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국앤컴퍼니 모터스포츠팀, 새 팀명 '한국컴피티션'
이세정 기자
2024.03.27 10:17:16
조현범 회장 지원, 글로벌 명문팀 도약…'복합적인 경쟁' 본질 직관적 전달
한국컴피티션. (제공=한국앤컴퍼니)

[딜사이트 이세정 기자] 한국앤컴퍼니가 후원하는 모터스포츠팀 '한국 아트라스비엑스 모터스포츠'가 '한국컴피티션'으로 팀명을 변경하고 글로벌 모터스포츠 명문팀으로의 도약을 본격 추진한다.


27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를 지배하는 사업형 지주사 한국앤컴퍼니에 따르면 한국컴피티션은 2009년 창단해 15년 동안 대한민국 대표 레이싱팀으로 활약해왔다. 국내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최상위 종목 '6000 클래스'에서 종합 우승 7회의 위업을 달성했으며, 지난해에는 세계 최대 내구 레이스 대회 '24시 시리즈 유러피언 대회'에서 ▲GT트로피 챔피언 ▲GT4클래스 챔피언 ▲GT드라이버 챔피언으로 총 3관왕 달성 및 전체 종합 우승을 획득했다.


한국앤컴퍼니가 모터스포츠 분야에 공격적으로 투자를 단행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의 적폭적인 지원이 있었다. 그 결과 다양한 모터스포츠 마케팅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전파하고, 모터스포츠 활동으로 확보한 데이터를 고성능 타이어와 일반 타이어 개발에 반영해 글로벌 최상위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팀명 변경은 선의의 경쟁으로 혁신과 발전을 지향하는 팀의 철학과 자동차 기술과 선수의 기량, 의지 등이 복합적인 경쟁을 펼치는 모터스포츠의 본질을 한층 직관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계기로 한국컴피티션은 국내에서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에 앞장서며 최고 명문팀 위상을 공고히 하는 동시에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한국앤컴퍼니, 납축전지 브랜드 '한국'으로 통합 한국앤컴퍼니, 형제의 난 이후 첫 주총 '이변은 없었다' 조현범 빠진 이사회, 2천억 R&D투자 이어갈까 조현범, 사내이사 내려놨지만 지휘는 그대로

한국컴피티션의 팀명 변경 후 첫 활동으로 내달 20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리는 국내 최상위 모터스포츠 대회 '2024 오네(O-NE)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GT4 클래스'에 출전한다. 이어 오는 5월에는 세계 최고 권위 내구 레이스 중 하나인 '2024 뉘르부르크링 24시'에 참가한다.


한국앤커퍼니 관계자는 "올해 모터스포츠 현장의 생동감 넘치는 영상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브랜디드 다큐멘터리 '더 퍼스트 시즌2' 제작, 모터스포츠 분야 지속가능성 제고 프로그램의 일환인 '한국 24시 시리즈 드라이버 육성 프로그램' 등의 활동으로 글로벌 모터스포츠 발전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