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CJ대한통운, 두 번째 '스타벅스 물류센터' 오픈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05.22 15:38:45

◆CJ대한통운, 두 번째 '스타벅스 물류센터' 오픈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CJ대한통운은 경기 이천에 이어 부산 국제산업물류도시에 '스타벅스 남부권물류센터'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해당 센터는 축구장 6개 크기인 약 3만8000㎡(1만2000평)로 커피 전용 물류센터로는 국내 최대 규모다. 국제산업물류도시는 부산신항, 가락 IC와 인접한 남부권 물류망의 핵심 지역이다. 지난해 우리나라에 수입된 커피 원두는 총 18만8000톤으로 이 가운데 93%인 17만4000톤이 부산항으로 수입됐다. CJ대한통운은 기존 이천센터는 수도권 지역을, 남부권센터는 경상도·전라도 지역을 각각 맡아 배송 효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쏘카, 숙박 예약시장 진출


관련기사 more

쏘카는 카셰어링과 전국 2만5000개 호텔&리조트 예약이 동시에 가능한 '쏘카스테이'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용자는 본 서비스로 여행, 출장 등 목적에 따라 하나의 앱으로 쏘카존의 카셰어링과 전국에 위치한 호텔, 리조트 등의 숙박시설을 조회·예약할 수 있다. 숙박시설 단독 예약도 가능하며 회사는 출시 이벤트로 숙박과 카셰어링 결합상품 예약 시 쏘카 대여료 24시간 무료 쿠폰(예약 1건당 1매)을 8월말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에어부산, '드로우앤드류' 초청 북 콘서트 성료



에어부산은 지난 19일 오후 부산시 서면 소재 KT&G 상상마당 3층 라이브홀에서 '럭키드로우' 저자인'드로우앤드류'를 초청,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북 콘서트는 에어부산의 특화 서비스인 전자도서관 '하늘책방'을 오프라인으로 확장하는 차원에서 기획됐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항공사에서 무료로 도서를 대여하고 북 콘서트를 개최하는 것은 이색적이고 새로운 시도"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기존 사고의 틀을 깨는 참신하고 특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네시스, 통합 앱 'MY GENESIS' 출시



제네시스 브랜드(제네시스)는 22일 통합 고객 서비스 앱 'MY GENESIS(마이 제네시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MY GENESIS'는 제네시스가 고객들에게 편리함과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존 5개로 분리됐던 앱의 기능을 통합해 하나의 앱에서 이용 가능하도록 만든 새로운 플랫폼이다. 이용자는 해당 앱을 통해 충전, 정비, 세차 등 차량 관리 및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 MY GENESIS' 기능과 더불어 디지털 키, 카 페이, 빌트인 캠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대한항공, 네팔 지역 어린이 보육원서 봉사활동



대한항공은 자사 사내 봉사단원들이 지난 15일부터 20일까지 네팔 치트완 지역의 어린이 보육원에서 시설 설치 및 교육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네팔 수도 카트만두에서 남서쪽으로 약 150km 떨어진 치트완은 전기, 수도, 학교, 의료기관 등 사회 기반 시설이 부족한 곳이다. 대한항공 봉사단원들은 소외 어린이들이 거주하는 '소망의 집' 보육원에서 온수·난방 시설 설치 작업을 실시하는 한편 학급마다 필요한 음향장비를 설치했다. 또 보육원 아이들에게 한국어와 영어를 가르치는 한편 의료시설이 부족한 현지 사정을 감안해 영양제 등 간단한 상비약도 제공했다.


◆한국타이어, 전기차 타이어 '아이온 에보' 국내 출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22일 전기차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퍼포먼스 제품 '아이온 에보(iON evo)'와 '아이온 에보 SUV(iON evo SUV)'를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전기차의 강력한 순간 토크와 배터리 무게에 대응하기 위해 차별화된 'EV 형상 기술'을 적용해 코너링 강성을 최대 10% 향상시켰다. 또한 '아라미드 하이브리드 보강벨트'를 채용, 타이어의 조정 안정성을 높여 고속 주행 시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지원한다.


◆제주항공, 몽골·베트남 등 6월 항공권 프로모션 진행



제주항공은 오는 6월 휴가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몽골 울란바토르, 베트남 호찌민, 일본 오이타 노선에 대한 항공권 프로모션을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항공권은 예매 일자와 환율변동에 따라 총액 운임이 일부 변동될 수 있으며 예약 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 될 수 있다. 구매는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웹에서 가능하다.


◆하나투어,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가입



하나투어는 최근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 UNGC)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UNGC는 유엔의 세계 최대 자발적 기업 지속가능성 이니셔티브로 지속가능성과 기업시민의식 향상을 위해 2000년 미국 뉴욕에서 발족한 국제협약이다. 현재 전 세계 177개국 2만여개 기업 및 기관이 회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하나투어는 이번 UNGC 가입을 계기로 내년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활동 등의 성과를 담은 이행보고서(COP)를 공개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 트로피 2023' 개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국내 고객들과 함께하는 프리미엄 아마추어 골프 대회인 '메르세데스 트로피 2023'를 개최하고 국내 예선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 트로피는 매년 60여 개 국가에서 약 600회 이상의 토너먼트가 열리고 있으며 6만여명의 아마추어 골퍼들이 참가해 왔다. 지난 해 2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개최된 '메르세데스 트로피 2022'의 국내 예선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총 1400명의 국내 메르세데스-벤츠 고객들이 참여해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진에어, 타이완 여행객 위한 딜라이트 팝업 스토어 오픈



진에어는 타이완(대만)노선 대상 딜라이트 팝업 스토어를 22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대만 자유 여행객을 위한 것으로 오는 30일까지 운영되며 내달 1일부터 10월 28일까지 인천 및 대구에서 출발하는 탑승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진에어는 항공권 예매 고객을 위해 운임 할인과 더불어 '클룩', '여기어때' 등과 제휴를 통한 액티비티 및 숙소 이용권 할인도 제공한다. 또한 대구에서 출발하는 탑승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시내 교통카드, 유심카드, 공항철도 교환권 등 대만 자유여행 3종 세트 경품이 증정된다. 항공 할인은 진에어 홈페이지에 게시된 할인 코드를 이용하면 되며 모든 혜택과 함께 무료 위탁 수하물 15kg은 기본으로 제공된다.


◆티웨이항공, 바다의 날 마라톤 대회 임직원 참가



티웨이항공은 지난 20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린 '바다의날 마라톤 행사'에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1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한 기념과 중장거리 노선 확장을 통해 미래 성장을 이어가자는 의지를 함께 다지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한진, 한국로지스틱스대상 수상



㈜한진은 한국로지스틱스대상에서 대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로지스틱스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로지스틱스학회가 지난 1998년부터 매년 국내 물류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 단체 등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한진은 급변하는 글로벌 물류산업의 환경에서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 택배·물류 인프라를 활용한 신규 사업기회 발굴, ESG 경영 강화 등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