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 "주거안정·동반성장 실천"
김호연 기자
2024.01.02 17:38:45
"창립 35주년, 어려운 시기 호반그룹 역할 생각해야"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이 2일 서초구 호반파크에서 열린 호반그룹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발표하고 있다. (제공=호반그룹)

[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김선규 호반그룹 회장이 올해 주거안정 기여와 동반성장 실천을 실천하겠다고 다짐했다.


김선규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우리 호반그룹이 창립한 지 35년이 되는 특별한 해다. 국가 경제가 어려울 때 우리 호반그룹이 어떠한 역할을 담당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다 같이 고민해야 된다"며 "지금까지 18만여 가구의 주택을 공급해 왔는데 앞으로도 서민 주거 안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국가 기간산업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에너지 인프라를 구축하고 수출 확대로 국가 경제에 이바지할 것"이라며 "상생의 정신으로 협력사들과 동반성장을 실천하고 우리의 성과를 올바른 모습으로 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서초구 호반파크 2관에서 열린 시무식에선 우수 협력업체 시상식도 진행했다. 호반그룹은 협력업체 간 소통과 상생을 위해 시무식에 협력업체를 초청하고 우수 업체에 대한 시상식을 함께 개최하고 있다.

  

행사에는 김 회장을 비롯해 ▲송종민 호반산업 부회장 ▲박철희 호반건설 총괄사장 ▲김대헌 호반그룹 기획총괄사장 ▲이기태 동우건설 대표와 협력업체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호반그룹은 건축, 토목, 안전 총 3개 부문에서 우수 협력업체 42개사에 감사패와 상금을 전달했다.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협력사와의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는 게 그룹의 설명이다. 호반그룹은 협력사에 긴급 경영안정 자금 전달하고 매월 공사대금 조기 현금 지급을 실천하고 있다. 건설업계 최초로 동반성장위와 '협력사 ESG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해 협력사의 ESG를 지원했다. 지난 6년간 그룹에서 출연한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은 총 856억원에 이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호반그룹, IBK투자증권과 금융협력 맞손 한양, 에너지-건설 외부전문가 영입…"경쟁력 강화" 대한전선, 28조 해저케이블 공략 나선다 호반그룹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