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차·기아, 미닫이-여닫이 다 되는 적재함 개발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05.23 11:30:38

◆현대차·기아, 미닫이-여닫이 다 되는 적재함 선봬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현대차∙기아는 샤시캡 차량의 적재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단차 없는 스윙&슬라이딩 도어 기술'을 최초로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 기술은 샤시캡 적재함 측면부 도어를 스윙과 슬라이딩 방식으로 모두 개폐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편리한 방식을 선택해 물건을 상·하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시중에서 볼 수 있는 소형 트럭의 적재함 측면 도어는 대부분 양쪽으로 밀어 여는 방식만 제공되고 있어 일정 크기 이상의 물건을 하차하기 위해서는 후방 도어를 이용해야만 했다.


◆CJ대한통운, 심폐소생술로 생명 구한 택배기사에 감사장


관련기사 more

CJ대한통운은 목욕탕에서 쓰러진 어르신을 발견하고 신속한 심폐소생술로 생명을 구한 택배기사 김흔수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충청북도 괴산군에서 12년 동안 택배기사로 일하고 있는 김흔수씨는 지난달 2일 동네 목욕탕에서 사우나를 하다 무의식 상태로 쓰러진 어르신을 발견했다. 그는 이후 주변에 있던 시민에 119 구조대에 신고를 요청한 뒤 심폐소생술을 실시했다. 구급대원에 의해 인근 병원에 이송된 환자는 상태가 빠르게 호전돼 퇴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항공, 호국보훈 대상 국내선 할인 확대



제주항공은 내달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호국보훈 할인 대상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은 독립유공자(애국지사)와 동반 보호자 1명, 1~4급 국가유공상이자와 동반 보호자 1명에게 40%의 할인을 연중 제공하고 있다. 6월 호국보훈의 달에는 ▲독립유공자 유족 ▲비상이 국가유공자 ▲국가유공자 유족 ▲5.18 민주유공자 및 유족 ▲특수임무유공자 및 유족 ▲보훈보상 대상자(재해부상군경 등) 및 유족에게도 30%의 할인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호국보훈대상자 할인은 탑승일 기준 내달 1일부터 말일까지다.


◆㈜한진, 캐리어 운송 서비스 개시



㈜한진은 지난 22일부터 서울교통공사의 역사 인프라 및 고객서비스에 배송서비스를 결합한 '캐리어 운송 서비스'를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캐리어 운송'은 지하철역에 설치된 생활물류센터인 '또타러기지(T-Luggage)'에서 인천공항 한진택배카운터까지 캐리어를 당일 운송해주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또타러기지'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으로 이용 하능하다. 고객은 인천공항 출발 당일 '또타러기지' 4개소에 11시 전까지 캐리어 접수 시 인천공항 한진택배카운터에서 16시 이후 캐리어를 받을 수 있다.


◆모두투어, 홍콩 관광청-GS리테일과 합동 프로모션 실시



모두투어는 홍콩 관광 활성화를 위해 홍콩 관광청, GS리테일과 함께 '탄탄면 먹고 홍콩 가족여행 가자' 콜라보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최근 KBS2 TV 예능프로그램 '편스토랑'에 우승 상품으로 소개돼 GS리테일을 통해 출시된 탄탄면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두 가지다. 우선 GS25 편의점과 GS THE FRESH 매장에서 '경품 쿠폰이 들어있어요' 문구가 적힌 탄탄면을 구매하면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우리 동네 GS앱에서도 배달·픽업 서비스로 탄탄면을 구매한 후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응모할 수 있다. 경품은 홍콩 여행 4일(2인)과 우리동네GS 픽업 쿠폰 2종이다.


◆인터파크 트리플, GPT 접목 여행일정 요약 서비스 오픈



인터파크가 운영하는 초개인화 여행 플랫폼 트리플은 AI 언어모델인 GPT를 접목한 추천 여행일정 요약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신규 서비스는 트리플이 자체 보유한 초개인화 일정 추천 AI 기능에 GPT를 연동해 일자별로 방문지의 특징부터 맛집, 관광명소 등 상세 여행 계획을 요약해 설명해준다. 트리플은 이를 통해 이용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여행 일정을 수립하고 파악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쏘카, '쏘카스테이' 론칭 기념 호텔 숙박권 프로모션



쏘카는 앱에서 호텔, 리조트 등 숙박 상품을 예약할 수 있는 쏘카스테이 론칭을 기념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선 쏘카는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추첨을 통해 일주일간 매일 최대 40명에게 1만원에 특급호텔을 예약할 수 있는 숙박권을 증정한다. 해당 숙박권에는 ▲핀크스포도호텔 제주 ▲파크하얏트 부산 ▲파르나스호텔 제주 ▲WE호텔 제주 등 국내 유명 호텔이 포함됐다. 모빌리티 멤버십인 패스포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패스포트에 가입하지 않은 쏘카 회원은 23일 정오부터 오는 내달 12일까지 990원(정상가 2만9900원)에 패스포트를 구독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국제선 APP 전용 특가 이벤트 진행



티웨이항공은 앱(APP) 이용 증가에 따라 '국제선 APP 전용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 참여는 티웨이항공 모바일 앱(APP)을 실행 후 할인코드 '앱특가'를 적으면 즉시 5% 할인(왕복·편도 가능)이 적용된 금액으로 항공권 조회가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를 통한 항공권 탑승 기간은 8월 31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티웨이항공 모바일 앱(APP)에서 확인 및 이용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어디서든 편하게 예약할 수 있는 모바일 앱(APP)을 활용해 특가 운임으로 스마트한 여행을 즐기시길 바란다"며 "최근 출시한 티웨이플러스 멤버십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다 합리적인 여행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진에어, 노티드와 콜라보 사전주문기내식 선보



진에어는 7월 13일까지 GFFG의 디저트 브랜드 '노티드'와 협업해 '청포도 크림 도넛 세트'를 사전주문기내식으로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콜라보 도넛은 청포도 크림을 도넛에 채우고 도넛 상단에는 진에어 로고 초콜렛픽으로 꾸민 제품이다. 콜라보 도넛 세트는 청포도 크림 도넛 2개와 콜드브루 1캔으로 구성됐다. 사전주문기내식은 내달 17일부터 7월 16일 까지 인천공항 오후에 출발하는 방콕, 코타키나발루, 세부, 클락, 나트랑, 다낭, 푸껫, 마카오 노선 항공편 예매 시 주문 가능하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항공기 출발 72시간 전까지 홈페이지, 모바일 웹·앱 또는 고객서비스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국타이어, 금호석화와 친환경 타이어 개발 맞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금호석유화학과 지난 22일 친환경 타이어개발 및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지속가능 원료 및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재활용 원료가 적용된 친환경 타이어 개발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추후 한국타이어는 금호석유화학의 'RSM(재활용 스티렌)'이 적용된 'Eco-SSBR'을 활용한 친환경 타이어 개발에 집중할 방침이다. 'Eco-SSBR'은 타이어의 내마모성과 연비 성능을 향상시킨 고기능성 합성고무 'SSBR'에 기본 원료 '스티렌' 대신 '재활용 스티렌'인 RSM을 적용한 친환경 타이어 소재다. 해당 소재는 오는 2026년 상업화를 목표로 금호석유화학이 투자를 검토 중에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