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전자
기아, 더 뉴 K5 출시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2023.11.02 11:26:48

◆기아, 더 뉴 K5 출시

(제공=기아)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기아가 '더 뉴 K5(이하 K5)'를 2일 출시했다. 이날 기아가 출시한 K5는 지난 2019년 출시한 3세대 K5의 상품성 개선 모델로 미래적이고 역동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첨단사양을 적용해 더욱 높은 상품성을 갖췄다. 기아는 K5에 ▲전·후륜 서스펜션 특성 및 소재 최적화로 민첩한 주행성능과 편안한 승차감을 구현하고 ▲차체와 앞유리 접합부 소재 보강 및 전·후륜 멤버 최적화로 로드 노이즈를 줄였으며 ▲뒷좌석 이중접합 차음유리 적용으로 정숙성을 높여 고객에게 더 나은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기아 디지털 키 2 ▲빌트인 캠 2 ▲e hi-pass(하이패스) ▲지문 인증 시스템 ▲전동식 세이프티 파워트렁크 ▲진동 경고 스티어링 휠 ▲에어컨 애프터 블로우 ▲뒷좌석 6:4 폴딩 시트 ▲측방 주차 거리 경고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대거 탑재해 상품성을 높였다.


◆현대차그룹, 미국 유력 시사주간지 평가서 3년 연속 최다 수상


(제공=현대차그룹)

현대차와 기아, 제네시스가 미국 유력 시사주간지 뉴스위크(Newsweek)가 주최하는 '2023 오토 어워즈(The 2023 Autos Awards)'에서 11개 부문을 수상하며 제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특히 현대차그룹은 총 39개 부문 가운데 기아 8개, 현대차 2개, 제네시스 1개 등 11개 부문을 석권하며 자동차 그룹 기준 3년 연속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뉴스위크는 올해 약 200대의 차량을 대상으로 ▲성능 ▲핸들링 및 제동 ▲기술 ▲수납공간 ▲시트 편의성 ▲인테리어 ▲가격 등 7개 카테고리에 대한 종합 평가를 통해 부문별 수상작을 결정했다. 기아 EV9은 웅장하고 담대한 디자인, 다양한 시트 구성 및 실내 인테리어, 넉넉한 적재 공간, 자동차 구독 서비스인 기아 커넥트 스토어 등 새로운 이동 경험을 선사할 혁신적인 상품성으로 '최고의 프리미엄 SUV(Best Premium SUV)'와 '최고의 SUV 인테리어(Best SUV Interior)'로 선정됐다.


◆현대차, 2024 카운트다운 세리머니 연계 이벤트 실시

관련기사 more
(제공=현대차)

현대차는 오는 12월 31일 송출 예정인 '2024년 카운트다운 세리머니'에 앞서 고객들이 새해 소망을 공유하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사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현대차는 고객들이 직접 카운트다운 세리머니의 주체가 돼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새해 소망을 노래하자는 뜻을 담은 '싱 유어 위시'(Sing Your Wish)를 콘셉트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싱 유어 위시' 이벤트는 ▲새해 소망을 담은 음원 '위시'(Wish) ▲음원 '위시'의 가사에 고객 본인의 소원을 넣어 직접 노래 부르는 공간인 '위시 송 카'(Wish Song Car) ▲버스킹과 함께 실시간 드론 공연를 감상할 수 있는 '싱 유어 위시 드론 라이브쇼' (Sing Your Wish Drone Live Show)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CJ대한통운 인천공항특송센터, '제22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제공=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2일 서울 중구에 있는 페럼타워에서 열린 제22회 대한민국안전대상 시상식에서 우수기업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방청이 주최하는 이 행사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권보호에 앞장선 안전관리우수기업과 공로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2002년부터 매년 우수기업상, 공로상, 공모전 분야에서 기업과 단체를 시상하고 있으며, 이중 우수기업상은 올해 22개를 시상한다. 이번에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CJ대한통운 인천공항특송센터는 해외 직접구매 등이 증가하면서 원활한 처리를 위해 2018년 인천 자유무역단지내 연면적 23만여㎡의 첨단물류센터를 구축했다. 이 센터 내에는 해외에서 국내로 들어오는 상품 통관을 담당하는 ICC(Inbound Custom Clearance)센터와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 동아시아 국가에 상품을 발송하는 GDC(Global Distribution Center)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한국형 블랙사이클' 컨소시엄 킥오프 회의 개최


(제공=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가 지난 1일, 대전 유성구 '한국테크노돔'에서 국내 폐타이어 순환경제 모델 구축을 위한 '한국형 블랙사이클(BlackCycle)' 컨소시엄의 킥오프 회의를 개최했다. '한국형 블랙사이클'은 한국타이어가 국내에서 폐타이어로 새 타이어를 만드는 순환경제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설계한 프로젝트로, 탄소중립 목표 실현과 지속가능한 원료 사용을 촉구하는 글로벌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국내 산업계의 대응책이다. 한국타이어를 포함해 엘디카본, 한국신발피혁연구원, HD현대오일뱅크, HD현대케미칼, HD현대OCI, SK인천석유화학, SK지오센트릭, LG화학, 금호석유화학, OCI 등 11개 기업은 순환경제로의 전환을 활성화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기업 및 기관과의 협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애경 4개 상장사 ESG '통합 A' 등급 획득


