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미래에셋증권, '채권형 ETN' 첫 출시 外
범찬희 기자
2023.07.07 10:54:12

◆미래에셋증권, '채권형 ETN' 첫 출시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미래에셋 2X 미국채울트라30년 선물 ETN', '미래에셋 -2X 미국채울트라30년 선물 ETN' 2종목을 한국거래소에 상장한다고 밝혔다.


제비용 0%, 발행가 1만원, 만기 5년으로 발행한다. 채권형 ETN은 채권 직접 투자 대비 주식시장에서 실시간으로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다. 또 레버리지형 및 인버스형 등 다양한 방식으로 투자가 가능한 장점이 있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통상 채권의 만기가 길수록 금리변동에 더욱 민감한 경향이 있고 향후 금리가 변동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라며 "해당 상품은 레버리지 유형으로 발행하여 보다 적극적인 투자를 원하는 고객에게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관련기사 more
키움증권, '키움영웅전' 참가자 30만명 돌파 外 ​신한證, 연 8% '적립식 특판 RP' 판매 外 NH證, 해외주식 시세포착주문 서비스 오픈 外 NH투자증권, 중소형주 '기업 탐방 리포트' 서비스 外

◆NH투자증권, 4개국 기업공시 번역·요약 서비스 오픈



NH투자증권은 해외 4개국 기업공시 번역·요약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의 기업공시 번역·요약 서비스는 각 해외 거래소의 기업공시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주요 내용을 번역 후 요약해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4개 해외 주요국(미국·중국·일본·홍콩)을 대상으로 한다. 수시공시 외에 연간·분기 보고서, 주총안건, 대주주 지분변동, 배당 등의 공시를 제공한다. NH투자증권 고객들은 해당 서비스를 NH투자증권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QV NAMUH) 해외주식 현재가 공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중락 NH투자증권 WM 디지털사업부 대표는 "해외주식 투자수요가 높아졌지만, 투자자들 입장에서 여전히 해외 주식시장에 대해 얻을 수 있는 정보는 제한적"이라며 "이번 기업공시 서비스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해외주식 투자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대한 솔루션을 끊임없이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진증권,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ELS 1종 공모



유진투자증권이 오는 13일까지 조기상환형 스텝다운 주가연계증권(ELS) 1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제438회 ELS'는 2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S&P500 지수와 테슬라(TESLA) 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시 수익률은 최대 세전 연 17.5%다.


'제438회 ELS'는 스텝다운 구조에 따라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가 제공된다. 우선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개월), 80%(12개월), 70%(18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이 이뤄진다. 만기평가일에 65%(24개월) 이상일 경우 만기상환 조건이 충족돼 세전 연 17.5%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이더라도 모든 기초자산이 만기평가일까지 최초 기준가격의 4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만기상환 돼 원금 및 이자 수령이 가능하다. 단 해당 조건이 충족되지 못하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한국투자증권, 스텝다운형 ELS 2종 모집



한국투자증권은 주가연계증권(ELS) 상품 2종을 각각 50억원 한도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TRUE ELS 16209회는 미국 전기차 기업 테슬라(Tesla)와 반도체 기업 AMD(Advanced Micro Devices)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리자드 스텝다운형 상품이다. 이 상품은 최초기준일부터 12개월 조기상환 평가일(2차)까지 리자드 배리어인 최초기준가 50% 미만으로 기초자산이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16%의 수익을 지급하고 상환된다. 또 이와 별개로 기초자산이 최초 기준가의 75%(6·12·18·24개월), 70%(30개월), 65%(만기) 이상이면 연 16%의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상환된다.


TRUE ELS 16211회는 온라인전용 상품으로 홍콩항셍지수(HSCEI)와 닛케이(NIKKEI)225, 유로스톡스(EUROSTOXX)5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상품이다. 6개월마다 조기상환 여부를 결정하며, 기초자산이 최초 기준가의 95%(6개월), 90%(12개월), 85%(18, 24개월), 80%(30개월), 75%(만기) 이상이면 연 10%의 수익을 지급하고 조기상환된다.


◆KB증권, '곡물 원자재' ETN 4종 선봬



KB증권은 시카고 상품거래소(CBOT)에 상장돼 있는 밀 선물과 콩 선물에 투자하는 ▲KB 레버리지 밀 선물 ETN ▲KB 인버스 2X 밀 선물 ETN ▲KB 레버리지 콩 선물 ETN ▲KB 인버스 2X 콩 선물 ETN을 상장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규 ETN은 여름 슈퍼 엘니뇨 현상으로 곡물 원자재 가격 변동에 투자하는 상품의 수요가 늘어날 전망에 근거를 두고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모두 환노출형 상품으로 기초지수의 변동뿐만 아니라 원·달러 환율변동의 영향을 받는다. 총 보수는 연 0.65%로 매일 최종지표가치(IV)에 일할 반영된다. 만기는 5년으로 상장 이후 2028년 7월5일까지 거래가 가능(예정)하며 이후 상장폐지 된다.


김병구 KB증권 패시브영업본부장은 "폭넓은 상품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시장에 거래가 집중된 상품뿐만 아니라 미래를 바라보는 혜안으로 유망 상품을 적극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