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제이알글로벌리츠, 2년만에 회사채 발행
김현진 기자
2023.06.23 09:01:08
700억 회사채 만기 임박…"신용등급 향상, 차환 무리 없어"
이 기사는 2023년 06월 21일 17시 3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현진 기자] 제이알글로벌리츠가 2년 만에 회사채 발행에 나선다. 앞서 발행한 회사채의 만기가 임박하면서 차환 발행을 준비하는 것이다. 최근 새로 획득한 신용등급이 기존보다 높아짐에 따라 향후 회사채 발행 시 보다 유리한 조건의 금리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제이알글로벌리츠는 지난 2일 한국기업평가로부터 신용등급 'A-(안정적)'을 획득했다. A-(안정적) 등급은 전반적인 채무상환 능력이 높고 자산 구성과 부채비율, 현금흐름 등 재무구조를 고려했을 때 향후 신용등급이 안정적이라는 의미다.


제이알글로벌리츠는 벨기에 브뤼셀 소재 파이낸스타워와 미국 뉴욕 맨해튼 소재 빌딩 등 2개의 클래스 A급 오피스를 소유하고 있다. 지난달 말 기준 파이낸스타워는 벨기에 연방정부 산하 벨기에 건물관리청이 100% 임차 중이다. 맨해튼 빌딩도 같은 기간 임대료 95.3%를 기록하고 있다.

제이알글로벌리츠 구조도. (출처=제이알글로벌리츠 홈페이지)

제이알글로벌리츠가 회사채 발행을 준비하는 것은 2021년 발행한 회사채 만기가 오는 10월29일 도래하기 때문이다. 제이알글로벌리츠는 2021년 700억원 규모의 2년 만기 무보증사채를 발행했다. 당시 회사채 발행을 통해 마련한 자금은 미국 뉴욕 맨해튼 오피스 빌딩의 지분을 매입하는 데 사용했다.


제이알글로벌리츠의 신용등급이 향상됨에 따라 차환 발행에 무리가 없을 것이란 전망이다. 제이알글로벌리츠는 2021년 회사채 발행을 위해 한국신용평가와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신용평가를 받았다. 이들 신평사로부터 획득한 등급은 각각 'A-(안정적)', BBB+(안정적)'다.


제이알투자운용 관계자는 "오는 10월 만기가 도래하는 회사채의 차환 발행을 준비하면서 한국기업평가로부터 신용평가 등급을 다시 받았다"며 "2년 전보다 신용등급도 높아져 차환 발행 시 금리에도 좋은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제이알글로벌리츠, '벨기에 오피스' 금리 해법 찾았다 제이알글로벌리츠 "美금리인하 시그널, 리파이낸싱 긍정적" HUG, '도선동 청년주택' 사업리츠 420억 출자 제이알글로벌리츠, 신용등급 'A-' 신규 획득

제이알글로벌리츠가 한기평으로부터 획득한 신용등급은 회사채(SB) 등급이 아닌 기업신용평가(ICR)등급이다. 회사채 발행을 위해선 2개 이상의 신평사로부터 SB등급을 받아야 한다. 제이알투자운용은 관계자는 "아직 회사채 발해 규모나 주관사를 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ICR 등급을 먼저 획득했다"며 "한기평으로부터 받은 등급을 유지하는 선에서 회사채를 발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해외 자산을 중심으로 발생하고 있는 현금유보 이벤트(Cash Trap Event) 발생 위험도 낮아 향후 배당에도 문제가 없을 전망이다. 제이알투자운용 관계자는 "제이알글로벌리츠가 보유하고 있는 자산의 감정평가액 기준 LTV(담보인정비율)는 50%대로 현금유보 조건인 70%와는 차이가 크다"며 "스폰서를 두지 않은 리츠이기 때문에 주주들이 바라는 배당을 꾸준히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