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차그룹, '제3회 HMG 개발자 컨퍼런스' 개최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2023.10.11 11:39:08

◆현대차그룹, '제3회 HMG 개발자 컨퍼런스' 11월 개최

(제공=현대차그룹)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현대차그룹은 국내 모빌리티 업계 개발자들의 최대 축제인 'HMG 개발자 컨퍼런스'를 11월 13일 서울 강남구 소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한다. 지난 21년 처음 개최돼 올해로 3회차를 맞는 'HMG 개발자 컨퍼런스'는 SDV(Software Defined Vehicle)로의 대전환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현대차그룹 개발자들이 연구하고 개발하며 겪었던 경험과 노하우를 외부에 공유,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기 위해 마련된 연례 행사다. 이를 위해 현대자동차, 기아, 42dot, 모셔널(Motional), 현대모비스, 현대오토에버 등 9개 사에서 근무 중인 80여 명의 개발자들이 자발적으로 행사에 참여했다. 현대차그룹은 이곳에서 SDV를 비롯해 AI,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를 주제로 주요 연사의 발표와 개발자들의 연구사례를 공개한다.


◆제네시스, '캠핑 기어 블랙 에디션' 출시


(제공=제네시스)

제네시스가 캠핑을 즐기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캠핑 기어 블랙 에디션'을 출시했다. '캠핑 기어 블랙 에디션'은 아이캠퍼, 헬리녹스, 툴레 등 캠핑 전문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제작된 전용 용품들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모든 상품에 블랙 컬러를 통일감 있게 적용해 제네시스 브랜드 고유의 럭셔리함과 세련미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제네시스는 이번 에디션 출시를 통해 기존 캠핑을 즐기던 고객들뿐만 아니라 준비 과정이 번거로워 호텔 숙박을 더 선호해 왔던 고객들에게 보다 손쉽고 편리한 캠핑 경험을 선사하고자 했다. 아울러 제네시스는 이번 에디션 출시를 시작으로 향후 전용 아웃도어 상품, 디자인 휠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상품들을 출시해 나갈 예정이다.


◆금호타이어, 트럭버스 타이어 안전점검 캠페인 실시

관련기사 more
기아 노조, 12일 파업 일단 보류…교섭 재개
(제공=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는 오는 12일부터 이틀간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대형 트럭 및 버스를 대상으로 타이어 무상점검 서비스 및 안전운행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송산포도(시흥방향), 여주(강릉방향), 신탄진(서울방향), 칠곡(서울방향) 등 전국 4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진행된다. 해당 휴게소를 방문하는 고객들은 금호타이어의 전문가들로부터 타이어 공기압 및 마모 상태 점검, 밸런스 점검 등의 타이어 안전점검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타이어 안전관리요령 안내 및 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으며, 방문 고객들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금호타이어는 타이어 안전 점검 서비스를 실시하는 한편 트럭-버스용(TBR) 타이어 'KXA17', 'KRS53', 'KXS10', 'KXD10+' 에 대한 제품 홍보 활동도 진행한다. 


◆한솔홈데코, 간편하게 붙이는 벽지·타일 '한솔 이지셀프' 출시


(제공=한솔)

한솔홈데코가 손쉽게 붙일 수 있는 벽지와 타일 제품인 '한솔 이지셀프'를 출시했다. 한솔 이지셀프는 제품 후면의 스티커만 떼서 부착하는 방식으로 기존 마감재 위에 덧방 시공은 물론, 칼이나 가위만 있으면 원하는 크기로 재단도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아기 젖병 용기로 사용되는 친환경 PP(Polypropylene, 폴리프로필렌) 소재를 사용하여 환경호르몬 노출이 없고, 화재 시 유해가스를 발생하지 않는 등 안전성이 훌륭하다. 또한, 국가공인시험기간(KOTITI) 시험연구원에서 PS(Pet Safety) 인증을 받아 스크래치와 오염을 고민하던 고객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햇볕에 오랜 시간 노출되어도 색상 변화가 적어 새것과 같은 상태로 장기간 사용할 수 있다. 한솔홈데코는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마블·스톤 패턴 4종과 패브릭 패턴 2종을 출시해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자신만의 개성을 공간에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KG모빌리티, '도래수 마을' 친환경 전기차 마을 선정·토레스 EVX 1호차 기증


(제공=KG모빌리티)

