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KT, 뉴빌리티와 실외 자율주행 로봇 사업화 협력 外
최지웅 기자
2022.12.16 11:40:19
이 기사는 2022년 12월 16일 11시 1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KT)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KT, 뉴빌리티와 실외 자율주행 로봇 사업화 협력


KT가 뉴빌리티와 실외 자율주행 로봇 사업 확산을 위한 준비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뉴빌리티는 2017년 설립된 국내 자율주행 로봇 기술 기업이다. 카메라 기반 자율주행 로봇의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은 ▲로봇-플랫폼 간 연동을 위한 기술 및 리소스 공동 연구 ▲기술 및 인프라 기반의 안정적 로봇 서비스 사업화 ▲국내 로봇 서비스 확산을 위한 규제 및 허들 공동 대응 등이 주요 내용이다. KT는 로봇통합플랫폼 및 5G 인프라 제공과 영업활동 등을 담당하고, 뉴빌리티의 자율주행로봇 개발 및 로봇을 활용한 상품개발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출처=KT)

KT, 'ACA 2022' 2개 부문 수상


KT가 14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아시아 커뮤니케이션 어워드(이하 ACA) 2022'에서 2개 부문에서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ACA 2022는 영국의 텔레콤 전문 매체 '토탈 텔레콤' 주관으로 진행되는 'WCA'의 아시아 기업 대상 시상식이다. KT는 ACA 2022에서 '5G(5G deployment)', '올해의 통신사', '위기대응', '사이버보안', 올해의 디지털혁신프로젝트' 총 5개 부문의 수상 후보에 올랐다. 이중 5G와 올해의 통신사 2부문에서 아시아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앞서 KT는 지난 11월 영국 런던에서 열린 WCA 2022에서도 '올해의 통신사' 등 3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관련기사 more
(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폐유니폼 1000벌 파우치로 재가공


LG유플러스는 전국 직영 매장에서 회수한 폐유니폼을 파우치로 리사이클링 하는 ESG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유니폼 리사이클링은 전국 직영 매장 직원들의 유니폼을 활용하는 두 번째 ESG 캠페인이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유니폼을 제작해 선보인 바 있다. LG유플러스는 전국 직영 매장에서 사용되지 않아 쌓여 있는 폐유니폼 1천여 벌을 수거, 3가지 형태의 파우치로 재가공했다. LG유플러스는 리사이클링된 물품들을 전국 직영 매장으로 재배포해 임직원들의 사용 후기를 수렴한 뒤 내년에 고객 사은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출처=SK텔레콤)

SKT·LGU+, 오픈랜 장비·기술력 뽐냈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사들이 오픈랜 분야 글로벌 단체인 O-RAN 얼라이언스가 주최하는 '플러그페스트' 행사에 참가해 기술력을 뽐냈다. 오픈랜은 기지국을 비롯한 무선 통신장비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분리하고 서로 다른 제조사가 만든 장비를 연동하는 표준기술이다. SKT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에치에프알(HFR),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HPE), 인텔,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와 진행한 오픈랜 중앙장치(CU), 분산장치(DU), 무선신호처리부(RU) 표준 적합성 시험 결과·필드 시험 결과를 공개했다. LG유플러스는 ▲오픈랜 인빌딩 필드 트라이얼 ▲해외 서드파티 장비 활용 오픈 프론트홀 적합성 검증 및 엔드투엔드 성능 검증 ▲RIC(무선접속망 지능형 컨트롤러)-기지국-단말 간 연동 등 국내 최초로 수행한 다양한 오픈랜 작동 시나리오 검증 결과를 소개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