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진옥동 회장, 'AD 캔미팅'서 디지털 전환 논의 外
이보라 기자
2024.02.02 11:37:17

◆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AD 캔미팅'서 디지털 전환 논의

31일 오후 서울 중구 신한금융 본사에서 진AD(AI/Data) 캔미팅 행사에 참석한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가운데)이 직원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제공=신한금융)

[딜사이트 이보라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31일 오후 신한금융 본사에서 그룹의 디지털 전환을 논의하기 위한 'AD(AI/Data) 캔미팅'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이 그룹사 CEO 및 은행, 카드의 인공지능(AI), 데이터 담당 실무자들과 함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현안 및 해외 금융권 트렌드를 공유하고 전략적인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에서는 그룹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AI와 Data 관련 설문을 바탕으로 실무 과정에서의 이슈와 개선점에 대해 열띤 논의가 이어졌다. 디지털 기반 사업 추진 가속을 위해 개발 환경 조성 및 역량 공유가 뒷받침돼야 하며, 이를 통해 고객의 실질적인 편의성 제고로 이어져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앞으로 그룹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한 경영진-실무자 간 현안 공유 및 소통 시간을 분기마다 다양한 형식을 통해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진옥동 회장은 "AI 와 Data는 그룹의 미래를 이끌 핵심 경쟁력으로 여기에 모인 직원 여러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여러분 개개인이 기술이라는 것에서 벗어나 '비즈니스 디자이너'로서 고객과 직원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이끌어 달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 김진삼 국민은행 부행장, 에스디바이오센서와 '동반성장협약 상생대출' 업무협약

경기도 성남시 KB국민은행 경기지역그룹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SD바이오센서·KB국민은행 동반성장협약 상생대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허태영 에스디바이오센서 대표이사와 김진삼 KB국민은행 부행장(좌측)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글로벌 체외진단 전문기업 에스디바이오센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동반성장협약 상생대출' 활성화에 나섰다.


KB국민은행 경기지역그룹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허태영 에스디바이오센서 대표이사와 김진삼 KB국민은행 부행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에스디바이오센서가 추천하는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KB국민은행의 '동반성장협약 상생대출'을 지원한다. 대출한도는 기업당 최대 10억원이며, 연 2%p의 우대금리를 통해 연간 최대 2000만원의 이자비용 경감 혜택도 제공한다.


허태영 에스디바이오센서 대표는 "상생협력 및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하여 사회적 기업으로서 책임을 이행하고, 앞으로도 경영 전반에 ESG경영 체계를 고도화해 사회적으로 신뢰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삼 KB국민은행 부행장은 "에스디바이오센서 협력업체에 대한 금융 지원이 국내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솔루션을 지속 제공하며 상생금융 활성화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조병규 우리은행장, 2025년까지 LCK 후원 협약

1월 30일 종로구 롤파크 이스포츠 경기장에서 진행된 이스포츠 후원 협약식에서 조병규 우리은행장(왼쪽)과 조혁진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우리은행)

조병규 우리은행장은 지난달 30일 종로구 롤파크 e스포츠 경기장을 방문해 조혁진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대표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e스포츠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우리은행은 지난 2019년부터 e스포츠 팬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LCK와 인연을 맺고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해 왔다. 이밖에도 우리은행은 고등 LoL 리그를 개최하고, 우리금융그룹은 LoL 국가대표 평가전을 후원하는 등, 금융권 대표 e스포츠 후원사로 명성을 다져 왔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와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두 종목의 타이틀 스폰서로 2025년까지 참여한다. 특히, '발로란트 챔피스 투어(VCT) 퍼시픽'은 우리은행이 올해부터 후원하는 e스포츠 리그로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조병규 우리은행장은 "지난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획득으로 국민들에게 기쁨을 선사했던 e스포츠를 잊지 못한다"며, "우리은행과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의 파트너십이 e스포츠 발전과 저변확대에 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 이승건 토스 대표, 신용회복위원회와 신용 상담 연계 서비스 협약 체결


1일 역삼동 토스 본사에서 열린 신용 상담 연계 협약식에서 이재연 신용회복위원장(왼쪽)과 이승건 토스 대표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토스)

토스가 신용회복위원회와 '신용 상담 연계 서비스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토스는 사용자들이 앱 내 신용점수 조회 화면에서 간편하게 무료 신용 상담을 신청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신용회복위원회가 지원하는 전문 컨설턴트에게 신용 관리, 채무조정, 개인회생 및 파산, 서민대출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토스는 지난 2017년 업계에서 최초로 무료 신용점수 조회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사용자들의 주체적인 금융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토스 앱 사용자들에게 신용회복위원회의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소개하고, 주체적인 신용 관리를 위한 지원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 임형준 흥국생명 대표, 마약 근절 캠페인 '노 엑시트' 동참


임형준 흥국생명 대표(가운데)와 직원들이 마약 근절을 위한 '노 엑시트'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제공=흥국생명)

임형준 흥국생명 대표이사가 마약 근절을 위한 '노 엑시트'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마약 중독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마약 범죄의 예방을 위해 경찰청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공동으로 전개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출구 없는 미로를 형상화한 대표 이미지와 함께 찍은 인증 사진을 공개한 뒤 후속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임 대표는 송영록 매트라이프생명 사장의 추천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주자로 이재현 일주∙세화재단 이사장과 한성식 분당제일여성병원 대표원장을 추천했다.


임 대표는 "흥국생명이 지향하는 고객의 풍요롭고 윤택한 삶을 지키는 데 보탬이 되고자 마약 근절 캠페인에 기꺼이 동참하게 됐다"며 "마약은 일단 시작하면 중독에서 벗어나기 어렵고 결국 몸과 마음을 황폐화시키는 만큼 절대 호기심조차 가져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 김성한 DGB생명 대표, 세계중소기업학회 트렌드 주제 발표

ICSB 'Top 10 Trends for 2024 글로벌 컨퍼런스'에서 김성한 DGB생명 대표가 발표자로 선정됐다. (제공=DGB생명)

김성한 DGB생명 대표가 세계중소기업학회(ICSB) 주관 '2024년 10대 트렌드 글로벌 컨퍼런스'에서 한국의 대표 트렌드로 선정된 '사람중심 기업가정신'에 대해 주제 발표를 했다.


ICSB는 지난 1955년 미국에서 설립된 단체로, 중소기업과 기업가정신 분야에서 가장 전통 있는 글로벌 학회로 꼽힌다.


김성한 대표는 2024년 10대 트렌드 중 사람중신기업가정신에 대해 한국을 대표해 발표에 나섰다. 김 CEO는 DGB생명 취임 이후 실천해온 5가지 핵심 요소(5E)인 ▲공감 ▲권한 위임 ▲역량강화 ▲공정 ▲지속가능경영(ESG) 실천을 강조했다.


김 대표는 "DGB생명은 사람 중심 경영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모범적인 'K-기업'의 귀감이 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