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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업데이트
2023.04.28
최종 업데이트
2023.04.28 08:00:23
최초 생성 2021.01.11 13:40:27
이슈 메인
217
개의 기사
최종 업데이트 2023.04.28 08:00:23
최초 생성 2021.01.11 13:40:27
핀셋+
hy
선견지명? 땅값 올라 돈방석 '好好'
hy가 보유한 본사 사옥과 주요 공장 등의 땅값이 1년새 대폭 오르며 제대로 돈방석에 앉았다. 특히 이 토지들의 총 공시지가는 장부가액(취득가액)과 비교하면 무려 두 배에 가까운 차익을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가 토지를 매입한 이후 인근지역을 중심으로 각종 개발호재들이 잇따른 영향이다. 시장에서는 향후 hy가 토지를 매각하면 실제 얻게 될 차익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2023.04.28 08:00:23
#hy
#한국야쿠르트
#공시지가
핀셋+
hy
현금창출력 1년 만에 '반토막' 내막은
hy의 현금창출력이 1년 만에 반토막 수준으로 쪼그라들었다. 영업활동현금흐름은 영업활동을 통해 벌어들인 재원으로 기업의 현금창출력을 가늠하는 핵심지표 중 하나다. 이 회사는 작년 순적자 전환과 함께 매출채권 및 재고자산 등 묶인 돈이 대폭 늘며 영업현금 창출여력이 현저히 떨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hy가 이달 발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영업활동으로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2023.04.27 08:06:18
#hy
#한국야쿠르트
#판매관리비
핀셋+
hy
"부릉 지점장 강제 계약해지?" 진실은
hy가 메쉬코리아 인수 이후까지 내홍에 시달리고 있다. 최근 메쉬코리아가 운영 중인 배달대행플랫폼 '부릉' 지점장들을 강제 계약해지 했다는 소문에 휩싸였기 때문이다. hy와 메쉬코리아 측은 전혀 사실무근이라고 선을 긋고 이를 주장한 부릉 지점장연합에 대해 단호한 법적 조치를 강구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부릉 지점장연합은 이달 20일 자료를 내고 hy로의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2023.04.26 08:01:19
#hy
#메쉬코리아
#부릉
핀셋+
쌍용C&E
실적, ESG 모두 1등
고(故) 김성곤 쌍용그룹 창업주가 1962년 세운 쌍용씨앤이(옛 쌍용양회공업)는 1980년대 말 경제 성장과 신도시 건설 붐이 맞물리면서 고공성장을 일궈왔다. 특히 쌍용씨앤이를 모태로 한 쌍용그룹은 시멘트 사업이 벌어온 돈으로 자동차와 정유, 건설, 금융 등 다양한 영역에 까지 진출하며 재계 5위권 기업으로 도약했다. 하지만 1997년 국제통화기금(IMF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2023.04.20 07:49:54
#쌍용씨앤이
#한일시멘트
#성신양회
핀셋+
동국제강
분할 후, 오너 4세 '장선익' 존재감 부각
작년 동국제강이 매입한 철스크랩 단가(국내 구입)는 톤당 61만원이었다. 작년 3분기에는 톤당 63만원까지 오르기도 했다. 3년 전만해도 톤당 36만원에 매입했던 철스크랩은 친환경 이슈와 맞물려 연일 가격이 널뛰고 있다. 동국제강이 작년 철스크랩 구매에 사용한 비용은 약 2조원으로 이는 전 사업부 원재료 매입액(4조5713억원)의 절반에 해당하는 규모다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2023.04.18 08:42:42
#동국제강
#철스크랩
#장선익
핀셋+
동국제강
신수종 발굴 'CVC'에 주목
지난달 열린 동국제강 정기 주총은 사실상 내달 열릴 임시 주총의 '미리 보기'였다. 이날 처리해야 할 안건과 무관하게 이례적으로 동국제강의 성장 전략을 설명하는데 상당한 시간을 할애했다. 프리젠테이션은 30분간 진행했으며, 장세욱 부회장이 주관했다. 왜 지주회사가 필요한지 설명하고, 공감을 얻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장 부회장은 CVC(기업형 벤처캐피탈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2023.04.18 08:42:06
#동국제강
#H형강
#CVC
핀셋+
동국제강
페럼클럽 되찾기, 지주사 전환 '마지막 퍼즐'
동국제강이 골프장 페럼클럽을 운영하는 페럼인프라 지분을 추가 취득한다. 지주회사로 전환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절차다. 동국제강이 매입할 페럼인프라 지분은 상환우선주 29.4%와 보통주 9.13%다. 총 사업비 1600억원이 들어간 골프장 사업은 사실 동국제강에게 아픈 손가락이다. 회사가 빚더미로 휘청거리던 시기에 어렵게 문을 열었는데, 개장 3년 만에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2023.04.18 08:40:25
#페럼인프라
#페럼클럽
#동국제강
핀셋+
동국제강
동국제강·동국씨엠, 같은날 분할-다른 출발점
오는 6월 동국제강은 열연사업부(동국제강)와 냉연사업부(동국씨엠)로 각각 쪼개진다. 이후 지주사 동국홀딩스 산하로 들어갈 두 자회사는 상반된 재무구조를 보일 전망이다. 컬러강판 사업을 영위하는 동국씨엠은 총자산의 60% 이상이 자기자본으로 구성돼 있다. 현금성자산을 고려하면 순차입금은 1000억원대로, 추가 차입금을 조달할 여력도 충분한 상황이다. 문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2023.04.18 08:38:49
#동국제강
#유형자산
#차입금
핀셋+
동국제강
8년 사업구조 개편 마침표 '인적분할'
동국제강은 철강업계에선 '큰 형님' 격이다. 회사를 설립한 연도로 따지면 업계 1위인 포스코 보다 먼저다. 그러나 시장 지위는 포스코, 현대제철 다음이다. 한 때 후판에서 포스코와 비등한 점유율로 우위를 다퉜는데 구조조정을 겪으면서 일보 후퇴했다. 산업은행에까지 손을 벌려야 할 만큼 회사가 어려웠지만, 뼈를 깎는 체질 개선으로 다시 일어섰다. 이번 인적분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2023.04.18 08:37:54
#동국제강
#인적분할
#구조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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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그룹
계열분리보다 모멘티브 IPO가 먼저
지난 2020년 1월 KCC는 유리 사업을 떼어내 KCC글라스라는 신규 자회사를 설립했다. 이전까지 KCC에서 수석 부회장을 맡았던 정몽익 회장이 KCC글라스로 자리를 옮겼다. 삼형제가 계열분리에 뜻을 두고 있음을 짐작게 하는 이벤트였다. 지난해 11월 정몽익 회장이 KCC 지분 2.58%(23만주)를 시간외매매로 매각한 것도 계열분리의 연장선이라는게 재
딜사이트 김수정 기자
2023.04.17 08:56:25
#KCC글라스
#KCC
#KCC건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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