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티웨이항공, 청주공항 국제선 확대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03.24 17:25:14

◆티웨이항공, 청주공항 국제선 확대

(사진=티웨이항공)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티웨이항공이 공항 활성화와 지역민 여행 편의를 위해 청주공항 국제선 노선에 오사카, 방콕 등 신규 노선을 추가한다. 회사는 4월27일부터 방콕 노선을 주 4회, 6월 8일부터 오사카 노선을 주 7회 운항할 계획이다. 청주~방콕 노선은 제반 절차가 마무리되는 대로 항공권 판매를 실시할 계획이며, 오사카 노선은 청주공항을 오전 10시에 출발해 오사카 간사이공항에 오전 11시 40분 도착하는 일정이다. 한편 회사는 2020년 4월 청주~제주 노선에 취항했으며 올해 1월 11일부터 청주~다낭 노선을 시작으로 청주공항 국제선 운항을 시작했다. 주 4회 운항으로 시작한 청주~다낭 노선은 2월 8일부터 매일 운항으로 증편했다. 취항 이후 2만명이 넘는 탑승객이 이용했다.


◆에어프레미아, 6월 인천~프랑크푸르트 노선 신규 취항


(사진=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가 오는 6월 27일 인천~프랑크푸르트 노선에 신규 취항한다. 출국편은 주 4회(화·수·금·일요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오전 11시 5분 출발해 현지시간 오후 4시 45분(화·수·금요일 출국편)과 오후 4시 50분(일요일 출국편) 프랑크푸르트 공항에 도착한다. 귀국편은 주 4회(화·수·금·일요일) 운항할 예정이다. 화·수·일요일 귀국편은 현지시간 오후 7시에 출발해 한국 시간으로 다음날 오후 1시 55분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다. 금요일 귀국편의 경우 6월 30일부터 7월 28일까지 현지시간 오후 6시 50분에 출발하고, 이후 8월 4일부터 10월 27일까지는 현지시간 오후 7시에 출발한다. 두 기간 모두 한국시간으로 다음날 오후 1시 55분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다. 한편, 회사는 프랑크푸르트 신규 취항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항공권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이코노미석은 왕복 89만6000원에,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은 왕복 149만4600원부터 특가로 판매할 예정이다.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 항만사 최초 스마트 안전관제 시스템 구축

관련기사 more
(오른쪽 세 번째부터) 노삼석 ㈜한진 대표이사 사장, 박병근 부산항운노동조합 위원장, 조현민 ㈜한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 김규경 HJNC 대표이사. 사진=㈜한진 제공

한진부산컨테이너터미널㈜(이하 HJNC)이 부산항운노동조합과 함께 국내 항만사 중 최초로 스마트 안전관제 시스템을 구축했다. 24일부터 본격적으로 현업에 적용되는 스마트 안전관제 시스템은 현장 모든 곳의 작업환경의 위험요소를 실시간으로 한눈에 감지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HAN눈에'라는 네이밍으로 확정됐다. HAN눈에는 ▲작업자용 스마트 안전 솔루션 ▲운영 장비 안전 솔루션 ▲디지털 트윈기반 통합 관제 시스템으로 구성됐다. 작업자용 스마트 안전 솔루션은 작업자가 손목에 착용한 스마트 밴드가 작업자의 위치, 건강상태, 작업환경을 모니터링 센터로 실시간 전달해 안전위해요소를 사전에 제거할 수 있다. 또 선박 작업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자체 개발한 앱이 탑재된 LTE 무전기를 활용, 실시간 작업 상황 공유와 페이퍼리스 환경 구축 등으로 업무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운영 장비 안전 솔루션은 작업장 내 운영 장비의 위치, 작동상태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디지털 트윈기반 통합 관제 시스템은 현장의 실제 운영상황을 관제센터에 동시에 구현해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에어부산, 내부 소통 위한 '비어톡' 간담회


(사진=에어부산)

올해를 재도약 원년으로 삼은 에어부산이 '내부 소통 강화'를 중점 과제로 정한 가운데 경영층과 직원들이 함께 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사는 지난 23일 에어부산 사옥에서 임직원 약 25명이 맥주를 곁들인 저녁식사를 하며 경영층과 직원들 간의 벽을 허물고 자유로운 대화를 나누는 시간인 비어톡(Beer talk) 간담회를 가졌다. 에어부산은 이번 비어톡 행사 뿐 아니라 티톡(Tea Talk), 스몰톡(Small Talk)으로 구성된 B.T.S 간담회를 기획하는 등 2030세대가 많은 조직 구성원을 고려하여 젊은 분위기에 맞는 조직 소통 프로그램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캐빈·운항·정비 등 전 직군이 함께 어울리는 해피 투게더 워크샵, 전사적 체육대회 강철본부 등을 통해 조직 단위별 소통을 강화하며, 경영층과 조직원과의 간담회도 주기적으로 진행하는 등 코로나 기간 동안 위축된 소통의 창구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