KG 모빌리티가 전남 담양군에 위치한 '도래수 마을'을 국내 최초 친환경 전기차 마을로 선정하고, 토레스 EVX 1호차를 기증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KG 모빌리티는 "유네스코가 지정한 지질공원 특화마을(지오빌리지. Geo-Village) '도래수 마을'이 400년 역사에 걸맞게 자연이 훼손되지 않고 그대로 보존된 친환경 이미지와 가장 부합하고, '토레스' 차명과 비슷한 네이밍으로 이번 토레스 EVX 1호차의 상징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증 행사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KG 모빌리티는 이번 기증 행사에서 국내 최초로 '도래수 마을' 입구에 '친환경 전기차 마을' 현판을 설치하고, 약 60여 명의 마을 주민들과 함께 토레스 EVX 1호 차량 전달식을 진행했다. 다만 토레스 EVX 운영 차량은 고객 인도 시점인 11월에 전달할 예정이며, 전기차의 사용성과 접근성을 고려해 EV 충전시설을 설치하여 마을 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모두투어, 가을시즌 '게릴라 세일 기획전' 진행


(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는 가을 시즌 해외여행객을 겨냥해 단 10일간의 깜짝 게릴라 세일 기획전을 진행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모두투어의 10월 예약률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50% 증가했고 게릴라 세일을 오픈한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예약률은 전월 동기 대비 45% 증가하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번 기획전은 가을 시즌에 맞춰 진행하는 만큼 해외 인기 단풍지역인 일본의 오사카, 큐슈와 중국의 장가계를 비롯하여 따뜻한 동남아 인기 휴양지인 베트남의 다낭, 나트랑과 필리핀 보라카이, 보홀 등의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게릴라 세일은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내 상품명에 '즉시 할인'이 명시되어 있는 상품은 3만원부터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여행이지, 시애틀·포틀랜드 상품 '색다른 미서부 7일' 출시


(제공=여행이지)

교원투어 여행이지가 늘어나는 미주 여행 수요에 맞춰 시애틀과 포틀랜드 등 미국 북서부를 여행하는 '색다른 미서부'를 선보인다. 여행이지는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미주 여행 수요를 고려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여행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번 상품을 기획하게 됐다. 이달에 출발하는 미주 상품 예약 건수는 전월 대비 10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올 들어 가장 많은 송출객 수를 기록할 전망이다. '색다른 미서부'는 미국 커피의 본고장인 시애틀과 소박하고 자연친화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킨포크 라이프'로 널리 알려진 포틀랜드를 7일간 여행하는 상품이다. 시애틀과 포틀랜드가 뉴욕, 로스엔젤레스, 라스베이거스 등 미국 주요 여행지와 다른 매력을 지닌 만큼,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제주항공 부산~보홀 노선 신규 취항


(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이 10월29일부터 부산~보홀 노선에 주 7회(매일) 일정으로 신규 취항한다. 지난 7월 취항한 부산~울란바토르 이후 두번째 부산발 신규 취항이자 제주항공 단독 운항 노선이다. 제주항공은 2019년 10월 인천~보홀 노선에 첫 운항을 시작한 이후 4년만에 부산~보홀 노선에 취항했으며, 이로써 제주항공은 총 7개의 한~필리핀 노선을 운항해 국적 항공사 중 가장 많은 필리핀 노선을 운항하는 항공사가 됐다. 제주항공의 부산~보홀 노선은 매일 김해국제공항에서 밤 9시5분에 출발해 다음날 새벽 12시45분에 필리핀 보홀 팡라오국제공항에 도착, 보홀에서 새벽 1시45분에 출발해 오전 7시에 김해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제주항공은 현재 ▲인천~마닐라/세부/클락/보홀 노선과 ▲부산~세부 ▲대구~세부 등 총 6개의 필리핀 노선을 운항중이다. 


◆이스타항공, 10월 '진격의 이스타' 홈페이지 프로모션 진행


(제공=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이 11일 오후 2시부터 홈페이지 정기 프로모션 '10월 진격의 이스타'를 시작한다. '진격의 이스타' 프로모션은 11일 오후 2시부터 15일까지 5일간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진행되며, 탑승기간 10월 12일부터 12월 20일까지 항공권의 특가 운임이 오픈된다. 프로모션 대상 노선은 국내선 3개 노선(▲김포, 청주, 군산-제주)과 국제선 8개 노선(▲김포-타이베이 ▲인천-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타이베이, 방콕, 다낭, 나트랑)이다. 인천-후쿠오카와 인천-나트랑 노선은 10월 29일, 인천-타이베이 노선은 11월 20일부터 신규 취항 예정이다. 프로모션 기간 특가 운임은 10월 기준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김포, 청주, 군산발 제주 노선의 경우 15kg 무료 위탁수하물을 포함한 편도총액 19,900원부터 오픈된다.


