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아이톡시, 네덜란드 국빈방문 경제사절단 참여
박기영 기자
2023.12.14 08:42:00
네덜란드 대표게임회사 2곳과 퍼블리싱 및 공동개발 MOU 체결
우측 2번째 앤디 베렌드센 언더리얼리티 대표, 우측 3번째 전봉규 아이톡시 대표, 우측 4번째 일리야 에피모프 사이클링베어 스튜디오 대표.(사진 제공=아이톡시)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아이톡시는 윤석열 대통령의 네덜란드 국빈방문 경제사절단에 참여해 네덜란드 대형 게임회사 2곳과 유럽내 게임 퍼블리싱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경제사절단 공식행사로 지난 13일 암스테르담 크라스나폴스키 호텔에서 한국무역협회(KITA)와 네덜란드 정부가 공동 주최한 비즈니스 포럼에는 윤석열 대통령 및 빌럼 알렉산더르 네덜란드 국왕을 비롯한 양국 주요 정부인사와 기업인 200명이 참석해 포럼 및 기업간 MOU 등이 이뤄졌다.


현지 기업과의 MOU 체결식에서 국내 첨단산업 기업군으로 참가한 아이톡시는 네덜란드의 대표적인 게임회사 2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차 MOU를 체결한 '언더리얼리티'는 게임 퍼블리싱 사업 및 대형 e스포츠대회 등을 주관하는 유럽내 대형 게임 퍼블리싱 기업 중 하나로 아이톡시가 지난 7일 출시한 '슈퍼걸스대전'과 2월 출시예정인 '다이스톤즈'의 유럽 퍼블리싱 관련 업무협약을 맺었다.


2차 MOU를 체결한 '사이클링베어 스튜디오'는 현지 게임개발사로 유럽에서 인기있는 K-POP, 방송 컨텐츠 등을 활용할 수 있는 한류 풍 게임을 아이톡시와 공동으로 개발하기로 업무협약을 맺었다.

관련기사 more
아이톡시, 전쟁 특화 신작 '라살라스' 사전예약 추진 아이톡시, 베트남서 '슈퍼걸스대전' 판권 계약 체결 케어마일, 아이톡시 최대주주 지분 확보 아이톡시, 163억 손배소 승소…신사업 성과도 가시화

전봉규 아이톡시 대표는 "유럽 게임회사들의 K-컨텐츠 및 한국 게임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해 이번 이번 업무 협약은 아이톡시가 유럽 게임시장 공략의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특히 K-POP 등의 유럽내 인기로 인해 전현직 K-POP 걸그룹 3명이 '슈퍼걸스배틀' 방송과 게임속 캐릭터로 출연한 현실판 미소녀 수집형 RPG '슈퍼걸스대전'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내년 상반기에는 서브컬쳐 수집형 게임의 본고장 일본 및 미국 시장에서 슈퍼걸스대전을 성공적으로 진출시켜 글로벌 게임회사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