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에이피알, 1분기 영업익 232억…"역대 최대"
박기영 기자
2023.05.15 15:35:03
1분기 매출 60% 늘고 영업이익 흑자전환
자료=에이피알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에이피알이 올해 1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에이피알은 15일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222억원, 영업이익 232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액은 60.0%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했다.


에이피알 1분기 영업이익은 직전분기(지난해 4분기) 207억원 대비 11.8% 증가했다. 특히 영업이익률은 19%를 기록해 역대 최고였던 직전 분기(9%) 대비 2배 이상 개선됐다.


1분기 실적에서 기여도가 높았던 뷰티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92.5% 성장한 992억원의 매출을 차지했다.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의 동시 성장했다. 특히 메디큐브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는 올해 1분기에만 25만대 이상을 판매했다.

관련기사 more
에이피알, 3년만에 상장 재도전…실적 호조 '전화위복' 에이피알, 뷰티기기 실적 호조…IPO 몸값 뜬다 에이피알, 뷰티 디바이스 '효자'…반기 최대 실적 달성 밸류 1兆 넘보는 '메디큐브', FI 잭팟 예감

이 외에도 제로모공패드와 콜라겐 라인 등 메디큐브 화장품 부문에서도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했다. 이밖에 에이프릴스킨과 포맨트 등 에이피알의 또다른 뷰티 브랜드 역시 브랜딩과 매출 확대에 성공하며 성장세에 기여했다.


해외 시장에서도 뷰티 디바이스의 실적은 두드러졌다. 올해 1분기 해외 매출액은 3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1% 증가했다. 주요 수출국인 미국과 일본에서 1분기 월 평균 6000대에 달하는 뷰티 디바이스가 판매됐으며, 중국에서는 한 달만에 약 4000대를 판매하며 해외에서도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았다.


한편 에이피알은 올해 1월 개소한 R&D센터(뷰티 디바이스 연구 전문 자회사 ADC)를 통한 신기술 및 신제품 확보와 함께 생산 능력 확보 및 해외시장 개척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김병훈 에이피알 대표는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의 동시 호조 덕분에 또다시 역대급 분기 실적 경신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고속성장세를 유지하여 조 단위 기업가치 인정 및 상장 프로세스를 성공적으로 이끌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