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대기업 절반 이상, 상반기 신규 채용 없거나 미정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3.07 17:34:31
이 기사는 2023년 03월 07일 17시 3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대기업 절반 이상, 상반기 신규 채용 없거나 미정 [매일경제]

대기업 절반 이상은 상반기 신규 채용이 없거나 미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수시채용도 확대되는 추세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여론조사기관 리서치앤리서치에 의뢰해 매출액 500대 기업 대상 '2023년 상반기 신규채용 계획'을 조사했다고 6일 밝혔다. 조사 결과 대기업 절반 이상(54.8%)은 상반기 신규채용 계획을 수립하지 못했거나(39.7%), 채용하지 않을 것(15.1%)이라고 응답했다. 채용방식도 변화하고 있다. 응답 기업 10곳 중 6곳(57.1%)은 대졸 신규채용에서 수시채용 방식을 활용하겠다고 답했다. 수시채용만 진행하는 기업은 23.8%, 공개와 수시채용을 병행하겠다는 기업은 33.3%였다.

NH·한투證 등 4곳 증권사, 두산밥캣 보유지분 486만주 블록딜 추진 [파이낸셜뉴스]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 키움증권, 신영증권 등 증권사들이 보유중인 두산밥캣 보유지분 일부를 블록딜 방식으로 매각한다. 7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이날 장 종료직후 이들 증권사들은 PRS로 보유중인 두산밥캣 보유 지분 486만 6525주 매각에 대한 기관 블록딜 수요 예측에 돌입했다. 이날 종가 기준으로 1900억원이 넘는 규모다. 한 주당 할인율은 이날 종가 대비 6.11%에서 최대 8.03%가 적용 된 3만 6900원에서 3만 6150원 사이에서 결정 된다. 이번 블록딜 매각 주간사는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 공동으로 맡았다.


중견사 미창석유공업, SK온 프리IPO에 300억 투자 [매일경제]

윤활유 전문 중견사 미창석유공업이 SK온의 프리IPO(상장전지분투자)에 참여해 300억원을 투자하기로 한 것으로 파악됐다. 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코스피 상장사 미창석유공업은 스텔라인베스트먼트가 조성하는 펀드(PEF) '스텔라이브이배터리1호사모투자'에 300억원을 출자하는 내용을 최근 이사회를 통해 결의했다. '스텔라이브이배터리1호'는 스텔라인베스트먼트가 SK온 프리IPO에 투자하기 위해 650억원 규모로 조성한 신규 펀드로 알려졌다. 미창석유공업은 PEF 조성 금액의 절반 수준에 해당하는 금액을 출자하면서 펀드의 핵심 투자자(LP)로 올라섰다.


제이앤PE, 수영복 브랜드 '배럴'에 100억 배팅 [매일경제]

토종 사모투자펀드(PEF)운용사 제이앤프라이빗에쿼티가 수영복 스포츠용품 제조·유통기업이자 코스닥 상장사인 배럴에 100억원을 투자한다. 7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배럴은 전일 공시를 통해 제이앤PE가 설립한 제이앤제1호 사모투자합자회사를 상대로 100억원 규모 전환상환우선주(RCPS)를 발행키로 했다고 밝혔다. 제이앤PE는 이번 투자로 배럴 지분 14.6%를 확보하게 된다. 배럴은 이번에 확보한 자금을 운전자금 용도로 활용할 계획이다. 배럴은 소비재 사업의 특성상 시장의 수요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운전자금 확보가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세계 최대 코인 거래소 바이낸스, 금융당국에 고팍스 인수 신고 [뉴시스]

세계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가 국내 원화 거래소인 고팍스 인수 마무리를 위해 금융당국 신고 절차에 나섰다. 7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고팍스는 최근 금융정보분석원(FIU)에 가상자산사업자(VASP) 변경신고서를 제출했다. FIU 고시에 따르면 ▲신고인(명칭, 대표자, 소재지 등) ▲대표자 및 등기임원 현황 ▲사업 유형 ▲실명확인 입출금 계정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등 정보가 바뀔 경우 변경 신고해야 한다. 고팍스의 경우 등기임원이 바뀌기 때문에 변경 신고 대상에 해당한다. FIU는 변경 신고 검토 과정에서 임원진의 특금법상 금융법령 위반 여부 등을 살필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은행엔 뭐하러 가요"…인터넷뱅킹 일평균 이용액 76.3조 '역대최대' [매일경제]

지난해 말 기준 인터넷뱅킹 일평균 이용금액과 이용건수가 각각 76조원, 1900만건을 돌파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모바일뱅킹을 포함한 인터넷뱅킹 등록 고객수는 처음으로 2억명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이 7일 발표한 '2022년중 국내은행 인터넷뱅킹 서비스 이용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19개 국내은행과 우체국 예금 고객 기준 인터넷뱅킹 일평균 이용금액과 이용건수는 각각 76조6000억원, 1971만건으로 전년 대비 각각 8.2%, 13.8%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2006년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역대 최대 수준이다.


벌써 7연임…제약업계 '20년 CEO' 또 나온다 [머니투데이]

제약업계에 한 회사에서 20년 이상 임기를 이어간 장수 최고경영자(CEO)가 또 나온다. 성석제 제일약품 대표이사다. 이달 말 열릴 회사 주주총회에서 3년 임기의 사내이사에 재선임되면 누적 21년의 CEO 임기를 보장받게 된다. 기존 최장수 CEO인 이금기 일동제약 전 대표에 이어 20년 이상 한 회사의 경영을 이끄는 CEO가 되는 셈이다. 7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제일약품은 오는 24일 열릴 주주총회에서 성 대표의 3년 임기 사내이사 재선임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다. 성 대표는 2005년 제일약품 대표를 맡은 이후 올해까지 18년간 6연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