◆㈜한진, '더 컬러런' 참여...MZ소통 강화


(제공=한진)

스포맥스코리아 주최 러닝 뮤직 페스티벌인 '2023 더 컬러런(THE COLOR RUN)'이 10월 15일(일) 체육의 날을 맞아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너도 재미X음악X컬러에 물들어봐!'라는 타이틀로 열리는 가운데 ㈜한진이 스포맥스코리아와 손잡고 대회 사전 배송 물량 택배 및 패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한진이 평창 동계올림픽, 코리아컵 국제 경마대회 등 크고 작은 국제 스포츠 대회에 참여하며 스포츠 물류 분야에 지속 관심을 쏟아온 가운데 활동성이 높은 러닝 관련 이벤트를 통해 MZ고객층과 활발한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취지다. 더 컬러런은 러닝과 공연을 결합한 야외축제로서 이색 볼거리를 제공하여 세계적으로 참가자 수가 총 600만명이 넘는 등 많은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지올팍과 비와이의 야외공연과 함께 디제잉 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이며 행사장 곳곳에 다채로운 포토존과 즐길거리가 준비된다.


◆케이카, 반년 치 보증 무료 증정…최대 천만원 혜택


(제공=케이카)

케이카가 리브랜딩 5주년을 맞아 최대 180일간 1000만원 보증 수리 혜택을 제공하는 KW6(케이카 워런티, K Car Warranty) 무료 증정 이벤트를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보증 기간 90일, 500만원 상당 보증 혜택을 제공하는 KW3 무료 증정 이벤트는 상시 운영 중이다. 이번 리브랜딩 5주년 기념으로 무료 제공하는 케이카 워런티(KW)는 차량 고장에 대한 소비자의 우려를 낮추고 사후관리까지 책임지기 위해 케이카가 2014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품질 보증 연장 서비스다. KW24(730일/4만km)에서부터 KW12(365일/2만km), KW6(180일/1만km), KW3(90일/5천km) 등 총 4개 상품이 있다. 


◆삼표그룹, 국내 건자재 업계 최초 'K-RE100' 가입 


(제공=삼표그룹)

삼표그룹이 2050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전세계적 기후변화에 대한 능동적인 대응으로 순환경제 활성화를 적극 추진하면서 탄소중립 실천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삼표그룹은 국내 건자재 업계 최초 'K-RE100'에 가입하게 됐다. 'K-RE100'은 글로벌 기업들의 자발적 탄소중립 프로젝트(RE-100)의 한국형 제도다. 2050년까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 100%를 풍력이나 태양광 같은 재생에너지로 전환하는 것이 핵심이다. 삼표그룹은 2017년부터 3개 사업소에서 태양광 설비를 이용해 재생에너지를 생산, 활용하고 있는 중이다. 이번 'K-RE100' 동참을 계기로 공장 지붕 등 유휴부지를 이용한 태양광 발전 시설의 신규 설치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탄소중립을 위해 그룹차원에서 태양광 발전을 비롯해 재생에너지 전력구매계약(PPA) 체결, 신재생에너지 공급인증서(REC) 확보, 녹색프리미엄 구매 등을 통해 2050년까지 100% 재생에너지 사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렉서스·토요타, AS 및 판매 서비스 만족도 각각 1위


(제공=토요타)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컨슈머인사이트(ConsumerInsight)가 실시한 '2023 연례 자동차 기획 조사'에서 'AS 만족도(CSI)'에서 렉서스가 1위를,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에서 토요타가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AS 만족도(CSI)는 최근 1년간 공식 서비스 센터를 이용한 소비자의 애프터 서비스 이용에 대한 평가로 ▲렉서스 브랜드는 지난해 보다 11점 오른857점을 받아 5년 연속 1위로 선정되며 진정성 있는 럭셔리 브랜드의 입지를 증명했다. 판매 서비스 만족도(SSI)는 신차 구입 1년 이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시장, 영업사원, 판매과정, 판매 후 고객관리 등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며 ▲토요타 브랜드는 이 항목에서 지난해 보다 17점 오른 855점을 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의 영예를 차지했다.


◆아우디코리아, '2024 아우디 아이스 익스피리언스 핀란드' 참가자 모집 


(제공=아우디코리아)

아우디 코리아는 2024년 1월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 동안 핀란드 무오니오 지역에서 진행되는 '2024 아우디 아이스 익스피리언스 핀란드(2024 Audi Ice Experience Finland)'의 참가자를 10월 11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4 아우디 아이스 익스피리언스 핀란드' 행사는 북극 한계선을 200km 지나 설원이 끝없이 펼쳐진 핀란드 무오니오 지역에서 진행되며, 아우디의 고성능 모델인 '아우디RS 4 Avant'와 함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7km에 이르는 얼음호수 위에서의 서킷 주행은 순수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하며, 얼음 표면과 같은 극한의 노면 상태에서도 안정적인 주행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아우디의 풀타임 4륜구동 콰트로(quattro)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