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스톤브릿지벤처스, CDMO 1위 '론자'와 맞손
최양해 기자
2023.12.27 14:46:21
국내 VC 최초 전략적 협업 체결…"피투자사 임상 지원 목적"

[딜사이트 최양해 기자] 스톤브릿지벤처스가 국내 벤처캐피탈 최초로 글로벌 위탁개발생산(CDMO) 업체 '론자(Lonza)'와 전략적 협업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두 회사는 스톤브릿지벤처스가 투자한 바이오 기업들의 임산 진입, 생산 지원, 상업화 기술 개발 등을 위해 힘을 합칠 예정이다.

론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스톤브릿지벤처스가 투자한 바이오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지식을 제공한다. 또한 임상·연구·상업화를 위한 원료의약품 및 의약품 개발과 생산 서비스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스톤브릿지벤처스가 투자를 검토하는 기업의 후보 물질 평가 및 컨설팅 등도 함께 제공하게 된다.


이밖에 론자는 계약 조건에 따라 스톤브릿지벤처스의 포트폴리오 기업을 대상으로 개발·제조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잠재적 투자 기업의 후보 물질에 대한 실사를 제공해 스톤브릿지벤처스의 투자 위험도를 분석·평가하는 서비스도 지원한다.


스톤브릿지벤처스 포트폴리오 기업들은 론자가 제공하는 생물학 제제, 저분자, 세포 및 유전자 치료법을 위한 최첨단 개발 및 제조와 고퀄리티의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론자의 글로벌 네트워크, 규제 전문 지식, 개발 및 제조 프로젝트 지원 경험 또한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잡는다.


유승운 스톤브릿지벤처스 대표는 "국내 벤처캐피탈 최초로 론자와 협업함으로써 스톤브릿지벤처스의 바이오 투자·심사 역량과 인프라를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두나무 기저효과' 스톤브릿지벤처스, 매출 급감 스톤브릿지벤처스, 신임 CIO에 최동열 파트너 스톤브릿지벤처스, 1825억 딥테크 투자 실탄 '장전' 스톤브릿지벤처스, 오픈엣지테크 5배 회수 '잭팟'

론자 관계자는 "이번 협업이 한국 시장에서 중요한 발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한국 바이오벤처 생태계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잠재 CDMO 고객사를 확보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