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코스트코 "잘 안 팔립니다"
우세현 기자
2023.04.06 09:00:22
동일 점포 매출 0.9% 상승... 3년 만에 최저치
이 기사는 2023년 04월 06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코스트코 홈페이지

[딜사이트 우세현 기자] 무슨 일이지?


코스트코 홀세일(이하 코스트코)의 월간 판매가 2개월 연속으로 둔화되며 3년 만에 최악의 상승 폭을 기록했습니다. 5일(현지시간) 코스트코는 3월 실적(4월 2일 종료)을 공개하며 이 기간 217억 1000만 달러의 소매 매출을 기록했다 밝혔는데요. 이는 전년 동기 대비 0.5% 오른 수치입니다. 시장이 특히 주목한 내역은 미국 내 동일 점포 매출의 변동폭이었는데요. 지난 5주 동안 이 항목은 0.9% 증가(연료비·환율 영향 제거)하는 데에 그쳤습니다. 이는 팬데믹으로 인한 경기 둔화가 시작됐던 2020년 4월 이후 가장 작은 상승 폭입니다.


그래서?


월마트, 타겟 등 대형마트들이 최근 저조한 2022년 4분기 실적과 실망스러운 2023년 가이던스를 공개되며 시장은 소비 둔화를 우려하고 있었는데요. 걱정했던 바가 현실로 나타나는 모습입니다. 소비는 경제를 떠받치는 지반과도 같아요. 소비가 꺾이면 이는 기업들의 실적 악화로 직결되고, 증시에도 큰 타격을 입힙니다. 특히 4일(현지시간) 공개된 2월 구인이직보고서(JOLTs)에서 그나마 견조하게 버티던 노동시장도 흔들리는 모습을 보여주던 차라 시장의 불안은 더욱 커졌습니다.

관련기사 more
베스트 바이 "직원들 바이바이…" 전기차 충전은 월마트에서 하세요 AWS에 양자 네트워크가 더해진다면?

주가는 어때?


코스트코의 주가는 5일(현지시간) 0.12% 하락한 497.13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부진한 판매 실적이 공개되자 이 기업의 주가는 애프터마켓에서 2% 넘게 추가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