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HL만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美서 은상 받아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2023.10.27 10:06:17

◆HL만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美서 은상 받아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HL만도는 '갤럭시어워즈(Galaxy Awards)' 연차보고서인쇄부문(AnnualReports-Print)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HL' 브랜드 정체성, 기업 전략방향 등 현재와 미래를 넘나드는 '스토리텔링' 라인이 돋보였다고 평가받았다. 이번 어워즈는 HL만도를 비롯해 현대자동차, HD현대인프라코어, 롯데쇼핑 등 총 10개 국내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진, 몽골 대표사무소 개설


관련기사 more

㈜한진은 27일 몽골 울란바토르에 몽골 대표사무소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한진은 몽골 현지의 대한항공, 동영해운, 시노트란스 등 물류사와의 협력 관계를 통해 현지 진출 기업들의 수요에 맞는 입체적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한진은 현지 진출 유통기업들과의 벤더 영업관계망 활성화를 통해 신규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철도 운영관을 보유한 포워더 등 적합한 인수 매물도 탐색할 계획이다.


◆현대차, 제14회 월드스킬올림픽 개최



현대차는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천안 글로벌러닝센터에서 해외 우수 정비기술 인력 육성을 위한 제14회 월드스킬올림픽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월드스킬올림픽은 현대차가 1995년 시작해 격년으로 개최되어 28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이번 대회는 2019년 이후 4년 만에 시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전세계 현대차 서비스 센터에서 최고의 기술을 인정받은 정비사들이 참가했다. ▲유럽 19명 ▲아중동 14명 ▲중남미 14명 ▲아세안 12명 등 총 56개국 75명의 본선 진출자와 기술정보 교류를 위한 참관인 등 총 138명이 참석했다.


◆이스타항공, 제주노선 이용객 설문조사…"합리적 가격 만족"



이스타항공은 홈페이지 방문자를 대상으로 '제주노선과 제주여행 이용 경험'에 대한 자체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이스타항공 국내선 탑승객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21일까지 이스타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됐다. 항공권 구매 계기를 묻는 질문에는 운임과 관련된 요인이 높게 나타났다. '항공권 검색 시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서(79.8%)'와 '프로모션 광고를 보고(13.3%)' 항공권을 구매했다는 비중이 높았다. 만족 요인을 묻는 질문에도 합리적인 가격(81.8%)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어 친절한 기내 서비스(35.8%)와 이착륙 시간 준수(22.6%), 쾌적한 기내 환경(22.4%) 등 서비스와 환경적 요인이 뒤를 이었다.


◆벤츠, '교통안전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실시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어린이 보호구역 내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이 진행된 부산 사직초등학교 앞은 왕복 5차선 도로가 지나는 곳으로 평소 운전자들의 세심한 주의가 요구되던 곳이다. 이에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총 길이 약 150m의 학교 담벼락에 '스쿨존 30km 이하 서행',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등 교통안전 메시지를 담은 벽화를 그렸다.


◆티웨이항공 베트남 직원, 韓 여행객 구조로 감사장 받아



티웨이항공은 최근 베트남 다낭에서 사고를 당한 한국인 여행객을 다낭지점 현지 베트남 직원이 구조했다고 밝혔다. 티웨이항공 다낭지점에서 근무하고 있는 동 티 푸엉(Dong Thi Phuong) 사원은 지난 8월 29일 새벽 1시경 다낭국제공항 주차장에서 차량 사고를 당한 한국 국적의 여행객을 발견했다. 푸엉 사원은 병원 도착 후 사고 부위 설명 등 홀로 여행 중이었던 한국인 여행객과 베트남 의료진 사이에서 의료 통역을 수행했다. 이후 주 다낭 대한민국 총영사관은 해당 직원을 초청, 외교부 특별 감사장을 수여했다.


