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P의 거짓, 웨비 어워드 3관왕 달성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4.24 17:35:00

◆P의 거짓, 웨비 어워드 3관왕 달성

네오위즈는 자체 개발작 'P의 거짓'이 제28회 웨비 어워드에서 게임 3개 부문 '피플스 보이스 위너'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웨비 어워드는 미국 뉴욕의 '국제 디지털 예술 및 과학 아카데미'가 1996년부터 매년 주최하는 세계적인 디지털 시상식이다. P의 거짓은 웨비 어워드 게임 분야에서 ▲액션/어드벤쳐 ▲아트 디렉션 ▲음악/사운드 디자인 부문 피플스 보이스 위너에 선정됐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인터넷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웨비 어워드에서 3관왕이라는 쾌거를 거둬 무척 기쁘다"며 "P의 거짓에 투표해주신 글로벌 이용자분들에게 수상의 기쁨과 감사를 전한다. 응원에 힘입어 DLC와 차기작을 탄탄히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오후 8시 정식 출시


넷마블은 신작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이 24일 오후 8시 한국, 대만, 홍콩, 마카오에서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신작은 동명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대형 MMORPG로, 넷마블과 스튜디오 드래곤이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시즌2부터 함께 공동 인큐베이팅해왔다. 넷마블은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며, 상세한 내용은 오픈 직후 공개한다.


◆아키에이지 워, 신규 직업 및 '뼈의 땅' 지역 업데이트

관련기사 more
주가 반토막 난 크래프톤, '차기작 흥행' 필수

카카오게임즈는 MMORPG '아키에이지 워'가 신규 직업 및 지역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직업 12종이 추가됐으며 이용자는 전설 등급의 '에안나 니무쉬', '다하트', 영웅 등급의 '라바나르', '아리시스'와 희귀 등급 신규 직업 8종을 확인할 수 있다. 신규 지역 '뼈의 땅'은 '누이아 대륙'의 마지막 지역이며, 14개 지역의 마지막 시나리오가 진행된다.


◆오딘: 발할라 라이징, '길드 쟁탈전' 등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는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길드 쟁탈전'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길드 쟁탈전은 모든 서버 길드가 모여 삼파전 형태로 벌이는 전투 콘텐츠로 10 레벨 이상의 길드만 참여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이번 업데이트로 ▲아바타 외형 염색 시스템 ▲노른의 스케줄 ▲편의성 개성 ▲핫타임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제노니아, 최초 신규 클래스 '샷건'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는 MMORPG '제노니아'가 신규 클래스 '샷건'을 포함한 대규모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샷건은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최초로 선보이는 신규 클래스로, 산탄총을 주무기로 사용해 원거리 공격에 특화된 직업이다. 컴투스홀딩스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출석 및 미션 달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워킹데드: 올스타즈, 신규 생존자 '킹스턴'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가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생존자 '킹스턴'이 합류한다. 킹스턴은 투척용 창과 방패를 사용해 아군을 보조하는 서포터 포지션이다. 컴투스홀딩스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아질 생활 퀴즈', '생존 지원 7일' 이벤트도 실시한다.


◆TL, 신규 던전 '비명의 고문실'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는 MMORPG '쓰론 앤 리버티(TL)'가 신규 던전 '비명의 고문실'을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비명의 고문실'은 새로운 보스와 몬스터가 등장하는 2성 등급의 신규 협력 던전이다. 엔씨소프트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용자의 성장을 지원하는 '저항군이라면? 더블 업!'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리니지W, 신규 보스 '린드비오르' 추가


엔씨소프트는 MMORPG '리니지W'가 신규 보스 '린드비오르'를 업데이트했다고 24일 밝혔다. 풍룡 '린드비오르'는 지룡 '안타라스'에 이어 리니지W에 두 번째로 등장하는 용으로, 1개 연합 단위로 도전할 수 있는 '연합형 레이드'다. 엔씨소프트는 린드비오르 업데이트를 기념해 레이드 토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고양이와 스프: 말랑 타운, 국내 사전 예약 시작


