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J대한통운, 글로벌 TES 워크숍 개최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2023.10.20 10:49:13

◆CJ대한통운, 글로벌 TES 워크숍 개최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CJ대한통운은 첨단기술 기반의 성장전략을 공유하기 위한 글로벌 TES 워크숍(Global TES Committee)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TES 워크숍은 본사와 해외 계열사인 미국 CJ로지스틱스 아메리카, 인도 CJ 다슬, 말레이시아 CJ센추리, 베트남 CJ제마뎁 등 4개사의 물류 기술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행사다. 올해는 주제를 IT에서 미래 물류 핵심역량인 TES(Technology, Engineering, System & Solution) 영역 전반으로 확대하고, 첨단기술 도입과 시스템 혁신 사례를 공유했다.


◆한국타이어, '카카오프렌즈 골프 아지트 in 하남' 이벤트 진행


관련기사 more

한국타이어 티스테이션은 오는 21일과 22일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카카오프렌즈 골프 아지트 in 하남'에서 팝업 이벤트 'Let's Enjoy! 티스테이션 타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티스테이션이 최근 공개한 신규 브랜드 캠페인 '티스테이션 타임'의 연장선 상에서 색다른 브랜드 경험 제공으로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장은 고객들이 브랜드를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현대차그룹, 개도국 연구센터 설립



현대차그룹은 영국 런던대학교 School of Oriental and African Studies(SOAS)와 함께 아프리카 시장 성장 전략 수립 등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두 곳의 연구센터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런던대학교 SOAS와의 협업을 통해 아프리카 시장에 대한 근본적인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단순히 차량 판매 확대 전략을 넘어 아프리카 국가들과 상생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겠다는 목표다.


◆대한항공, '2023년 10베스트 어워드' 3관왕 달성



대한항공은 미국의 유력 종합일간지인 USA투데이가 주관하는 '2023년 10베스트 어워드(Best Awards)'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항목별로 프리미엄 클래스 서비스 부문에서 1위, 기내식 부문 2위, 객실승무원 부문은 6위를 각각 차지했다. USA투데이는 매년 독자가 직접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를 통해 항공, 공항, 숙박, 여행, 여행 장비 등 각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업체 10개의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끊임없는 품질 개선 노력에 의한 것"이라며 "당사는 일등성 코스모스스위트 2.0좌석, 풍부한 콘텐츠를 담은 엔터네인먼트 등을 제공하는 등 고객 서비스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SK렌터카,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 렌터카 부문 1위



SK렌터카는'2023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렌터카 업계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KSA)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 및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만족도와 각 산업의 특성을 반영하여 공동 개발한 품질 측정 모델이다. 이번 조사에서 SK렌터카는 사용 품질 6개 항목(▲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과 감성 품질 3개 항목(▲이미지 ▲인지성 ▲신규성) 등 종합 평가 점수에서 렌터카 업계 최고 점수를 받았다.


◆에어부산, 몽골인 근로자 자녀 부산 초청행사 진행



에어부산은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한국에서 근로하고 있는 몽골인 자녀들을 부산으로 초청해 가족 상봉과 함께 부산 관광 기회를 제공하는 '만남의 축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도착 이후 주요 관광지 방문 및 K-POP 콘서트 관람 등을 하며 부산 여행을 즐기게 된다. '만남의 축복' 행사는 한국 거주 외국인 근로자의 가족 여행을 지원하는 에어부산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으로 2015년도에 처음 실시됐다.


◆벤츠, 장기고객 대상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출고 3년 이상 된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을 소유한 장기 고객(출고 3년 이상)에게 특별한 혜택을 전하는 '2023 클래식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캠페인 기간 동안 벤츠는 공식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에 엔진오일, 트랜스미션 오일, 냉각수, 에어필터 등 주요 항목에 대한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밖에 주요 부품은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며 50만원 이상 유상수리 고객에는 추첨을 통해 한정판 모델카를 증정한다.


◆불스원, 센틀리에 런칭 기념 특별 프로모션 진행



불스원은 자사 온라인 쇼핑몰인 불스원몰에서 퍼퓸 브랜드 '센틀리에'의 런칭을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먼저 불스원몰을 통해 센틀리에 상품을 구매한 고객 전원에게 센틀리에 보아제 405 향수 미니 샘플러를 증정한다. 또한 센틀리에 제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오 드 퍼퓸 셀렉션' 향수 미니어처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제지업계 "국내생산 감열지, 100% BPA 프리 제품"



최근 중국산 종이영수증(감열지)에 비스페놀A(BPA) 검출이 잇따른 가운데 제지업계는 국산제품의 경우 전혀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업계 한 관계자는 "국내 유력 감열지 생산업체인 한솔제지의 경우 2019년부터 BPA를 함유한 제품의 공급을 중단했다"며 "현재 유통되는 국내 감열지는 모두 'BPA FREE'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