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투證, 카카오뱅크 발행어음 거래서비스 출시 外
백승룡 기자
2023.06.02 14:27:45

◆ 한국투자증권, 카카오뱅크 발행어음 거래서비스 출시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한국투자증권이 카카오뱅크 앱(애플리케이션) 내 발행어음 거래 서비스 '약속한 수익 받기'를 시작한다. 1년 만기 세전 연 4.35%('23.05.31 기준) 수익률의 발행어음 특판 상품이다.


발행어음은 증권사가 자체 신용을 바탕으로 발행하는 1년 이내 단기금융 상품이다. 자기자본 4조 원이 넘는 대형 증권사만 취급할 수 있어 안정적이고 은행 예금보다 금리 수준이 높다.


이번 특판 발행어음은 주야 구분없이 하루 중 언제라도 가입이 가능하다. 최소 투자금액은 100만원이다. 금융상품 가입을 위한 계좌개설을 비롯해 국내외 주식투자까지 카카오뱅크 앱 내에서 이뤄진다.

관련기사 more
NH투자증권, 중소형주 '기업 탐방 리포트' 서비스 外 미래에셋증권, '채권형 ETN' 첫 출시 外 NH투자證, '슈프라이즈' 제휴 신규가입 이벤트 外 한국투자증권,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이벤트 外

한국투자증권은 향후 채권 등 거래 가능한 금융상품 라인업을 늘리는 한편, 다양한 채널과 협업해 투자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다양한 금융상품을 소개하고 시장상황에 맞는 투자전략을 제시하는 등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를 고도화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신한투자증권,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이벤트 실시


신한투자증권이 올해 7월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 본격 시행을 앞두고 디폴트옵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전지정운용제도(디폴트옵션)는 퇴직연금 가입자의 원리금 보장상품 만기 또는 신규 자금 입금 시 별도 운용지시가 없다면 사전에 지정한 상품으로 운용하는 제도로, 적립금이 방치되는 것을 방지하여 수익률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투자증권의 DC(Defined Contribution, 확정기여형) 퇴직연금 개별 가입 고객 및 IRP(Individual Retirement Pension, 개인형 퇴직연금) 고객 대상으로 이달 30일까지 진행된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벤트 신청 후 디폴트옵션 상품 등록을 완료한 고객 대상으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1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6월 30일까지 디폴트옵션 상품 중 단일 상품을 100만원 이상 순매수 시, 설빙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만 올해 퇴직연금 계좌로 이벤트 혜택을 지급 받은 경우 퇴직연금감독규정 제 16조 2항에 따라 연간 3만원 한도 내에서 제공되므로 본 이벤트 조건을 충족하더라도 당첨자에서 제한되거나 혜택 금액이 변동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종료 후 7월 말까지 자산을 유지해야 혜택이 제공된다.


한편 신한투자증권 디폴트옵션 상품은 투자성향 별로 총 10종이 구성됐다. 정기예금을 비롯해 TDF(Target Date Fund), BF(Balance Fund), 디폴트옵션 전용펀드 중심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따라 상품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 하이투자증권, ELS 2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은 오는 8일 오후 4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2종(HI ELS 3384호, HI ELS 3385호)을 총 4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ELS 3384호는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에스앤피(S&P)500지수,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5%(6개월·12개월·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70%(36개월) 이상이면 최대 23.40%(연 7.80%)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 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7.80%의 수익을 지급하지만,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50%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70%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HI ELS 3385호는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코스피(KOSPI)200지수, 에스앤피(S&P)5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이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78%(6개월·12개월·18개월·24개월), 75%(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18.00%(연 6.00%)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을 지급하지만,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 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으로, 10만원 단위로 가입할 수 있다.



◆ 한국포스증권, 더제이자산운용 첫 공모펀드 출시 기획전 실시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한국포스증권은 더제이자산운용이 출시하는 첫 공모펀드 단독기획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더제이자산운용은 지난 4월 말 기준 약 3조600억 원의 연기금 자금을 일임관리하는 기관자금 관리의 강자로 알려져 있다. 2007년 제이앤제이투자자문으로 설립된 후 약 15년간 국민연금, 사학연금 등의 공적자금을 관리해왔다. 지난 1월엔 첫 공모펀드 더제이더행복코리아(주식)를 출시, 개인투자자도 더제이자산운용의 펀드를 만날 수 있게 됐다.


최광욱 더제이자산운용 대표는 지난 2015년까지 에셋플러셋플러스자산운용에서 주요 국내펀드를 직접 운용하며 '1조 펀드'의 주역으로 활약한 바 있다. 더제이더행복코리아(주식) 또한 최광욱 대표의 투자철학을 반영해 시장을 주도하는 산업별 1등 가치주에 선별 투자할 계획이다.


이벤트 기간 해당 펀드를 100만원 이상 매수하는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는 특급호텔 호캉스패키지권(2인)을 증정한다. 2등(2명)에게는 아이패드 10세대, 3등(3명)에게는 에어팟 프로를 지급한다. 10만원 이상 적립식 투자를 한 모든 투자자에게는 네이버페이를 금액대별로 최대 3만원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한국포스증권과 더제이자산운용은 '2023년 하반기 투자전망' 세미나를 개최해 더욱 폭넓은 투자정보를 전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이달 17일 역삼포스코타워에서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오는 12일까지 펀드슈퍼마켓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가신청한 고객 중 선착순 100명에 한 해 참석이 가능하다.



◆ 신한투자증권 '우리 아이 주식 돌잡이' 이벤트 실시


신한투자증권은 '우리 아이 주식 돌잡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마음에 드는 돌잡이 물건을 클릭하여 신청하고,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을 하면 해당 사은품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만 19세 이상 법정대리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 개설 선착순 3000명에게 지급한다.


명주실을 고르면 금융투자상품권을, 달러는 스탁콘을, 마우스는 Google play 상품권을, 사과는 요기요 상품권을, 손거울은 올리브영 상품권을 지급한다. 상품권 금액은 각 2만 원이고, 10명을 추첨해 아이패드 10을 추가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우리 아이 용돈' 이벤트도 같이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미성년자 자녀 비대면 계좌에서 ▲국내 주식 ▲해외 주식 ▲장외 채권 ▲정기 투자 각 10만 원을 거래하면 거래 항목별 100명씩 추첨해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을 지급한다.


신한투자증권의 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는 이달 8일에 오픈할 예정이다. 사은품은 이벤트 종료 후 익월 고객 정보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발송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