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켄달리츠운용
NH證, 연말정산 미리보기 이벤트 실시 外
정동진 기자
2023.11.10 11:11:06

◆ NH證, 연말정산 미리보기 이벤트 실시

[딜사이트 정동진 기자] NH투자증권이 마이데이터 연말정산 서비스 개편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NH투자증권은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신용카드 등의 사용 금액과 연금·보험의 납부 금액을 연동해 연말정산 예상 환급액을 계산해주는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 마이데이터 기반 연말정산 서비스는 사용자가 직접 입력해야 하는 항목을 줄이고 데이터를 자동으로 불러와 사용성을 높였다. 또한 인적공제·소득공제·세액공제 순으로 항목별 납입 현황을 점검하며 단계별 공제 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연금 세액공제 대상 납입한도와 현금영수증 공제율 등 올해부터 달라진 내용을 반영했다.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공공 마이데이터 정보도 활용해 예상 환급액 산출 정확도도 높였다.


연말정산 서비스 개편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날부터 내달 15일까지 연말정산 예상 환급액을 최종 확인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아이폰15프로, 50명에게 최강야구 어센틱 홈 유니폼, 1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NH투자증권에서 처음으로 IRP를 개설한 고객이라면 백화점 상품권 1만원을 추가로 증정한다.

관련기사 more
SK하이닉스, 10억달러 외화채 발행 KB證, 금융상품 통합 이벤트 실시 外 그린리소스, 공모가 1만7000원 확정…희망밴드 초과 유진證, '일본 주식 거래 이벤트' 진행 外

이번 이벤트는 NH투자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QV, 나무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한 뒤 이벤트 기간 내 연말정산 예상 환급액을 확인하면 된다.


정중락 NH투자증권 WM(자산관리) 디지털사업부 대표는 "NH투자증권이 제안하는 항목별 절세 전략으로 이번 연말정산에 대비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의 초개인화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신한투자증권,  '1:1 맞춤 택스 와이즈 컨설팅 데이' 실시

신한투자증권은 VIP 고객을 대상으로 '1:1 맞춤 택스 와이즈(Tax Wise) 컨설팅 데이(Day)'를 실시한다


신한투자증권은 내달 29일까지 상장 주식 양도소득세 대주주 요건 개정사항, 장외 및 해외 주식 양도소득세(통산) 등과 관련된 절세 전략 및 금융소득종합과세를 대비하기 위한 택스 플래닝(Tax Planning), 포트폴리오 리밸런싱(Portfolio Rebalancing) 등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플랜 유어 택스, 리밸런싱 유어 포트폴리오(Plan Your Tax, Rebalance Your Portfolio)'를 슬로건으로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산관리솔루션본부의 전문가 팀이 세무컨설팅을 통한 절세전략을 수립한다. 또한 최적의 성과를 올릴 수 있는 포트폴리오 제안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신한투자증권의 자산관리솔루션본부는 금융공학박사 및 경영학박사, 경영학석사(MBA), 변호사, 공인회계사, 세무사, 공인재무분석사(CFA) 등 40여명의 분야별 전문가가 포진해 있다. 특히 법률 및 세무전문가 9명 중 6명이 국세청 출신의 전문가 집단이다. 더불어 2명의 조세전문 변호사가 고객이 영업과 관련해 내리는 의사결정에 수반된 세무, 부동산 등 민·형사 법률 이슈에 대한 세미나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최근 '법인 고객 맞춤형 컨설팅 서비스 전담팀'을 구성해 법인 고객의 가업승계 컨설팅, 부동산 투자 컨설팅, 임직원 대상 세미나 및 세무자문 서비스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고객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박근배 신한투자증권 자산관리솔루션본부장은 "신한투자증권은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팀 기반의 콜라보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유진투자증권, 연말까지 '국내 및 해외주식 이벤트' 진행

