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취약한 포트폴리오…하나·우리금융 비은행 M&A 주목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4.02.21 08:58:19
이 기사는 2024년 02월 21일 08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취약한 포트폴리오…하나·우리금융 비은행 M&A 주목 [아시아경제]

하나금융지주와 우리금융지주가 올해 인수합병(M&A)에 적극적으로 나설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하나금융은 보험업 강화를 위해 지난해 KDB생명에 이어 추가 검토를 염두에 두고 있고, 우리금융은 숙원인 증권업 재진출을 위해 소형 증권사인 한국포스증권을 인수하는 플랜B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단계다.

'미분양 걱정 없는 강남 알짜'…개포주공5단지 수주전 개막 [한국경제]

건설사들이 수익성에 초점을 맞춘 선별 수주로 몸을 사리는 가운데 포스코이앤씨와 대우건설이 강남권 재건축 단지를 두고 치열한 수주 경쟁을 벌일 전망이다. 21일 정비업계에 따르면 전일 개포주공5단지 재건축조합이 개최한 현장 설명회에 포스코이앤씨와 대우건설이 참석했다. 지난해 말 경기 안산 단원구 '중앙주공6단지'에 이은 맞대결이 성사될 것으로 보인다.


실적 치솟은 K-방산…역대급 수주 승전보 이어간다 [비즈워치]

지난해 국내 주요 방산기업들이 일제히 호실적을 기록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하면서 몸집을 불리는 동시에 수익성을 개선하는 데에도 성공했다. 곳곳에서 지정학적 갈등이 고조되면서 군비 확장 경쟁이 치열해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아울러 방산 기업들은 올해 연초부터 수주 잭팟을 터뜨리면서 실적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는 분위기다. 


Fed 다음 스텝은 인하일까…슬금슬금 고개 드는 금리인상론 [아시아경제]

미국 인플레이션이 예상보다 강력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시장 일각에서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인상 가능성을 경고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금리 인하를 기정사실로 하며 인하 시점을 점치는 데 분주했던 투자자 일부는 인플레이션 압력이 살아나면서 이제 금리 인상 가능성에 대비하기 시작했다.


국내 첫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전용공장 부평에 들어선다 [서울경제]

제너럴모터스 한국 사업장(한국GM)이 인천 부평 공장에 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량(PHEV) 생산 설비 구축을 위해 6900억 원을 투자하는 방안을 추진한다. 정부가 지난해 외국인투자기업의 브라운필드(기존 시설 활용) 투자에 대해 최대 50%의 현금 지원을 약속한 후 나온 첫 대규모 투자 계획이다. 한국GM은 전기차 수요에 따라 부평 공장에 들어설 PHEV 생산 시설을 전기차 공장으로 전환하는 것까지 염두에 두고 이번 투자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more
예보 잔여지분 매입 속도 빨라지나

돌아온 증권채...총선 앞두고 발행·주관 '속도' [데일리안]

올 들어 회사채 시장에 온기가 퍼지면서 중소형 증권사들도 줄줄이 수요 예측에 흥행하는 등 발행 훈풍이 이어지고 있다. 다만 4월 총선 이후에는 다시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질 수 있어 미리 자금을 확보하기 위한 증권사들의 발행·주관 사업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관측된다.


삼성, 노조앓이…성과급 갈등에 노조 활동 '범람' [뉴시스]

올해도 삼성전자의 임금 교섭이 통상적인 교섭 시한인 3월을 넘길 조짐이다. 삼성전자 노사는 지난해 교섭도 매듭짓지 못해 2년치 협상을 병행 중인데, 임금 인상 수준에 대한 견해차가 커서 협상이 공전 중이다.

  

한미 송영숙, '대규모 변호인단' 선임 맞불…판 커지는 법적분쟁 [아시아경제]

송영숙 한미약품 그룹 회장이 장·차남인 임종윤 한미약품 사장·임종훈 한미정밀화학 대표가 낸 신주발행 금지 가처분 신청에 맞서 최근 변호사 11명으로 구성된 대규모 변호인단을 꾸린 것으로 확인됐다. 법원이 21일 본격적으로 심리하는 만큼 한미약품 그룹과 OCI그룹의 합병을 둘러싼 법적 분쟁은 초반부터 불꽃이 튀길 것으로 보인다.


'불법' 채권 랩·신탁, 증권사들 손해배상 나선다 [뉴시스]

증권사들이 지난해 말 불건전 '돌려막기' 운용이 적발된 채권형 랩·신탁 고객들에 대해 환매 및 손해배상 범위를 조율 중이다. 규모는 각사별로 최소 수백억원 단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금융당국이 증권사 고유자산을 통한 고객 신탁 자산 편입을 예외적으로 허용해주면서 고객들에게 환매해줄 수 있는 길이 열렸지만, 여전히 선제적인 손해배상 움직임에는 소극적인 분위기가 감지된다. 


뉴욕증시, 일제히 하락...엔비디아 급락에 기술주 침몰 [파이낸셜뉴스]

뉴욕증시 3대 지수가 20일(이하 현지시간) 일제히 하락했다. 연휴 사흘을 쉬고 이날 다시 문을 연 뉴욕증시는 엔비디아가 실적 발표를 앞두고 급락하면서 기술주를 중심으로 투자 분위기가 가라앉았다. 엔비디아는 장중 7% 넘게 급락해 회사 설립 이후 처음으로 시가총액이 하루 만에 1000억달러 넘게 급감하기도 했다. 다만 이후 낙폭을 일부 만회하면서 시총 감소폭도 좁혀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