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진, 인도네시아사업 본격화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2023.02.14 17:01:25

◆한진, 인도네시아사업 본격화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기자] ㈜한진은 글로벌사업 강화 일환으로 지난 2012년년 8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설립한 대표사무소를 올해 1월부로 법인 전환했다고 밝혔다. 인도네시아법인은 현재 인도네시아에서 출발해 미국, 유럽, 중국 등으로 향하는 국제 해상·항공 포워딩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전환 배경에는 인도네시아의 잠재성장성이 꼽히고 있다. 이 나라는 동남아시아 국가 가운데 이커머스시장규모와 성장률이 가장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따라 항만 및 공항 물동량 역시 지속 성장하는 상황이다. ㈜한진은 현재 미국, 중국, 유럽 등 총 12개 해외법인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그중 동남아에서는 미얀마, 베트남, 캄보디아 법인과 이번 인도네시아 법인을 포함해 총 4개 법인, 2개 대표사무소(태국, 싱가포르)를 두고 있다.


◆SK네트웍스 민팃, 갤럭시S23 보상 프로그램 운영


관련기사 more

SK네트웍스 자회사 민팃은 삼성전자가 사전 예약을 시작한 '갤럭시 S23'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사용 휴대폰에 대한 추가 보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3월말까지 갤럭시 S23 휴대폰을 구매∙수취한 후 14일 이내 중고폰을 반납하면 민팃 시세에 더해 모델별 특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갤럭시 노트9∙노트10∙노트20 시리즈와 갤럭시S20∙21 울트라 시리즈는 15만원의 보상이 이뤄진다. 이 가운데 갤럭시 S10∙S20∙S21 모델은 기종에 따라 최대 10만원을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여행이지, 아마추어 골프대회 개최



교원투어의 여행전문브랜드 '여행이지'는 순수 아마추어를 위한 '제 1회 여행이지 아마추어 골프대회'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올해 대회는 내달 31일 베트남 다낭의 호이아나 쇼어스 골프클럽에서 열리며 연습 라운드와 본선 라운드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가 열리는 호이아나 쇼어스 골프클럽은 2020년 세계 100대 골프장에 선정된 명문 구장으로 세계적인 코스 설계자 로버트 트렌트 존 주니어 2세가 디자인했다. 나무 없이 모래언덕만 활용한 바닷가의 링크스 코스로 유명하다. 여행이지 아마추어 골프대회는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아마추어 골퍼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제주항공, 헌혈 캠페인 진행



제주항공은 자사 임직원들이 14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강서구 소재 항공지원센터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헌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은 매 짝수 달 마다 임직원 헌혈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모은 헌혈증서는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지정 기부할 예정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어려워진 혈액수급문제 해결에 작은 보탬이 되고자 하는 뜻을 모아 직원들의 참여가 이어졌다"며 "임직원의 헌혈 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에어 "일본노선 인기 여전"



진에어는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 특가 프로모션(진마켓) 기간 가장 많이 팔린 여행지에 오사카가 꼽혔다고 밝혔다. 이어서는 후쿠오카와 괌, 도쿄 등이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지역별로 보면 일본노선 비중이 57%로 가장 높았고 동남아시아 노선은 31%를 기록했다. 진에어 관계자는 "방역 완화와 함께 최근 엔저 영향까지 받다보니 일본을 선택하는 고객이 많았던 것으로 분석됐다"며 "여행객을 위한 최적의 운항 스케줄과 합리적인 운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