유진투자증권이 연말까지 온라인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 및 해외주식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진투자증권은 온라인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4만원의 웰컴 기프트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주민등록번호 기준 최초로 온라인 종합 계좌를 개설한 고객에게 1만원이 지급된다. 해당 고객이 계좌 개설 당월 국내주식 500만원 이상 거래(매수·매도 합산)시 3만원이 추가로 지급된다. 단, 개설 당월 이벤트 신청 및 12월 31일 기준 국내 자산 100만원 이상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유진투자증권 온라인 해외주식 고객이라면 ▲월 5달러 상당의 미국 실시간 시세 1년 무료 ▲우리은행 고시환율 기준 미국(USD), 홍콩(HKD), 중국(CNY), 일본(JPY) 매수, 매도 시 100% 환전 우대 ▲미국주식 거래수수료 0.07% 평생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미국주식 거래수수료 평생 우대 혜택은 최초 해외주식 거래를 신청한 고객에 한해 제공된다.


또한 국내 순입금고 및 해외 순입고에 따라 각각 최대 1000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순입금고는 주식 입고 금액과 현금 입금의 합에서 주식 출고와 현금 출금을 뺀 값이다. 순입고는 주식 입고 금액에서 출고한 금액을 뺀 값이다.


내달 31일까지 온라인 신규 고객이 국내 순입금고 1억원 이상 시 10만원, 3억원 이상 시 15만원, 5억원 이상 시 20만원이 지급된다. 또한 10억원 이상일 경우 10억원당 50만원씩 지급돼 최대 1000만원(200억원 달성 시)까지 받을 수 있다. 해외 입고 이벤트의 경우 온라인 전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억원 이상 순입고 시 입고 금액 1000만원당 1만원으로 최대 1000만원(100억원 달성 시)까지 혜택이 제공된다.



◆ KB證, 해외주식 온라인 수수료 평생 혜택 이벤트 실시

KB증권은 내달 31일까지 해외주식 신규 및 휴면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온라인 수수료 평생 혜택 이벤트'를 실시한다.


'해외주식 온라인 수수료 평생 혜택 이벤트'는 KB증권 'KB M-able(마블)' 및 'M-able mini(마블미니), 'M-able 와이드', 'H-able(헤이블)', 홈페이지 등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벤트 대상은 당사 비대면 및 은행연계계좌를 보유한 고객 중 해외주식을 거래한 적이 없는 개인고객 및 신청일 직전 월말 기준으로 1년간 해외주식 거래가 없으며 해외주식 총자산이 10만원 미만인 휴면 개인고객이다.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에게는 신청 당일부터 미국주식 온라인 수수료 0.02%, 중국(선·후강퉁)·홍콩·일본주식 온라인 수수료 0.07%가 적용된다. 해당 혜택은 평생 제공된다. 거래시 매매제비용은 별도 부과되며, 국가별로 상이하다.


하우성 KB증권 플랫폼총괄본부장은 "처음으로 KB증권에서 해외주식을 시작하는 고객뿐만 아니라 휴면 고객들의 성공적인 해외주식 투자를 지원하기 위해 금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 한화투자증권, '채권 입고 캐시백' 이벤트 실시

한화투자증권은 내달 29일까지 '채권 입고 캐시백' 이벤트를 실시한다.


'채권 입고 캐시백' 이벤트는 비대면 계좌(고객서비스팀 소속) 또는 은행연계계좌 보유 고객이 대상이다.(단, 영업점 계좌, 법인, 스탁론 계좌 등 제외)


한화투자증권은 이벤트 신청을 완료한 고객이 타사에 보유중인 채권을 입고하면 순입고금액별 최대 50만원을 지급한다.(단, CD, CP, 전자단기사채, 외화채권 등은 제외)


이벤트 신청은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 모바일앱(SmartM)을 통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화투자증권 홈페이지와 고객서비스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임주혁 한화투자증권 리테일본부 상무는 "변동성이 높은 시장 환경에서 채권을 보유한 투자자들에게 혜택을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