◆기아, '더 뉴 카니발' 외장 디자인 공개



기아가 27일 '더 뉴 카니발'의 외장 디자인을 최초 공개했다. 더 뉴 카니발은 지난 2020년 8월 출시 후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은 4세대 카니발의 상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3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성 개선 모델이다. 전면부는 수직 형상의 헤드램프와 '시그니처 스타맵 라이팅' 주간 주행등(DRL)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측면부는 수직 형상의 헤드램프와 리어 콤비네이션램프가 직선의 캐릭터 라인을 따라 이어졌다. 후면부는 번호판의 위치를 아래쪽으로 이동시키고 노출형 핸들을 없애 넓고 깔끔한 테일게이트를 구현했으며, 좌우가 연결된 '스타맵 리어 콤비네이션램프'를 적용해 전면부와 통일감을 주면서 고급감을 더했다. 기아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해 더 뉴 카니발에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해 가솔린과 디젤, 하이브리드 총 3종의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SK렌터카, 업계 유일 '날씨경영 우수기업' 인증 획득



SK렌터카는 기상 정보를 활용해 고객의 안전과 회사 경영 효율 제고에 대한 공적을 인정받아 '2023 날씨경영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현재 렌터카 업계에서 날씨경영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한 기업은 SK렌터카가 유일하다. 이번 인증을 위해 SK렌터카는 날씨 정보를 활용한 기상특보 안내 시스템을 자체 구축했다. 이를 활용해 고객 가치를 높이는 것은 물론 구성원의 안전과 회사 자산을 보호하는 등 경영 활동에 적극 활용한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제주항공, 대한적십자사 혈액사업 유공 표창



제주항공은 임직원의 헌혈 캠페인 활동을 통한 생명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창립 118주년 기념 혈액사업 유공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2019년부터 매 짝수 달마다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헌혈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임직원들의 헌혈 활동 참여와 헌혈 증서 기부를 통해 제주혈액관리본부와 한국백혈병 어린이재단에 지정기부하기도 했으며, 지난 6월에는 세계 헌혈자의 날을 맞아 서울중앙혈액원에 헌혈자 지원 물품을 기증했다.


◆GM, '다양성 주간' 통해 포용적 기업문화 정착



제너럴 모터스의 다양성 위원회는 포용적인 기업 문화 구축을 위해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다양성 주간(Diversity Week)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GM의 다양성 주간 동안에는 GM의 핵심 행동양식인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성을 바탕으로 사회 공헌활동, 네트워킹, 문화 체험, 인재 역량 개발 등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올해 다양성 주간은 '에브리바디 인(EVERYBODY IN), 포용성의 실천과 네트워크의 확장'을 주제로 진행됐다.


◆르노, 8개 신제품 계획 발표



르노는 '르놀루션(Renaulution)' 전략에 따라 2027년까지 다섯 곳의 글로벌 허브를 통해 총 8개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한국 시장에는 르노 그룹과 길리 그룹이 지난 2022년 맺은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CMA 플랫폼(Compact Modular Architecture platform)과 최신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을 적용한 중형 SUV를 선보인다. CMA 플랫폼은 길리 그룹에서 볼보, 폴스타, 링크앤코 등 차량에 적용되고 있다. 르노코리아 연구진들은 하이엔드 중형 및 준대형 세그먼트 시장을 겨냥해 CMA 플랫폼에 기반한 차량을 개발 중에 있다. 여명을 뜻하는 르노코리아 오로라(AURORA) 프로젝트의 첫 번째 모델인 해당 신차는 부산공장에서 생산되어 내년 하반기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르노는 중남미, 터키, 모로코, 인도 등 4개 지역에서 이번 리우데자네이루 오토쇼에서 선보인 소형 SUV 카디안(Kardian)을 비롯한 신규 모듈러 플랫폼 기반 다양한 제품군을 내년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르노는 이밖에도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을 통해 2027년까지 유럽 외 시장에서 판매되는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제품 비중을 세 대 중 한 대로 확대한다는 계획도 함께 밝혔다.


◆쏘카, 투어패스 구매 시 대여료 최대 60% 할인


쏘카는 온라인 여행시스템 전문기업 엘에스컴퍼니와 제휴를 통해 투어패스와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에게 쏘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사는 오는 12월 22일까지 경기, 인천, 제주, 부산, 강릉 등 5개 지역 투어패스 구매 고객에게 쏘카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투어패스는 유료 관광지 입장, 카페·공연·액티비티 등 지역별 다양한 콘텐츠를 바코드 하나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다. 특히 국내 대표 여행지로 꼽히는 제주, 부산, 강릉 투어패스를 구매 고객에게는 쏘카 대여료 6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