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모두투어, 모두스테이 청산한다
이수빈 기자
2022.12.22 17:45:27
적자 누적 여파..."재무구조개선 기대"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모두투어가 호텔 운영 자회사인 모두스테이를 청산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적자가 누적된 영향이다. 모두투어 측은 비용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사업을 정리해 중장기적으론 재무구조 개선 효과가 기대된다는 입장이다.


모두투어는 모두스테이의 모든 사업장 영업활동이 정지됐다고 22일 공시했다. 영업정지금액은 55억4055만원 가량으로 지난해 지배회사 연결 매출의 40.3%에 해당한다.


모두스테이가 영업활동을 정지하게 된 건 코로나19 장기화로 영업이 악화돼 적자가 누적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지난해 말 245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한 모두스테이는 올 들어 적자를 지속해왔으며 3분기에는 13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이런 이유로 스타즈 호텔 울산점은 이미 10월31일자로 영업정지에 돌입한 상태다.


모두투어 관계자 역시 "팬데믹 여파에 따라 영업이 악화됐다"며 "적자 누적과 사업성을 고려해 법인 청산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단기적으로 자회사 축소가 매출 감소처럼 보일 수 있으나 근본적으로 비용과 적자폭을 줄이기 위함"이라며 "지속적으로 비용이 발생한 비즈니스를 청산해 중장기적 재무구조 개선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4개 호텔(제주로베점, 명동2호점, 독산점, 동탄점)은 운영사를 변경해 영업을 지속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돈줄 막힌 오너가…'알짜' 모두투어리츠도 빨간불 오너2세 우준열 전무, 승계 타이밍 언제? 창립멤버간 쪼갠 지분…절대적 지배력 미비 하나·모두 합작법인 10년만 청산 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