(제공=애경)

AK홀딩스는 한국ESG기준원(KCGS)이 실시한 2023년 ESG 평가에서 애경그룹 상장 계열사 모두 '통합 A' 등급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애경그룹의 상장 계열사는 지주회사인 AK홀딩스와 애경산업, 제주항공, 애경케미칼 등 4개사다. 애경산업은 환경 부문에서 'A', 사회 부문에서 'A+', 지배구조 부문에서 'A' 등급을 평가받아 '통합 A' 등급을 획득했다. 애경산업은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부문 'A' 등급 이상 획득해 지난 2021년과 지난해에 이어 3년 연속 '통합 A' 등급을 받았다. 특히 환경 부문과 지배구조 부문에서 지난해 'B+' 등급 대비 한 단계 상승한 'A' 등급을 획득해 지속가능경영 고도화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제주항공은 환경 부문에서 'A', 사회 부문에서 'A+', 지배구조 부문에서 'B+' 등급을 평가받아 지난해 '통합 B'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통합 A' 등급을 받았다. 


◆롯데렌터카 '마이카 멤버십 플러스' 출시


(제공=롯데렌터카)

롯데렌탈은 롯데렌터카 마이카(My car)의 고급차 및 수입차 고객을 위한 '마이카 멤버십 플러스'를 출시했다. 롯데렌탈이 새롭게 선보이는 마이카 멤버십 플러스는 기존 멤버십 혜택에 제주 여행(Refresh)과 라이프(Delight) 혜택을 추가한 고급차 및 수입차 장기렌터카 고객 대상 멤버십 서비스다. 장기렌터카 계약 차종에 따라 멤버십 제도를 세분화하고 고객 맞춤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출시했다. 마이카 멤버십 플러스 내 '프리미엄' 등급은 제네시스 G80, GV80, 기아 K9, EV9, 벤츠E, BMW 5/6 등 신차 장기렌터카 계약 고객에게 제공되고, '프레스티지' 등급은 제네시스 G90, 벤츠 S, BMW 7 등 계약 고객이 대상이다. 


◆KG 모빌리티, BYD와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개발 협약 체결


(제공=KG 모빌리티)

KG 모빌리티는 친환경 미래차 시장 대응을 위해 글로벌 전기차 선도기업인 BYD와 전기차 핵심 부품인 "배터리 팩 한국 공장 협약"과 함께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 공동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일 중국 선전에 위치한 BYD 그룹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KG 모빌리티 곽재선 회장과 정용원 대표이사, 권용일 연구소장 그리고 BYD 그룹의 왕찬푸 회장과 배터리 계열사인 FinDreams Battery 허롱 총사장, 파워트레인 계열사 FinDreams Powertrain 루어홍빈 총사장 등이 참석해 토레스 EVX의 성공적인 출시를 기반으로 미래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KG 모빌리티는 전기차용 배터리 셀 및 팩 사업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경쟁력을 갖고 있는 BYD와의 긴밀한 기술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차세대 KG 모빌리티의 핵심 성장동력인 전기차 개발을 가속화해 나감으로써 회사의 지속가능 성장 기반을 다져 나갈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 아시아 글로벌 항공사들과 안전운항 강화 워크샵 개최


(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11월 1일(수)부터 2일(목)까지 서울 강서구 아시아나항공 본사 교육훈련동에서 안전운항 강화를 위해 글로벌 협력을 다지는 「ASIA EBT ∙ CBTA 워크샵」을 개최했다. 「ASIA EBT ∙ CBTA 워크샵」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에서 인증한 훈련 프로그램인 ▲증거기반훈련(EBT,Evidence Based Training) ▲역량기반 훈련 및 평가(CBTA, Competency Based Training and Assessment)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는 운항훈련 강화 세미나다. 해당 워크샵에는 아시아나항공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 4개 항공사(아시아나항공∙싱가포르항공∙일본항공∙에바항공)가 매년 참가해 조종사 훈련에 대한 정보와 최신 안전 기술을 공유하며 협력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국내 ∙ 외 주요 항공사들도 참여해 약 5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며 그 의미를 더했다.


