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제주항공, 국제선 취항 14주년 外
이세정 기자
2023.03.20 13:48:45

◆제주항공, 국제선 취항 14주년…재운항·증편 가속화

(사진=제주항공)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지난 2009년 3월20일 인천~오사카 노선 주 7회 운항을 시작한 제주항공이 올해 국제선 취항 14주년을 맞았다. 회사는 국제선 취항 첫해인 2009년 15만명 수송을 시작으로 2012년 119만명을 수송하며 100만명을 돌파했다. 코로나19 위기가 이어지던 작년 4분기엔 선제적 일본노선 증편으로 수송객 수 1위를 달성하며 영업이익 187억원을 기록,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제주항공은 국제선 수요 급반등 분위기 속에 재운항과 노선 증편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오는 26일부터 일본 소도시인 인천~마쓰야마(주5회)·시즈오카(주3회) 노선을 재운항하고, 인천~옌타이(주6회) 등의 중국 노선을 주5회에서 주16회로 확대한다. 또 4월 20일부터 인천~호찌민(주7회)·하노이(주7회) 노선을 재운항한다.


◆대한항공, 튀르키예 구호물자 무상수송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이 강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 이재민들을 위해 구호물자 무상 수송에 나섰다. 회사는 20일 새벽 0시 25분 출발하는 인천발 이스탄불행 화물기를 편성해, 튀르키예 지진 피해 구호물자를 무상 수송했다고 밝혔다. 기종은 보잉777F 화물기다. 수송 구호물자는 텐트, 침낭, 담요 등 약 45톤 규모다. 이스탄불에 도착한 구호물자는 튀르키예 재난위기관리청(AFAD)을 통해 지진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화물 특별 전세기 운항은 국토교통부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인도적 지원 요청에 대한항공이 화답하면서 이뤄졌다. 회사 관계자는 "튀르키예 이재민들을 돕기 위한 한국국제협력단의 인도적 구호활동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이번 수송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아시아나항공, 펫팸족 여행객 위한 프로모션

관련기사 more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펫팸족 여행객들을 위해 '오즈 펫 트래블'(OZ Pet Travel)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오는 26일부터 6월 25일까지 3개월 간 진행되는 반려견 동반 서비스로, 이 기간 내 반려견을 동반한 탑승객에게 ▲사료 ▲간식 ▲장난감 ▲접이식 그릇 등으로 구성된 '반려견 여행 키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회사는 국내선을 이용하는 반려견 동반 탑승객에게 '하림펫푸드'의 프리미엄 브랜드 '더리얼'의 고단백 영양 사료와 다양한 간식으로 구성된 키트를 제공한다. 국제선을 이용하는 탑승객에게는 반려동물 용품 전문 업체 '모드니펫'에서 제작한 동물친화적 디자인의 인형 장난감과 휴대가 용이한 접이식 식기로 구성된 키트를 제공할 방침이다. 키트는 출발시 아시아나항공 김포공항 국내선 카운터와 인천공항 국제선 카운터에서 받을 수 있다.


◆㈜한진, 디지털 이지오더로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지원


(사진=㈜한진)

㈜한진이 소상공인 온라인 판매지원 플랫폼 앱(App)인 '디지털 이지오더'로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회사가 2021년 12월 출시한 디지털 이지오더는 상품 등록부터 주문, 결제, 배송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원스톱 디지털 앱 플랫폼이다. ㈜한진은 현재 디지털 이지오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회원 가입, PG 서비스 신청, QR코드 생성, 배송·환불·상품 관리 등의 기능을 소상공인이 이해하기 쉽도록 셀러 교육 영상도 제작했다. 향후에는 디지털 이지오더에 등록한 셀러를 지역별로 DB화하고 전국의 맛집 위치와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와 고객에게 다양한 지역의 고품질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 물류센터 내 자원순환 플랫폼 구축


