연임에 성공했다. 아주캐피탈 및 아주·하나저축은행 대표 출신인 오 회장은 지난 2022년 최초의 업계 출신 중앙회장으로 당선돼 첫 연임에 도전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24일 오화경 현 저축은행중앙회장을 차기 회장 후보로 단독 추천했다고 밝혔다. 저축은행중앙회 회장후보추천위원회는 21일 서류전형 및 인터뷰를 진행했다. 


오 회장과 함께 선거 후보로 등록한 정진수 전 상상인플러스저축은행 대표는 자진 사퇴 의사를 밝혔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오는 31일 서울 은행회관에서 열리는 총회에서 79개 저축은행 회원사 대표의 투표를 통해 오 회장의 연임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오 회장은 1990년대 이후 첫 연임 회장으로 이름을 올릴 전망이다. 저축은행중앙회는 과거 1970~1980년대에 2명(최병일·명동근)의 회장이 연임한 이후 모두 단임 회장을 거쳐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 민간 출신 첫 연임 오화경 "적자폭 점진적 해소…M&A 활성화도 기대" '준비된 후보' 오화경 회장, 업계 신임 높은 현업 전문가 '깜짝 출마' 정진수, 드러나지 않은 업계 전문가
한국투자증권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