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딜사이트 이다은 기자] 캐리어에어컨의 고성능 히트펌프 기술이 적용된 'AI 보일러 고온수 일체형' 제품이 국내 리조트, 스마트팜 등에서 활용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캐리어에어컨의 'AI 보일러 고온수 일체형'은 실외기와 실내기가 하나의 모듈로 구성된 듀얼 인버터 일체형 히트펌프 제품으로, 듀얼 인버터 캐스케이드 압축기를 채용한 제어 기술로 에너지를 대폭 절감할 수 있다. 가스보일러(LPG) 대비 최대 65%의 요금 절감이 가능한 초절전·고성능 히트펌프 제품으로, 최근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캐리어에어컨 관계자는 "'AI 보일러 고온수 일체형'은 설치 면적 폭과 제중량을 감소시켜 공간 효율을 높였으며, 냉매 배관 시공이 필요 없어 설치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며 "호텔, 리조트, 체육시설, 농장, 양식장 등 다양한 산업군에 보급되어 난방비 절감과 높은 공간 효율로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해당 제품은 한국에너지공단이 지원하는 소상공인 에너지효율향상 지원사업 대상 제품으로 선정, 국내 숙박 시설과 양식장 등에 공급되고 있다. 실제 지원 사업을 통해 'AI 보일러 고온수 일체형'을 사용 중인 국내의 한 새우 양식장 관계자는 교체 이후 에너지 비용 및 전력 수요 절감 효과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또한 국내 최초 35kW 고온수 일체형으로 강력한 난방 성능을 갖췄으며, 2단계 압축 기술로 영하 20℃에서도 80℃ 고온수 출수가 가능하고 한랭 지역에서도 안정적인 난방 성능을 제공한다. 친환경 R410A, R143a 냉매를 채용해 이산화탄소 배출을 최소화 했다. 스마트앱 원격 제어와 통합 제어 시스템이 옵션 기능으로 제공돼 최대 16대 통합 제어, 스케줄 운전, 디멘드 전력 제어 등 더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가 가능하다.
캐리어에어컨 관계자는 "급격한 기온 저하로 인해 난방기 수요가 높아지면서, 고효율 제품에 대한 선호도 및 수요 역시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는 추세"라며 "'AI 보일러 고온수 일체형'은 친환경 히트펌프 기술 노하우로 에너지 효율을 높여 연료비 부담을 혁신적으로 낮췄기 때문에 지속적인 수요 증가가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