(사진=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글로벌로지스가 자사 물류센터 10개소에 자원순환 플랫폼(이하 에코야) 구축을 완료했다. 회사는 지난 2021년 12월 에코야 개발사인 HRM(Hanvit Resource Management)과 업무협약 체결 후 해당 솔루션을 도입해 자사 물류센터 적용을 확대 중이다. 에코야는 폐기물의 모든 처리 과정에 대한 현황, 재활용율 및 탄소 저감 효과 등 물류센터 내 폐기물 통합 데이터 관리 기능을 수행한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에코야를 통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폐기물 관리 투명성 제고 ▲재활용율 증대 ▲친환경 리사이클링 물류 부자재 개발 등 물류센터 자원 선순환 체계 구축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친환경 물류 역량 향상으로 폐자원 유통물류 사업 및 외부 자원순환 솔루션 사업 등 신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에어서울, 항공권 땡처리 특가 실시


(사진=에어서울)

에어서울이 출발이 얼마 남지 않은 국제선 항공편을 파격 할인해 초특가로 판매하는 '땡처리 특가'를 실시한다. 에어서울은 20일부터 출발 7일 이내 항공권의 파격 할인 정보를 회사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고지하고, 판매를 시작한다. 특가 정보는 불시에 고지되며, 대상 노선과 탑승 날짜, 스케줄, 땡처리 특가 좌석 수 등이 구체적으로 안내된다. 일본 노선은 출발 1~3일 전에, 동남아 노선은 출발 1~7일 전에 특가 정보가 안내되고 왕복 일정 모두 좌석이 오픈된다.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의 실시 주기는 정해져 있지 않으나, 평균 주 1회 이상 진행될 예정이다.


◆티웨이항공, 대구 이월드 내 비행기 조형물 전시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이 지난 18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지역 유일 테마파크인 이월드 83타워 4층 광장에 가로 5m, 세로 3.6m 크기의 티웨이항공 비행기 조형물을 전시한다. 대구공항을 지방 주요 거점 공항으로 삼고 활발한 노선 운영을 이어오고 있는 만큼 지역민의 하늘길 확대와 지역 관광업계 회복에 대한 염원을 담아 시민들이 많이 찾는 이월드에 비행기 조형물을 설치한 것. 다음달 9일까지 '2023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도 진행된다. 비행기 인증 사진을 찍어 개인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올리면 추첨으로 대구발 국제선 항공권 2매(2명)와 커피 기프티콘 1매(10명)를 증정하는 SNS 이벤트다. 당첨자는 6월 2일 회사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하나투어, 日 도야마 직항 전세기 상품 판매

(사진=하나투어)

하나투어가 일본의 알프스로 불리는 알펜루트의 거대한 설벽 개통 기간에 맞춰 '도야마 직항 전세기'를 이용하는 여행 상품을 한정 판매한다. 일본의 북 알프스 다테야마를 관통하는 아시아 최대 산악코스인 다테야마-구로베 알펜루트의 가장 큰 볼거리는 4월부터 6월 중순까지 연중 단 두 달만 개통되는 거대한 설벽 '눈의 대계곡'이다. 도로 양쪽으로 20m에 이르는 거대한 설벽을 만들어 매년 '눈의 대계곡'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회사는 직항 노선인 도야마 전세기를 티웨이 항공과 함께 4월, 5월 운영한다. 이번 전세기 항공편을 이용하는 알펜루트 여행 상품도 선보인다. 인천-도야마 상품은 4월 5회, 5월 4회 총 9회 출발하며, 5월 4회 운영하는 부산-도야마 상품의 경우 하나투어 단독 전세기로 188석을 확보하고 있다.


◆노랑풍선, 에어프레미아와 美 동부 패키지 선봬


(사진=노랑풍선)

노랑풍선이 국내 유일 장거리 전문 하이브리드 항공사인 에어프레미아와 손잡고 '미동부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미동부, 캐나다 완전일주 10일' 패키지 상품은 ▲베이직 ▲객실 폭포뷰 ▲프리미엄이코노미 좌석 ▲모두 누릴 수 있는 토탈 프리미엄 등 총 4가지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아울러 인천에서 출발해 뉴왁공항에 도착하는 노선으로 최소 4명 이상 예약 시 출발 확정이 가능하다. 노랑풍선은 오는 31일까지의 예약자에 한해 객실에서 나이아가라 폭포의 절경을 만끽할 수 있는 특급호텔 1박, 천섬유람선 탑승, 스카이론타워 전망대 입장, 와인1병과 초콜렛(객실당 1셋트)을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