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드디어 시작된 사이버트럭 인도!
우세현 기자
2023.12.01 08:30:19
드디어 인도 시작된 사이버트럭, 생산 난이도로 인해 가격은 인상
이 기사는 2023년 12월 01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테슬라

[딜사이트 우세현 기자] 드디어 나왔다!


테슬라가 11월 30일(현지시간) 사이버트럭의 인도를 시작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사이버트럭의 첫 고객들에게 차량을 자신이 직접 전달하는 '딜리버리 이벤트'를 개최해 이를 생중계했는데요. 사이버트럭의 주행거리 및 가격 등 세부정보가 함께 공개됐습니다.


사이버트럭은 세 개의 모델로 출시됩니다. 가장 저렴한 후륜구동 모델은 6만 990달러의 가격에 250마일(약 400km)의 주행거리를 확보했습니다. 이외에도 340마일의 주행거리를 보유한 4륜구동 모델과 주행거리 320마일에 가장 강력한 마력을 자랑하는 사이버비스트 모델도 함께 공개했는데요. 가격은 각각 7만 9990달러와 9만 9990달러입니다. 4륜구동 및 사이버비스트 모델은 2024년부터, 후륜구동 모델은 2025년부터 인도가 시작됩니다.


2019년에 머스크는 사이버트럭의 가격이 4만 달러가 될 것이라 언급한 바 있는데요. 예상보다 험난했던 생산 과정을 거치며 늘어난 비용을 충당하고자 더 높은 가격에 차량이 출시된 것으로 보입니다.

관련기사 more
믿었던 인도에 한 방 맞은 테슬라 "테슬라 팔아라" 강력히 주장하는 번스타인 리더 이탈한 테슬라의 슈퍼컴퓨터 프로젝트 머스크의 xAI, 10억 달러 모은다

제 무덤을 팠다


머스크는 지난달 "우리는 제 무덤을 팠다"고 말하며 사이버트럭이 양산을 달성하기까지 많은 장애물이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사이버트럭이 실적에서 유의미한 현금 흐름을 창출하기까지 1년에서 18개월까지도 걸릴 수 있다고 말했죠. 이 차량의 독특한 외관 디자인과 차체 소재 등이 생산 비용을 높이는 주범으로 꼽혔습니다.


머스크는 2025년까지 연간 25만 대의 사이버트럭 생산량을 달성하겠다고 공언한 상태인데요. 이 차량이 출시되기 전부터 이미 백만 건이 넘는 예약(디파짓 비용 100달러)도 받은 상태이고요. 테슬라가 양산 계획을 이루면서도 수익성도 충분히 확보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오르지 못한 주가


11월 30일(현지시간) 테슬라의 주가는 1.66% 하락한 240.08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머스크의 우려 섞인 발언이 거듭된 까닭에 인도가 시작되었음에도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크게 끌어올리지는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사이버트럭과 관련한 소식이 오래전부터 나왔던 만큼 주가에 선반영 된 지점도 많이 있었을 거고요.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