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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진환 SKB 대표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할 것"
조아라 기자
2021.01.04 18:01:41
"미디어 환경 변화의 키워드는 ​OTT·디지털·클라우드"
▲최진환 SK브로드밴드 대표이사 사장 (사진=SKB 제공)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최진환 SK브로드밴드 대표이사 사장(사진)이 "확장된 고객 관계로 디지털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 SK브로드밴드 버전 3.0을 만들자"고 주문했다. 


최 사장은 4일 비대면 온라인 생중계로 시무식을 열고 SK브로드밴드가 유료방송사를 넘어서 변신을 시도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우리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한 자부심과 우리 자신의 역량에 대한 믿음을 더 가졌으면 한다"고 운을 뗀 뒤 "우리는 세계 최고의 정보통신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대한민국의 혁신을 뒷받침하고 있으며 미디어를 통해 재미와 공감, 그리고 행복을 선사하는 일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네트워크 인프라 사업 안에서는 성장 한계가 있으니 올해는 우리 자신이 울타리 밖으로 과감히 뛰어나가 새로운 성장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최 사장은 올해 성장전략에 대해 ▲고객과의 더 깊고 넓은 관계 ▲모바일 중심의 프로세스 혁신 ▲통신·유료방송 사업자를 넘어 플랫폼 회사 지향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를 통한 비즈니스 모델(BM) 확장 등 네 가지의 화두를 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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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와이파이, IPTV, AI 등 집 안에서 새로운 BM을 찾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특히 모바일은 미디어 콘텐츠의 소비 뿐 아니라 모든 프로세스 혁신의 핵심 툴이 된지 오래"라며 모바일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미디어 환경 변화의 키워드를 OTT, 디지털, 클라우드 세 가지로 보고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사업과 디지털 광고 플랫폼 사업, 글로벌 데이터센터 사업 등을 중심으로 신규 BM을 준비할 것"이라며 "ESG 등 사회문제 해결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해 지속적인 성장을 만들어 내자"고 말했다.


최 사장은 "전화와 초고속인터넷 사업이 버전 1.0, 유료방송 사업이 추가된 시기를 버전 2.0이라고 한다면 지금의 변화를 SK브로드밴드의 버전 3.0이라 부르고 싶다"며 "플랫폼 사업자로서의 SK브로드밴드는 전혀 다른 모습이 될 것"이라는 말로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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