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CJ대한통운, 사우디에 초국경택배 거점 구축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05.11 15:52:58

◆CJ대한통운, 사우디에 초국경택배 거점 구축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CJ대한통운은 중동의 물류허브로 떠오르고 있는 사우디에 '글로벌권역물류센터(GDC)'를 구축해 중동 해외직구 물류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GDC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기업이 판매 상품을 미리 인접 국가 배송거점에 보관한 뒤 주문이 들어오면 신속하게 배송하는 시스템이다. 사우디 리야드 공항 통합물류특구(SILZ)에 들어설 '사우디 GDC'는 사우디와 UAE, 쿠웨이트 등 중동 9개국에서 접수되는 주문의 배송을 맡게 된다. 중동지역 이커머스 시장은 매년 두 자릿수 이상 급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CJ대한통운은 로봇·데이터·AI 기반의 첨단 물류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연 100조원 규모의 초국경택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해 나갈 방침이다.


◆케이카 "중고전기차 시세 6개월 연속 하락"


관련기사 more

K Car(케이카)는 국내 중고차 시장에서 유통 중인 740여개 모델을 대상으로 평균 시세를 분석한 결과 중고 전기차 평균 시세가 6개월째 하락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기간 시세 하락률은 매월 2~4% 수준이었다. 전기차는 한때 중고차 시장에서 친환경 이미지로 인기를 끌었다. 2020년 말에는 반도체 수급 부족에 따른 신차 출고지연으로 중고 전기차 값이 신차 실구매가를 넘어서는 기현상도 보였다. 하지만 충전 인프라 부족, 배터리 성능 이슈, 신차 가격 이슈 등 여러 요인이 겹치며 판매가 부진해 지난해 말부터 시세가 하락세로 전환했다.


◆㈜한진, 美 이커머스 물류시장 공략 박차



㈜한진은 미국 이커머스 물류시장에서의 사업 확대를 위해 물류 솔루션 경쟁력을 강화하는 가운데 미국 현지 신규고객 확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한진은 1993년 미국 LA에 법인을 설립한 이후 현재 서부에는 LA, 포틀랜드, 시애틀, 동부에는 뉴저지, 중부에는 시카고 지역을 중심으로 사업을 벌이고 있다. 올해는 풀필먼트 서비스 고도화, 미국 현지 신규 고객 확보 및 협력사 발굴, 신규 시장 진입 등으로 이커머스 기반의 원스톱 물류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진에어, 인천공항 2터미널로 이전



진에어는 7월 1일부터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국제선 여객을 맞이한다고 밝혔다. 최근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진행 중인 1터미널 혼잡도 완화 작업의 일환이다. 진에어 관계자는 "더욱 만족도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터미널 이전을 진행하게 됐다"며 "세계적인 수준의 제2터미널에서 고객들이 편안한 항공 여행을 누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 영국 트럭 전시회 '데본 트럭쇼' 참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5월과 7월 영국에서 개최되는 '데본 트럭쇼(Devon Truck Show)'와 '트럭쇼 콘월(Truck Show Cornwall)'의 공식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데본 트럭쇼와 트럭쇼 콘월은 상용차들을 선보이는 전시회다. 상업용 운송 분야의 솔루션을 주요 콘텐츠로 다루는 만큼 1300대 이상의 최신 상용차들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중대형 카고 트럭용 타이어 '스마트플렉스 AH51(SmartFlex AH51)', '스마트플렉스 DH51(SmartFlex DH51)' 등을 소개한다. AH51과 DH51은 한국타이어가 안전성과 마일리지(주행거리), 타이어 재생, 제동력 등 성능을 개선한 '스마텍(Smartec)'기술이 접목된 제품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 반도체 운송에 수소화물차 도입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자사 인천공항센터 반도체 수출입 물류 차량에 무진동 수소화물차(11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향후 단계적으로 수소화물차 도입을 확대, 고객사의 탄소중립 선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탄소저감 정책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한다는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친환경 무공해 운송수단 도입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탄소중립 실천 및 ESG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넥센타이어, PL 맨시티 후원 연장



센타이어는 영국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 FC(맨시티)와 후원계약을 연장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2015년 맨시티와 처음 파트너십을 체결한 이후 2017년에는 프리미어 리그 최초로 공식 슬리브 파트너로 계약을 연장했다. 계약에 따라 넥센타이어는 맨시티 홈구장인 '에티하드 스타디움' 광고를 통한 브랜드 노출, 프로모션, 이벤트 등을 포함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하나투어, '키르기스스탄 하이킹' 투어 오픈



하나투어는 국내 여행 커뮤니티 미디어 '여행에미치다'와 손잡고 '키르기스스탄 하이킹' 테마여행 상품을 11일 오후 2시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키르기스스탄 하이킹'은 8박 9일간의 하이킹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백팩커에게 유명한 알틴아라샨 트레킹과 키르기스스탄의 관광명소인 이식쿨호수, 스카즈카캐년, 제티오구스 등을 방문하며 승마와 노천온천 등의 일정도 체험할 수 있다.


◆제주항공, '항공안전체험교실' 운영



제주항공은 오는 13일까지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 주최로 여의도공원에서 진행하는 '2023 서울안전한마당'에 참여해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객실승무원들은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 위치한 항공안전체험교실 부스를 방문한 시민에게 항공안전 사항을 교육한다. 구체적으론 ▲좌석벨트 착용방법 ▲산소마스크 사용방법 ▲항공기가 바다 또는 물에 내렸을 때 구명복 사용법 ▲항공기 비상탈출 ▲응급처치 요령 등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