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한화오션, 방산 인재 채용으로 해외시장 공략 外
이호정, 최유라, 박민규 기자
2024.03.04 15:35:17

◆한화오션, 방산 인재 채용으로 해외시장 공략 

[이호정, 최유라, 박민규 기자] 한화오션은 글로벌 해양방산 시장 공략을 위해 방산분야 인재 채용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연구개발, 설계 등 기술분야를 비롯해 해외영업, 사업관리, 사업개발·전략, 구매 등 방산분야 다양한 직무에서 경력직 채용을 통해 우수 인력을 대거 영입하겠다는 계획이다. 한화오션은 지난해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한 자금으로 해양방산 해외 생산거점 확보와 함정전용 최신 건조설비 신축 등에 투자해 함정 분야에서 글로벌 수준의 '초격차 방산' 솔루션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더불어 이번 채용으로 방산분야 우수인재까지 확보해 해외시장 공략을 보다 가속화하고 K-방산 수출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채용은 지난 3월 1일부터 한화그룹 공식 채용사이트 '한화인'을 통해 지원서를 접수 받고 있다. 모든 채용 절차는 서류심사 이후 1차 실무 면접, 2차 임원 면접 등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삼성重, 셔틀탱커 1척 1988억 수주


삼성중공업은 오세아니아지역 선주와 셔틀탱커 1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선박은 2026년 8월까지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셔틀탱커는 해양플랜트에서 생산된 원유를 선적해 육상 저장기지까지 운송하는 특수 목적 선박이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계약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18척(38억달러)를 수주했다. 올해 수주목표 97억불의 39%를 달성하며 순항하고 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LNG운반선, 암모니아운반선, 셔틀탱커 등 다양한 선종에서 기술 경쟁력을 앞세워 수주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할것"이라고 말했다. 


◆韓배터리협회, 미국 등과 '세계배터리포럼' MOU 

관련기사 more

한국배터리산업협회는 4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낸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세계배터리포럼(이하 WBF)'발족을 위해 韓·美·EU·日 배터리 협회 간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WBF는 글로벌 배터리 산업을 대표하는 조직으로써 세계 산업의 Net-Zero와 에너지전환을 가속화하고, 친환경에너지 정책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전세계 배터리 규제를 연구하며, 공정하고 자유로운 무역 및 투자와 안정적인 글로벌 배터리 공급망 확보를 위한 공동의 노력을 하기 위해 조직됐다. 매년 한국, 미국, EU, 일본을 순회 개최한다. WBF는 지난 WRBRF(세계이차전지규제포럼·WBF 전신)에서 한국이 첫 의장국으로서 제1회 WBF 회의를 개최하기로 합의한 바가 있다.


◆가스公, 인입 가능량 분석 희망자 참여 공고 


한국가스공사는 천연가스 배관망 사용의 공정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지점별 인입 가능량 분석을 원하는 희망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최근 시설 이용자들의 가스 인입 요청이 증가함에 따라, 가스공사는 지점별 적정한 인입량 및 송출 압력 등을 도출하기 위해 분석을 시행한다. 가스공사는 인입 가능량 분석 결과의 객관성과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해 참여 희망자를 대상으로 사전 설명회와 협의를 거친 후 분석 방향 및 세부 조건 등을 배관시설이용심의위원회에서 심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가스공사는 인입 가능량 분석 결과를 배관시설이용심의위원회에 보고하고, 진행 중인 '시설이용 제도 개선 연구용역'에 반영해 합리적인 시설 이용 제도를 도출할 계획이다. 한편 지점별 인이비 가능량 분석을 원하는 희망자는 4일부터 15일까지 공사 홈페이지와 시설이용 정보제공(TPA)시스템을 통해 모집하면 된다. 


◆'세아이운형문화재단 음악회' 개최


재단법인 세아이운형문화재단은 8일 저녁 7시 30분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2024 세아이운형문화재단 음악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생전 오페라를 아끼고 후원했던 세아그룹 故 이운형 회장의 마음을 이어받아 설립된 세아이운형문화재단의 아홉 번째 정기음악회로, 지난 2015년부터 대중과 함께 향유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을 엄선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며 관객들과의 만남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음악회에선 이탈리아 벨칸토 오페라의 대가 벨리니(V. Bellini)의 '청교도'를 무대에 올린다. 벨리니 생애 최고의 벨칸토 오페라이자 마지막 작품인 오페라 <청교도>는, 전막에 걸쳐 아름다운 아리아가 흐르는 벨칸토의 기념비적인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