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웅제약, CPHI 2023 참가한다 外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2023.10.19 13:14:09

◆대웅제약, CPHI 2023 참가… 글로벌 수출길 확대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최광석 기자] 대웅제약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제약 바이오 행사 'CPHI Worldwide 2023(이하 CPHI)'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CPHI는 매년 유럽 주요 국가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 제약·바이오 컨퍼런스로,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4만7000명 이상의 업계 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대웅제약은 올해에도 단독 부스를 마련하고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클루'와 SGLT-2 억제제 계열 당뇨병 치료제 '엔블로' 등 자체 개발 신약을 중심으로 해외 파트너링 계약 체결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대웅제약만의 우수한 기술력과 글로벌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해외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확대 및 신규 사업 기회를 발굴하겠다는 목표다.


◆CMG제약, '차앤맘' 론칭 1주년 기념 프로모션 실시


관련기사 more

CMG제약은 차바이오그룹의 연구 노하우가 담긴 가족 건강 솔루션 '차앤맘'이 론칭 1주년을 맞아 고객 감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1년 간 차앤맘을 사랑해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오는 10월 31일까지 차앤맘 공식 스토어에서 특가 및 할인 쿠폰 증정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올 9월 출시한 신제품 '피토세린 쿨링 & 수딩 젤 로션'을 9900원 파격 특가로 선보인다. 기존 구매 고객을 위한 할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10월 15일까지 차앤맘 공식 스토어에서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에게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단,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으며, 9900원 특가 제품에는 사용할 수 없다. 그 외에도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차앤맘 여행용(30ml) 로션, 크림, 워시 중 1종을 추가 증정한다.


◆에스티팜, '사랑의 PC 나눔 운동' 참여…노트북 기증



에스티팜은 인천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 산하 한국사회복지정보화사업소와 함께 업무용으로 사용했던 노트북을 디지털 소외계층에 기증하는 '사랑의 PC 나눔' 사업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사랑의 PC 나눔은 내용연수가 경과한 불용 PC 등 노후 전산장비를 재정비해 소외계층에 기부하는 활동이다. 자원순환 활성화와 디지털 소외계층의 정보격차 해소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이다. 에스티팜은 올해 처음으로 사랑의 PC 나눔 사업에 참여했으며, 지난 18일 노트북 63대를 기증했다. 한국사회복지정보화사업소는 기증 받은 노트북의 수리 및 성능 향상 작업 등을 마친 후 디지털 소외계층에 지원할 예정이다.


◆GC녹십자웰빙, '위건강엔 그린세라 캡슐' 출시



개인맞춤형 영양 솔루션 전문회사 GC녹십자웰빙이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위건강엔 그린세라 캡슐' 제품을 출시했다. '위건강엔 그린세라 캡슐'은 식약처 인증을 받은 기능성 개별인정형 원료 '그린세라-F(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를 함유했다. 100% 식물성 원료인 '그린세라-F'에서 극소량만 추출되는 핵심 성분 '세콕시로가닌'이 위 점막을 보호해 위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이다. 특히, 2020년 '그린세라-F'의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을 완료, 기능성인 '소화불량이 있는 성인의 복통, 속쓰림, 산역류 등 위장관 증상 개선 효과'를 확인한 바 있다.


사노피, 산모 및 신생아 감염병 예방 관리 협력 양해각서 체결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의 한국법인(사노피)은 자사의 백신사업부와 사단법인 한국산후조리원협회이 산모 및 신생아 대상 감염병 예방 관리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노피와 한국산후조리원협회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산후조리원의 산모 및 신생아 등 입소자들에 대한 감염질환 및 감염병 예방 인식을 제고하고, 이를 통한 건강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공동으로 수행하기로 했다. 양해각서에 따라 사노피는 감염병 예방과 예방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산후조리원 협회에 예방접종과 관련된 질환 (결핵, B형 간염, RSV, 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독감, 수막구균성 질환, A형 간염 등) 정보 및 예방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덴티스, 투명교정 시트 'MESHEET' 특허 취득



임플란트 기반 디지털 덴티스트리 기업 덴티스가 자사 투명교정 '세라핀'용 소재인 시트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덴티스가 취득한 이번 특허는 '메쉬 구조의 완충 매트부가 내재된 복합 구조의 치과용 교정 시트'에 관한 것이다. 투명교정 장치가 제작되는 원리는 모형에 가열 및 진공 가압 방식으로 시트를 찍어내는 방식이며, 회사는 이때 사용되는 시트 소재에 대한 특허를 국내 최초로 취득했고, PCT(Patent Cooperation Treaty, 해외특허협력조약) 및 미국과 중국, 일본, 유럽 개별국 출원도 마쳤다는 설명이다. 덴티스의 투명교정 특허 시트 'MESHEET'는 레이어 최적화를 통한 하이브리드 멀티 레이어 방식으로 기존 시트 대비 견인력과 교정 유지력을 향상시켰다. 덴티스는 그동안 세라핀의 품질력 확보를 위해 글로벌 기업의 특허 받은 3중층(다중층) 시트를 전량 수입했지만 이번 특허로 기존 수입 소재를 전면 대체하게 됐다. 이를 통해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품질 향상 및 제품 차별화가 가능해졌다는 입장이다.


◆동국제약, '마데카 아크큐 스팟패치 프로' 출시



동국제약은 피부 고민 부위를 진정시켜 초기 스팟 케어에 도움을 주는 '마데카 아크큐 스팟패치 프로'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국소 부위 상처 케어 아이템으로 잘 알려진 동국제약 마데카 패치라인이다. 마데카 아크큐 스팟패치 프로는 더 많은 마이크로팁을 담기 위해 10mm 또는 12mm 크기의 기존 패치와는 달리 14mm 크기로 출시됐다. 국소 부위에 붙이는 패치 형태로 피부진정에 도움을 주는 TECA, 티트리잎 오일, 베타 카리오필렌 성분을 포함한 '마이크로팁'이, 붉게 올라온 초기 스팟을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진정시켜 준다. 피부에 빠르게 흡수될 수 있도록 개수와 형태를 세심하게 설계한 미세돌기 '마이크로팁'이 피부 흡수율을 3배 개선시켜주고, 피부 표면은 물론, 피부 안쪽(21μm)까지 진정 성분을 전달한다. 


◆시지바이오, 한국유방건강재단과 기업 파트너십 체결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는 한국유방건강재단과 유방암 및 유방 건강에 대한 인식 향상을 위한 기업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유방건강재단은 유방 자가검진과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는 등 유방 건강 인식 향상을 위한 전반적인 활동과 함께 수술비 지원, 건강 강좌 개최 등 환우들을 위한 사업을 전개하는 비영리 공익재단이다. 시지바이오는 재생의료 전문기업으로써 가슴마사지기 벨루나(BELUNA) 및 유방 재건 토탈 솔루션을 개발하며 유방 건강에 관한 연구를 오랜 기간 진행해 온 바 있다. 이에 양 측은 유방암 및 유방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협업 시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 하에 이번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됐다. 본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향후 양 측은 유방 건강 인식 향상 및 유방암 환우의 건강 회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공동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