네오위즈는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 말랑 타운'이 국내 사전 예약을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고양이와 스프: 말랑 타운'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5800만건을 돌파한 네오위즈의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 IP를 활용한 소셜네트워크게임(SNG)이다. 국내 사전예약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에서 가능하다. 참여한 이용자는 5월 정식 출시일에 맞춰 인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FC 온라인, 유명 축구 감독 출연 콘텐츠 '명장로드' 공개


넥슨은 온라인 축구게임 'FC 온라인'이 세계적인 축구 감독이 출연하는 콘텐츠 '명장로드'를 24일 오후 6시 공개한다고 밝혔다. '명장로드'는 세계적인 축구 감독을 찾아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차기 감독 선임과 한국 축구 발전에 대해 조언을 구하는 콘텐츠로, 세계적인 명장들이 차례로 출연하는 시리즈 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1화에서는 'FC 온라인' 서비스를 총괄하는 박정무 그룹장과 성승헌 캐스터, 축구 예능 채널 '이스타TV' 이주헌 해설위원, 축구 전문 크리에이터 '새벽의 축구 전문가' 페노 등이 출연하는 가운데, 한국 축구 발전을 위해 고민하는 내용이 전개된다.


◆블루 아카이브 2.5주년 페스티벌' 5월 18~19일 개최


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오는 5월 18일과 19일 단독 오프라인 행사 '블루 아카이브 2.5주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2회차를 맞이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이용자들이 '블루 아카이브'를 기반으로 제작된 다양한 즐길거리를 바탕으로 교류할 수 있는 행사다. 김용하 넥슨게임즈 총괄 PD는 "선생님들께서 '블루 아카이브'에 보내주시는 꾸준한 사랑에 힘입어 올해도 단독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며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해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 중에 있으니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스토브, '환상수호전'의 정신적 계승작 '백영웅전' 정식 출시


스마일게이트는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JPRG 고전 명작 '환상수호전' 시리즈의 정신적 후속작 '백영웅전'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백영운전은 환상수호전의 제작사 코나미 출신 개발진과 캐슬바니아 개발진이 모여 설립한 래빗 앤 베어 스튜디오에서 제작, 글로벌 인디 게임 퍼블리셔 505게임즈가 퍼블리싱한다. 스마일게이트는 백영웅전 출시를 기념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다크앤다커 모바일, 첫 대규모 테스트 실시


크래프톤이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의 첫 대규모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28일까지 5일간 한국에서 진행되며,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모바일 기기로 참여할 수 있다. 임우열 크래프톤 다크앤다커 모바일 퍼블리싱 본부장은 "이번 테스트 참가자 모집 과정에서부터 한국 이용자들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감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전 세계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베타 테스트에서 한국 이용자들이 몰입도 높은 새로운 장르의 모바일 게임에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두나무, '나두-으쓱 캠페인'으로 ESG 경영 실천


두나무가 지난 1년간 진행한 임직원 ESG 캠페인 '나두-으쓱 캠페인'의 성과를 24일 밝혔다. 나두-으쓱 캠페인은 일상 속 탄소 중립·사회 공헌 실천 문화 정착 및 ESG 가치 확산을 위해 기획된 캠페인으로 그간 임직원 물품·지식 재능 기부, 나무 심기 봉사, 계단 오르기 챌린지 등 6개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운영됐다. 현재까지 캠페인 누적 참여 임직원 수는 총 986명에 달한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두나무란 사명 그대로 기술과 금융으로 우리 사회 속 희망의 숲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 직원이 한뜻으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칠리즈, 서울FC-전북 현대 득점공 옥션 개시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는 K리그 서울FC-전북 현대 모터스 경기 득점공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Game-Scored Ball'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옥션은 글로벌 유니폼 경매 사이트 '매치원셔츠'의 자체 마켓플레이스인 '매치원셔츠닷컴'을 통해 개시됐다. 칠리즈 관계자는 "경기 시작 직후부터 국내 K리그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통해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칠리즈는 한국의 스포츠 팬들을 위한 블록체인 이벤트 및 프로젝트에 적극 나서며 스포츠 팬덤 문화 발전을 위한 선구자의 역할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건설부동산 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