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SK텔레콤, 5G 오픈랜 인빌딩 실증망 구축 外
최지웅 기자
2023.03.22 10:28:54
SKT 구성원들이 실내 실증망을 시험하는 모습. (제공=SK텔레콤)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SK텔레콤, 5G 오픈랜 인빌딩 실증망 구축


SK텔레콤은 국내 중소기업과의 오픈랜 기술 협력을 위한 5G 오픈랜 인빌딩(실내) 실증망을 구축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연동 품질을 확인했다고 22일 밝혔다. 오픈랜은 기지국 등 이동통신 장비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분리, 장비간 인터페이스 표준화를 통해 서로 다른 제조사의 장비가 연동되도록 지원하는 기술이다. SK텔레콤은 최근 중소기업들과 협력해 오픈랜 장비의 성능을 실내 사무공간에서 시험했다. 그 결과 안정적인 5G 인빌딩 서비스 품질과 성능을 확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KT는 21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East 사옥에서 주차관제 시스템 전문기업 아마노코리아와 스마트 주차 사업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공=KT)

KT-아마노코리아 '스마트 주차' 사업 협력


KT가 주차관제 시스템 전문기업 아마노코리아와 '스마트 주차' 사업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 사는 신규 사업을 공동으로 발굴하고 기술 역량을 합쳐 스마트 주차 시장에서 선도적 입지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스마트 주차란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IT 기술을 차량과 주차장에 접목해 주차 효율을 높이고 결제 등 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하는 솔루션을 말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T는 아마노코리아의 친환경 스마트 주차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안하고 관련 사업 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제공=LG유플러스)

LG U+, 20대 브랜드 홍보대사 '유쓰피릿' 모집


LG유플러스가 오는 4월 5일까지 자사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의 마케팅 활동·홍보 및 Z세대 자문단으로 활동하는 '유쓰피릿' 12기를 모집한다. 유쓰피릿은 2017년부터 운영해온 LG유플러스의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유플러스 대학생 감성 서포터즈)'의 새로운 이름이다.  지난해까지 총 11기 204명이 서포터즈로 활동했다. 이번에 선발되는 12기는 유쓰의 브랜드 홍보대사로서의 역할 수행과 함께 디지털 콘텐츠 제작, Z세대 자문 등 마케팅 활동에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제공=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지역채널 '헬로tv뉴스' 홈페이지 개편 


LG헬로비전이 지역채널 '헬로tv뉴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지털 콘텐츠 중심'의 전략을 펼친다. LG헬로비전은 21일 헬로tv뉴스의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권역별 분리돼있던 페이지 통합 ▲온라인을 통한 실시간 기사 전송 및 보도 ▲모바일 콘텐츠 제작 확대 ▲주요 뉴스 큐레이션 등에 중점을 뒀다. LG헬로비전은 달라진 뉴스 홈페이지를 통해 지역채널 시청자의 온라인 접근성을 높이고 디지털 콘텐츠 영향력을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