◆하나투어, 창립 30주년 기념식 성료…"향후 30년 청사진 제시"


송미선 대표이사가 발표하는 모습. (제공=하나투어)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지난 1일 그랜드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창립 3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창립 30주년 기념식에는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와 임직원을 포함해 항공사, 호텔, 대리점, 협력사 등 주요 관계자 9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송미선 대표는 향후 새로운 30년의 청사진을 담은 미래 경영비전을 발표하며, 1등 여행 기업으로서 포부를 밝혔다. 하나투어 기록에 따르면, 창립 이후 하나투어의 누적 이용객 수는 4천7백만 명을 넘어서면서 올해 대한민국 인구의 92% 수준을 나타냈다. 가장 많이 사랑받은 여행지로 약 60만 명이 여행한 다낭이 1위를 차지했다. 하나투어가 국내 여행사 중 최초로 발굴해 낸 코타키나발루(2002년), 팔라우(2004년), 태항산(2012년) 등은 인기 여행지로 자리 잡아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모두투어, 10월 해외여행 송출객 전년 동기 대비 189% 증가


(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의 10월 해외여행 송출객수는 약 12만 6천여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89%가량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10월 출발 기준 항공권을 제외한 해외 패키지 예약건수는 8만4578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4% 증가하며 코로나19가 시작되기 전 2019년 2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역별 비중은 동남아 (46%)으로 가장 높았고 일본 (25%), 중국 (9%), 유럽 (9%), 남태평양&미주 (8%) 순으로 집계되었고 가을로 접어들면서 기온이 낮아짐에 따라 따듯한 단거리 인기 휴양지인 동남아 지역의 모객이 전월 대비 22% 증가하였다. 아울러 동계시즌 해외 패키지 예약률도 11월 (229%), 12월 (154%), 1월 (178%) 증가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교원그룹 '더스위트호텔', 5일간 초특가 타임세일 진행


(제공=교원그룹)

교원그룹 호텔 브랜드 '더스위트호텔'이 연말을 앞두고 오는 6일까지 단 5일간 객실을 최대 78%할인하는 초특가 타임세일을 진행한다. 체크인 기간은 11월 4일부터 12월 21일까지다. 이번 초특가 타임세일은 스위트호텔 제주점, 경주점, 남원점과 블룸호텔 제주까지 총 4개 호텔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더스위트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지점별로 예약자 수에 따라 선착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더스위트호텔'은 '소중한 사람과 함께하는 진정한 휴식'을 모토로 모든 고객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며 투숙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ACDelco, '배터리 파워세일' 실시, 배터리 교체 시 30% 지원


(제공=에이씨델코)

제너럴 모터스(GM)의 글로벌 애프터 마켓 부품 및 서비스 브랜드 'ACDelco(에이씨델코)'가 겨울을 앞두고, 겨울철 차량 고장 원인 1순위인 배터리 방전 대비를 위해 '배터리 파워세일'을 실시한다. ACDelco는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2달간 전국 186개 ACDelco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ACDelco Gold(골드) 배터리를 교환하는 고객에게 30% 지원 혜택을 제공하며, 해당 배터리는 BMW,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폭스바겐, 렉서스 브랜드 등 주요 수입차종에 적용 가능하다. ACDelco가 제공하는 배터리는 두 종류로, 무보수(MF) 배터리는 험한 기후 조건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시동력을 제공한다. 


◆티웨이항공, '칵핏 스트레칭'으로 안전 운항 앞장선다


(제공=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지난 31일 김포공항에 위치한 티웨이항공 항공훈련센터에서 운항승무원의 건강 증진을 위한 '칵핏 스트레칭'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건강증진 활동 프로그램은 항공 안전의 위험 요소를 예방하고 안전 운항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항승무원을 대상으로 총 5회 실시한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운항승무원들은 전문 강사의 가이드에 따라 의자에 앉아 칵핏 스트레칭을 실시했다. 칵핏 스트레칭은 오랜 시간 조종석에 앉아서 근무하는 운항승무원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으로 구성돼 전신의 굳어진 근육을 이완시키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스트레칭과 함께 아로마 오일로 주의를 환기하고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 수 있는 싱잉볼 테라피 시간도 가졌다.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서 공항별 주차 정보 제공


(제공=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이 탑승객들의 공항 이용 편의를 위해 한국공항공사 스마트공항 가이드앱과 공항별로 제공되던 혼잡도 안내 정보를 통합 연동해 항공사 중 처음으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에 적용했다. 실시간 혼잡도 정보 연동으로 이스타항공 이용객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를 통해 김포, 청주, 제주 등 국내 노선 이용 시 셀프체크인부터 신분확인, 보안검색, 항공기 탑승까지의 공항별 평균 소요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스타항공은 홈페이지를 통해 인천공항과 김포, 청주, 제주, 군산공항의 주차장 혼잡도 정보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공항별 주차구역별 주차 현황을 실시간으로 보여줘 항공편 이용을 위해 공항을 찾는 이용객들이 사전에 주차 현황을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르노코리아, 특별 정비할인 캠페인 실시


(제공=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자동차가 11월 한 달 간 '쾌적한 드라이빙을 위한 특별 정비할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 정비할인 캠페인 중 전국 400여개 르노코리아 서비스 네트워크를 방문한 고객은 캐빈 필터(에어컨 필터)와 스태빌라이저를 최대 15% 할인된 가격(단, MY르노코리아 앱 회원 기준이며 공임은 제외)에 교체 받을 수 있다. 일반 고객은 최대 10%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이번 캠페인 기간 중 MY르노코리아 앱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재입고 시 사용 가능한 정비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신규 가입 고객은 추첨을 통해 정비 할인 쿠폰 10만원권(1명), 5만원권(100명), 1만원권(신규 가입 고객 전원)을 증정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농협은행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